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1. 왼쪽 어금니가 부정교합인 상태에서 현재 1차교정을 하지 않고 추후에 한번에 교정하면, 얼굴형이 비대칭이 심해질수 있나요??
2. 현재는 상악만 악궁 확장및 어느정도의 배열을 맞추는걸로 상담했습니다.
현재 아래 송곳니 2개가 흔들리는데, 아래 송곳니가 비뚤게 나오는지 몇개월 기다렸다가 이마저도 틀어져서 나온다면 그때 다시 여쭤보고 하악도 같이 1차교정 해도 되나요??
3. 지금보니 어금니가 깨진거 같아요. 깨진치아는 집근처 치과에서 1년전쯤 충치가 있으니 크라운을 해야 한다고 했지만 원장님께서 아직은 괜찮다고 하셔서 쭉 그대로 쓰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없었고, 깨진 현재도 불편감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데, 레진이나 별다른 치료해야 할까요?
첫댓글 1. 치과의사의 실력에 따라.. 아이의 성장 양상에 따라 달라집니다.
잘 하는 사람이 하거나 실력에 관계없이 아이가 성장하면서 (영구치가 나오면서) 의외로 좋은 자리로 영구치가 올라온다면 자동으로 개선이 될 수도 있고
반대로 치과의사 실력이 부족하거나 열심히 치료했으나 성장하면서 얼굴뼈가 예상밖으로 안 좋은 방향으로 성장하면 치료가 더 어려워질 수가 있습니다.
너무 당연한 답변이지요.
2. 아이에 따라 다른데요. 위아래 같이 하는 경우도 있고, 위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드님의 경우에는 위에만 집중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지금은 디테일한 치아 배열보다는 좌우 비대칭 개선 및 위턱의 확대에만 집중하는 게 좋습니다. 이게 1차 교정의 목표이구요.
디테일한 치아 배열은 영구치가 다 나온 다음에 평가 후 필요하면 2차 교정하면서 개선합니다.
3. 만9세 또는 3학년 정도에는 빠지기 때문에 양치질을 열심히 하거나, 먹는 걸 조절하거나, GI 로 때우는 걸 반복하는 정도가 나아보입니다.
너무 아프면 신경치료 후 gi 로 때우는 것으로 마무리 (씌우지 않고)... 이런 정도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1.23 1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