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R&D 센터에서 대규모 정리해고가 있을 것인가? 퀄컴이 답하다
http://cn.ntdtv.com/gb/2023/09/21/a103789647.html
상하이 R&D 센터에서 대규모 정리해고가 있을 것인가? 퀄컴이 답하다
2023년 9월 4일,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국제서비스무역박람회에서 한 남성이 퀄컴 부스 근처에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WANG ZHAO/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3-09-22 03:44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뉴스, 베이징 시간 2023년 9월 22일] 최근 중국 인터넷에는 미국의 거대 기술기업 퀄컴이 중국에서 대규모 해고를 단행하고 상하이 R&D 센터를 철거할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 퇴직금은 최대 N+7에 이릅니다. 이에 대해 퀄컴은 해고를 포함해 회사를 조정할 계획이 있었지만 시장 소문이 너무 '과장됐다'고 답했다.
이번 주부터 중국 내 주요 커뮤니티 플랫폼과 온라인 포럼에는 퀄컴이 중국에서 '대규모 정리해고'를 할 것이라는 소식이 돌고 있다.
퀄컴 차이나의 해고가 주로 상하이 무선 사업 R&D 부서에 집중됐다는 소문이 있는데, 보상 기준은 일반 직원(신입사원 포함) N+4, 기간제 없는 고위 직원 N+7이며, 트리플은 없다. 한도액이며, 납부기간은 12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관련 루머가 업계에 충격을 안겼다.
퀄컴은 지난 9월 21일(목) 중국 언론의 질문에 위와 같은 루머에 대해 답변했다.
실제로 퀄컴은 올해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과 지난 8월 제출한 10분기 보고서에서 "거시경제 및 수요 환경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점을 고려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중요한 성장 기회와 사업 다각화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가능하게 합니다." 계획은 아직 개발 중이지만 주요 조치에는 해고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현재 시장에서 떠돌고 있는 '대규모 해고', '사무실 폐쇄', '상하이 철수' 등의 루머는 과장됐다.
퀄컴은 또한 해고 및 기타 조치와 관련된 조치로 인해 상당한 추가 조정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며, 그 중 상당 부분이 2023회계연도 4분기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중국에서 취한 조정 조치도 기존 대외 소통에 대한 대응 계획의 일부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Qualcomm은 베이징과 상하이에 R&D 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그 중 Qualcomm Information Technology (Shanghai) Co., Ltd.(Qualcomm Shanghai)는 2010년 8월 16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사업 범위에는 지역 네트워크 칩, 유무선 통신 단말기 칩 및 해당 소프트웨어의 테스트 및 유지 관리가 포함됩니다.
올해 발표된 Qualcomm의 3회계 분기 재무 보고서 에 따르면 회사의 3회계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3% 감소한 84억 5100만 달러, 순이익은 18억 3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재무 보고서는 회사의 실적 하락의 주된 원인은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의 지속적인 감소로 인해 Qualcomm의 핵심 사업인 휴대폰 칩의 매출이 급감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재무보고서에는 2022회계연도 기준 퀄컴의 중국 시장 매출이 전체 매출의 64%를 차지했다고 적시됐다. , Qualcomm의 고객입니다.
최근 분기별 재무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퀄컴의 휴대전화 칩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한 52억 6천만 달러로, 이는 퀄컴의 전체 매출 성과에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Qualcomm은 전 세계적으로 조정을 시작하고 다양한 수준으로 직원을 해고했습니다.
예: 올해 6월 Qualcomm은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본사에서 직원 415명을 해고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8월에 대만 언론은 Qualcomm이 대만에서 제품 및 테스트 부서와 관련된 직원 200명을 해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Qualcomm 최고 재무 책임자(CFO) Akash Palkhiwala는 회사의 비용 절감 조치가 다음 회계 연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올해 9월 11일 Qualcomm은 2024년, 2025년, 2026년에 출시되는 자사 스마트폰에 Snapdragon 5G 모뎀과 무선 주파수 시스템을 제공하기로 Apple과 칩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2019년 4월부터 발효되며, 계약 기간은 6년이며, 양측이 2년 연장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Qualcomm의 경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큰 이점입니다.
(리밍 종합보도기자/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