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index.php?threads/eu4-development-diary-5th-of-february-2019.1149970/
이번 주의 EU4 개발일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드디어 어제, 저희가 1월 내내 매달려온 수백 개에 달하는 버그를 해결한 1.28.3 핫픽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직 해결하지 못한 기술적 문제는 올해의 주요 목표 중 하나로써, 연말에 출시될 대형 확장팩에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이번 핫픽스의 소식을 놓치신 분들이 계시다면 지난 주 개발일지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오늘은 천명 DLC의 무료 체험주간이 끝나는 날입니다. DLC를 구매하기 전에 확장 기능을 미리 둘러볼 수 있는 멋진 한 주였죠. 이제 체험판을 구하기 위해 게임잡지를 살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앞으로도 다른 DLC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길테니, 이번 달 말에는 어떤 DLC를 체험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이번 핫픽스는 그 동안의 많은 요구에 따라 EU4의 마지막 32비트 버전이 될 것이며, 다음 버전부터는 64비트로 나올 예정입니다. 64비트 버전에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모든 종류의 32비트 운영체제를 지원하지 않게 됩니다. 즉 1.28.3은 32비트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마지막 EU4 버전이 됩니다.
32비트의 지원 범위가 좁아짐에 따라, 저희도 중대한 결정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EU4의 다음 패치가 나오면 32비트 유저들은 1.28.3 이전 버전을 플레이하거나, 운영체제를 64비트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변화로 1.1%의 32비트 유저들이 영향을 받습니다.
저희는 차기 업데이트에서 32비트 지원을 고려할 계획이지만, 그러기까지 수 개월 정도 소요될 것입니다.
현재 저희 개발진들은 기술적 문제를 비롯한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한동안은 게임에 특별한 변화가 없을 것이며, 개발일지 또한 이전보다 분량이 적을 것입니다.
첫댓글 와!64비트!
이제 멀티코어되는 신 엔진좀...
연산량을 분담시킬 수 있고 이게 실제 코드 제작에 큰 해를 끼치지 않은 멀티쓰레드 방식이 발견되지 않는 이상 불가능할겁니다.
별로 좋아할 일은 아니에요. 32비트를 더이상 지원 못한다는 건 더 발전한다는게 아니라 기술력이 그만큼 떨어진다는 말입니다. 실력이 안되니까 포기한다는 말이죠.
이 오래된 게임을 패치하면 할수록 더욱더 많은 부분을 포기하게 될겁니다.
그 현상으로 제일 먼저 나타난게 로비로 나갈시 게임 재시작이죠. 요새 어떤 게임이 메뉴로 되돌아간다고 게임을 재시작시킬까요
진짜 버그 하나 막겠다고 재시작시키는 건 너무하잖아요 버그를 고칠 생각을 해야지
그러게요 이거 언제부턴가 재시작
하게끔 됬는데 무슨버그때문인가요?? 갑자기 궁금해짐요 ㅋㅋㅋㅋ
@ol동원 정확히 무슨 효과였는지는 모르겠는데 로비에서 들락날락거리기를 반복하면 플레이어에게 보너스가 생겼다고 하더군요
@ol동원 그게 아마 나중 시간대로 갔다가 1444년으로 돌아오면 나중 시간대의 코어가 박혀 있는 그런 버그 때문이었을 겁니다
@곽달호대위 정학히는 로비 와리가리 치면 럭네 지우고 매우쉬움 보너스를 받으며 철인이 되는 버그때문입니다.
개사기다보니 램 크래시 막는다는 핑계로 로비재시작으로 바꿔버린것
@대왕물개 우와 지들이 잘못 만들어놓고 극약처방을 해버렸군요.
그냥 얀마옌처럼 귀여운 애교 정도로 남기면....
@영알못임 이건 개발사 실력이라기 보다는 .... 오래전에 만들어진 게임이다보니까 ...ㅠ 다시말해서 목재 건물용 대들보 위에 콘크리트 덧대고 또 덧대고 하다보니까
손을 댈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른거라고 봐요.
@Lineage 던파?
@told 던파는 크킹하고는 처리방식이 전혀 다른 게임이죠
이제 쿼드코어 지원만 나오면 된다!
다음 패치는 바이너리 전부 업댓 해야 하니 용량 좀 되겠군요.
애플아 애플아 싱글코어를 버려라~
성능향상이 있으려나요? 다른 게임들은 어떻게 변할지도 궁금하네요.
솔직히 별로 기대는 안되네요... 게임 재시작 하는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너무 받는지라... 제발 좀!! 역설사 님들!!!!! ㅠㅠㅠㅠㅠㅠ
이제서야 간신히??
그동안 얘들은 이게 문제라는걸 몰랐나?
멀티코어 지원은....제가 알고 있는 접싯물보다 얕은 지식으론
정상적인 멀티코어를 지원하는 게임은 없다고 들었어요
컴알못이라 그러는데요
64비트랑 32비트랑 지원시 차이가 뭐 있나요?
가장 큰 변화는 램 가용량의 차이입니다. 32비트 os의 경우 램을 4GB도 다 못써요. 옛날 윈도우 xp에서 4GB램 끼우면 3.5GB정도인가밖에 인식이 안되었습니다. 지금은 왠만한 pc들 램이 8GB에 게이밍은 16GB, 많게는 64GB까지도 쓰잖아요. 이게 다 64비트 주소체계라서 가능한겁니다.
위에 기술이 부족해서 32비트 지원 포기한다느니 하는 댓글이 있는데, 오히러 유로파가 32비트 지원을 늦게 포기한 경우에요. 휴대폰에 돌아가는 앱들도 전부 64비트 기반으로 만든지 이제 5년 다 되어가는데 (아이폰 5s가 64비트 ap를 탑제하고 32비트 앱들을 앱스토어에서 퇴출 시킨 시기가 대충 이럽니다.) 게임이 지금까지 32비트 기반이였다는건 반성해야.
글자 제한 수가 있어서 글 쓰다가 짤렸는데 그럼 64비트 가는 이유가 단순히 램 용량 때문인가 하면 그건 또 아닙니다. CPU가 64비트라는건 한 클럭당 처리하는 비트 수가 64비트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처리속도가 향상된단 소리죠. 애플 이야기 또 적는게 좀 그렇습니다만(32비트도 호환시키는 윈도우와 달리 애플은 64비트 OS로 바꾸면서 32비트를 말 그대로 퇴출 시켰죠.) 아이폰 램 용량이 3GB도 안되는데 왜 64비트로 빠르게 넘어왔냐 하면 그게 처리속도에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cpu와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이 모두 64비트를 지원할 때의 처리속도는 32비트 시스템보다 훨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