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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독스 새소식 일지 EU4 - 2019년 2월 5일 개발일지: 64비트 체제로 전환
화면조정 추천 0 조회 1,714 19.02.05 19:26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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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2.05 19:27

    첫댓글 와!64비트!
    이제 멀티코어되는 신 엔진좀...

  • 19.02.05 20:18

    연산량을 분담시킬 수 있고 이게 실제 코드 제작에 큰 해를 끼치지 않은 멀티쓰레드 방식이 발견되지 않는 이상 불가능할겁니다.

  • 19.02.05 19:58

    별로 좋아할 일은 아니에요. 32비트를 더이상 지원 못한다는 건 더 발전한다는게 아니라 기술력이 그만큼 떨어진다는 말입니다. 실력이 안되니까 포기한다는 말이죠.
    이 오래된 게임을 패치하면 할수록 더욱더 많은 부분을 포기하게 될겁니다.
    그 현상으로 제일 먼저 나타난게 로비로 나갈시 게임 재시작이죠. 요새 어떤 게임이 메뉴로 되돌아간다고 게임을 재시작시킬까요

  • 19.02.05 20:59

    진짜 버그 하나 막겠다고 재시작시키는 건 너무하잖아요 버그를 고칠 생각을 해야지

  • 19.02.05 21:51

    그러게요 이거 언제부턴가 재시작
    하게끔 됬는데 무슨버그때문인가요?? 갑자기 궁금해짐요 ㅋㅋㅋㅋ

  • 작성자 19.02.05 22:02

    @ol동원 정확히 무슨 효과였는지는 모르겠는데 로비에서 들락날락거리기를 반복하면 플레이어에게 보너스가 생겼다고 하더군요

  • 19.02.05 22:40

    @ol동원 그게 아마 나중 시간대로 갔다가 1444년으로 돌아오면 나중 시간대의 코어가 박혀 있는 그런 버그 때문이었을 겁니다

  • 19.02.06 00:34

    @곽달호대위 정학히는 로비 와리가리 치면 럭네 지우고 매우쉬움 보너스를 받으며 철인이 되는 버그때문입니다.
    개사기다보니 램 크래시 막는다는 핑계로 로비재시작으로 바꿔버린것

  • 19.02.07 01:06

    @대왕물개 우와 지들이 잘못 만들어놓고 극약처방을 해버렸군요.
    그냥 얀마옌처럼 귀여운 애교 정도로 남기면....

  • 19.02.07 10:11

    @영알못임 이건 개발사 실력이라기 보다는 .... 오래전에 만들어진 게임이다보니까 ...ㅠ 다시말해서 목재 건물용 대들보 위에 콘크리트 덧대고 또 덧대고 하다보니까
    손을 댈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른거라고 봐요.

  • 19.02.07 21:50

    @Lineage 던파?

  • 19.12.25 13:43

    @told 던파는 크킹하고는 처리방식이 전혀 다른 게임이죠

  • 19.02.05 20:56

    이제 쿼드코어 지원만 나오면 된다!

  • 19.02.05 21:30

    다음 패치는 바이너리 전부 업댓 해야 하니 용량 좀 되겠군요.

  • 19.02.06 02:25

    애플아 애플아 싱글코어를 버려라~

  • 19.02.06 08:02

    성능향상이 있으려나요? 다른 게임들은 어떻게 변할지도 궁금하네요.

  • 19.02.06 16:43

    솔직히 별로 기대는 안되네요... 게임 재시작 하는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너무 받는지라... 제발 좀!! 역설사 님들!!!!! ㅠㅠㅠㅠㅠㅠ

  • 19.02.07 11:27

    이제서야 간신히??
    그동안 얘들은 이게 문제라는걸 몰랐나?

  • 19.02.07 23:00

    멀티코어 지원은....제가 알고 있는 접싯물보다 얕은 지식으론

    정상적인 멀티코어를 지원하는 게임은 없다고 들었어요

  • 19.02.08 20:10

    컴알못이라 그러는데요
    64비트랑 32비트랑 지원시 차이가 뭐 있나요?

  • 19.02.12 06:34

    가장 큰 변화는 램 가용량의 차이입니다. 32비트 os의 경우 램을 4GB도 다 못써요. 옛날 윈도우 xp에서 4GB램 끼우면 3.5GB정도인가밖에 인식이 안되었습니다. 지금은 왠만한 pc들 램이 8GB에 게이밍은 16GB, 많게는 64GB까지도 쓰잖아요. 이게 다 64비트 주소체계라서 가능한겁니다.

    위에 기술이 부족해서 32비트 지원 포기한다느니 하는 댓글이 있는데, 오히러 유로파가 32비트 지원을 늦게 포기한 경우에요. 휴대폰에 돌아가는 앱들도 전부 64비트 기반으로 만든지 이제 5년 다 되어가는데 (아이폰 5s가 64비트 ap를 탑제하고 32비트 앱들을 앱스토어에서 퇴출 시킨 시기가 대충 이럽니다.) 게임이 지금까지 32비트 기반이였다는건 반성해야.

  • 19.02.12 06:49

    글자 제한 수가 있어서 글 쓰다가 짤렸는데 그럼 64비트 가는 이유가 단순히 램 용량 때문인가 하면 그건 또 아닙니다. CPU가 64비트라는건 한 클럭당 처리하는 비트 수가 64비트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처리속도가 향상된단 소리죠. 애플 이야기 또 적는게 좀 그렇습니다만(32비트도 호환시키는 윈도우와 달리 애플은 64비트 OS로 바꾸면서 32비트를 말 그대로 퇴출 시켰죠.) 아이폰 램 용량이 3GB도 안되는데 왜 64비트로 빠르게 넘어왔냐 하면 그게 처리속도에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cpu와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이 모두 64비트를 지원할 때의 처리속도는 32비트 시스템보다 훨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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