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음식 종류별 와인 추천 리스트
와인은 라벨 안에 모든 정보가 있다고 하지만 와인 초보자에게는 그것마저도 어려운 것이 사실. 라벨에 그려진 그림, 이름만 보고도 어떤 음식과 마리아주 되는지 알 수 있는 참 쉬운 와인들이 있다.
Chocolate Shop 2만9천9백원 워싱턴에서 재배된 포도와 다크 초콜릿을 결합해 만든 진한 코코아 맛이 나는 와인.
시음 평 달콤한 초콜릿 풍미가 강하고 진하게 느껴진다. 특히 블랙체리, 코코아 파우더 향이 지배적이다. 부드러운 타닌과 라이트 보디로 와인 초보자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추천 마리아주 음식 초콜릿 케이크. 촉촉한 스펀지 질감의 티라미수
Insoglio del Cinghiale 8만원 이탈리아 토스카나 생산 와인. 칭갈레(Cinghiale)는 토스카나에 주로 서식하는 멧돼지를 말한다.
시음 평 블랙체리, 다크 베리, 플럼(Plum) 향이 진하고 스파이스 향, 후추 향, 허브 향이 느껴진다. 가볍게 풍기는 스모크한 오크 향이 조화를 이루어 깊이 있는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타닌과 산도의 밸런스도 좋다. 입안에 무게감이 묵직한 풀보디 스타일의 와인이다.
추천 마리아주 음식 돼지 바비큐, 삼겹살, 이탈리아의 쇠고기 스튜 형식의 라구(Ragu) 소스 파스타.
Lincoln EstEstEstate Sashimi 4만8천원 참치 양식으로 유명한 호주 링컨 항구의 링컨 에스테이트 양조장에서 생산된다. 소비뇽 블랑 70%와 샤도네이 30%를 배합한 독특한 스타일의 화이트 와인이 참치회와 잘 어울려 붙여진 이름.
시음 평 감귤류의 자몽, 라임 향과 복숭아 향, 풋풋한 풀 향이 느껴져 신선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추천 마리아주 음식 참치회, 초밥. 올리브유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 모차렐라치즈 샐러드.
Tapas Wine Collectction 3만원 타파스와 잘 어울리는 스페인 와인. 타파스는 스페인의 전채 요리로 올리브나 치즈와 함께 차게 먹거나 오징어 등 해산물과 튀겨서 먹기도 한다.
시음 평 블랙베리, 카시스의 과일 향과 감초, 후추 같은 향신료 향이 느껴진다. 오크통 숙성에서 오는 오크 터치의 풍미가 느껴진다. 드라이한 타닌과 미디엄 보디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추천 마리아주 음식 하몽, 살라미 등 육류를 곁들인 타파스. 프랑스 파테(Pate, 고기를 갈아 만든 음식).
Oystster Bay Marlborough 6만3천원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와인으로 영국 왕실에 납품해 여왕의 와인이라 불린다. 오이스터 베이는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의 이름이다.
시음 평 레몬, 라임, 자몽, 그린애플 같은 신선한 감귤류의 향과 구스베리 향으로 아로마가 풍부하고, 신선하고 상쾌한 맛이 난다. 침샘을 자극하는 산미로 시원한 느낌이 긴 여운을 남긴다.
추천 마리아주 음식 각종 어패류, 양식의 세비체 (날생선을 양념한 것), 생선회, 초밥.
[출처] 레몬트리 [제공] 웹브라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