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보험은 갑상선 미세침검사로 의증으로 나온것은 암보험진단확정이 아니기 때문에 보험금 지급이 안된다고 하고.....
==> 이부분은 금감원에서도 고객에게 유리하게 지급하라고 지시했다고 합니다.
즉, 미세침검사를 인정하지 않는 다면 수술후 조직검사 결과가 나온날이 암진단일이 되는것입니다.
그런데 미세침검사를 인정한다면 미세침검사 결과 나온날이 암진단일이 되는것입니다.
AIA보험은 미세침 검사로 의증이 나와도 보험금 지급이 된다고 하면서 AIA보험은
제가 가입하고 3개월 안에 미세침 검사로 의증으로 나왔기 때문에 지급이 안된다
고 합니다
==> AIA는 의증으로는 나오는게아니구요 미세침흡인검사를 인정하긴 하는데 그것이 암이 확실하다는 의사의 소견이 있어야 합니다.- 방금 담당자와 통화한 내용입니다.
그러니까 임상적진단서이긴 하지만 암일 확률이 100% 여야 지급을 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순한 의증이라고 한다면 지급조건이 되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진단확정은 보험가입후 1년이 지나 갑상선수술을 하고 보험금 청구를 하였는데.)
보험사 마다 지급 기준이 다 틀린것인지..궁금하네요... AIA보험에서 진담금을
받을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 이부분은 조사관이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물어볼겁니다. 환자가 암이라고 확신된것이 언제입니까?
하지만 수술을 이미 했으므로 수술한 의사는 검진당시 암이라고 확신했다고 하지 않겠어요?
그럼 90일 조항에 걸리니까 못받게 됩니다.
==> 만약 이의사가 수술전인데도 갑상선암이 확실하다고 말할수 있을까요?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제생각엔 의사에게 조사관이 물어보게되면 환자에게 유리하진 않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