■ 기타 : 기수별로 선착순(한성대 서류 접수 기준) 55명 기준, 한 회사에서여러 명 수강 가능합니다. 신청자가 많아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조기 마감 시에는 다음 기수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당부사항 : 본 교육은 노동부의 국비지원으로 고용보험을 내고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드리는 무료 교육 혜택이므로, 자격 요건에 해당하시는 분만 신청 가능합니다. 만일, 신청 하셨다가 교육을 안 받으시면 다른 중소기업 무료 교육 시,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선착순에 밀린 다른 분의 소중한 기회를 뺏는 일이기도 하오니 신중히 결정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하셨다가 취소하시면 다음 기수에 수강하실수 없습니다.(단, 수강 시작일 5일 전에 미리 취소하셔서 다른 분께 기회를 드리시면, 다음 기수에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홍보마케팅사관학교 (4일 총 32시간) 교육내용
1일차 9/11(화)
홍보와 언론 미디어의 이해 (09:00~10:50)
교육 참가자 자기 PR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홍보와 언론 미디어의 이해
신문사와 방송국 취재 시스템 이해
미디어릴레이션과 퍼블리시티 전략
아이디어PR&가치혁신마케팅(11:00~12:50)
패러다임 시프트란?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발상의 전환 사례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홍보 실전사례
마케팅전문가에게 배우는 마케팅특강 1 (14:00~15:50)
초청강사 : 정재윤 마케팅공화국대표
1교시 : 진화하는 마케팅트렌드 엿보기
2교시 : 그림으로 이해하는 마케팅 프로세스
마케팅전문가에게 배우는 마케팅특강 2 (16:00~17:50)
초청강사 : 정재윤 마케팅공화국대표
3교시 : STP 전략과 통찰력 키우기
4교시 : 그림과 사례로 배우는 프로모션기법
2일차9/12(수)
혁신적 기획역량 개발 (9:00~10:50)
초청강사 : 홍웅식 한성대중소기업컨소시엄센터장
1교시 : 통찰력과 상상력
. 변화를 체크하고 기회를 창출하라
. 꿈의 영토를 확장하라
2교시 열정과 실행력
. 파괴하고 연결하라
. 열정을 실행하라
반응을 끌어 올린 광고 사례 분석 (11:00~12:50)
초청강사 : 황문진 중소기업컨설팅 비즈노 대표
홈페이지 메인 타이틀 변경사례
전단지 변경 사례
소개카트 작성 사례
반응을 올리는 명함 사례
마케팅홍보(MPR) 전략 (14:00~15:50)
마케팅홍보의 이해와 활용
MPR과 IMC
마케팅홍보 전략
마케팅홍보 전술 A부터 Z까지
마케팅홍보 성공사례 분석
전직 기자와의간담회 (16:00~17:50)
초청강사 : 박형준 전 서울경제기자, 전 메디슨 홍보팀장
언론과 기자의 이해
기자가 좋아하는 홍보인 vs 기자가 싫어하는 홍보인
기자가 좋아하는 보도자료
기자가 좋아하는 홍보아이템
기자와의 질의응답
3일차9/13(목)
입소문(구전)홍보마케팅 (09:00~10:50)
입소문 홍보의 이해와 활용법
입소문 홍보 전략 프로세스 기획
입소문 홍보 국내 성공사례
입소문 홍보 해외 성공사례
입소문 홍보 기획 제안서 리뷰
온라인홍보&바이러스마케팅 (11:00~12:50)
언론 환경의 패러다임 변화
온라인 VS 오프라인 미디어
온라인 홍보 기법
인기 블로그 만들기와 블로그 홍보
온라인 홍보 국내/외국 성공사례
이벤트 활용 홍보마케팅 (14:00~15:50)
이벤트 활용 홍보 기법
이벤트 프로세스의 이해
이벤트 활용 홍보 전략과 기획법
이벤트 홍보 체크 리스트
이벤트 홍보 성공사례
사진 활용 홍보마케팅 (16:00~17:50)
보도사진의 이해와 중요성
사진기자가 말하는 좋은 사진 찍는법
테마별 사진과 시즌별 사진 사례
보도사진 체크 리스트
사진 활용 홍보 실전 사례
4일차9/14(금)
보도자료 기획&작성법 (09:00~10:50)
보도자료 기획과 작성 원칙
보도자료 잘 쓰는 법
보도자료 배포 후 기자 대응법
기자가 원하는 좋은 보도자료란?
보도자료 작성 사례와 기사화 사례
CEO 브랜딩과PI 전략 (11:00~12:50)
PI 와 CEO 브랜드 전략
CEO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CEO 이미지 조사 자료
CEO 이미지 메이킹 전략
CEO 포지셔닝 프로그램
PR 기획서 및 제안서 작성법(14:00~15:50)
상사와 고객이 원하는 기획서란?
PR 기획서 및 PR 제안서 작성법
홍보전략 제안서 작성 체크 포인트
기획서를 잘 쓰는 비법
좋은 기획서 VS 나쁜 기획서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