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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seph Majkut , Ilaria Mazzocco , Jane Nakano 의 비판적 질문
2023년 4월 5일 게시됨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은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미국의 지원을 다시 활성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법은 세금 공제를 통해 판매할 수 있는 자동차 대수에 대한 회사별 상한선을 제거하여 EV에 대한 보조금을 더 풍부하게 만들었지만 EV 공급망을 개발하는 방법과 위치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도 도입했습니다. 이 법안은 새로운 공급망의 이점을 포착하고 중국과의 얽힘을 줄이기 위해 EV 공급망을 내륙 및 우호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IRA는 미국, 북미 및 미국과 자유 무역 협정을 맺은 국가에 대한 투자를 장려함으로써 온쇼어링 및 프렌드 쇼어링 의제를 정의합니다. Biden 행정부가 IRA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설정하고 있기 때문에 가까운 동맹국과 거래 파트너를 화나게 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온쇼어링(onshoring)과 프렌드쇼어링(friend-shoring)의 경계에 대한 불안이 고조됨에 따라 재무부의 규칙 제정을 통해 새로운 일괄 세금 공제를 해외 및 언덕에서 새로운 외교적 노력과 일치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Q1: 최신 개발 사항은 무엇입니까?
A1: 지난 주 Biden 행정부는 두 가지 관련 조치를 취했습니다.
Q2: 누가 EV 친구 서클에 속할 수 있습니까?
A2: 클린 차량 세액 공제(30D) 자격을 얻으려면 EV가 북미 또는 미국과 자유 무역 협정을 맺은 국가에서 공급되는 광물 및 부품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두 번째 조건은 우호적인 국가 및 동맹국과의 협력을 허용하지만 일본과 유럽(미국이 자유 무역 협정을 맺지 않은 국가)의 소외된 무역 파트너와 협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일본과 한국과 같은 동맹국은 미국이 크게 부족한 EV 배터리 광물 및 재료 처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합치면 전 세계 양극재 생산능력의 약 29%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중국이 차지한다. 중국 공급망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은 이러한 동맹국의 노력에 의존하고 그들을 "친구"로 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호주의 중희토류에 대한 최근 일본의 지분 투자Mount Weld 프로젝트는 향후 몇 년 안에 가동될 예정이며 일본 희토류 수요의 최대 30%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호주와 같이 중국 이외의 출처에서 일본에서 가공한 희토류는 IRA 30D 세금 공제 대상이 되는 EV 배터리 광물을 더 많이 만들 수 있으므로 중국에 대한 의존도가 점점 낮아지는 EV 배터리의 배치를 도울 수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일본과의 발표된 광물 협정을 통해 해당 국가에서 공급되는 상품에 EV 세액 공제를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상당한 법적 및 정치적 위험을 수반합니다. 행정부가 부문별 무역 협정을 체결하고 세액 공제를 목적으로 자유 무역 협정이라고 부를 수 있는지에 대한 법적 문제가 제기됩니다. 통로 양쪽에 있는 의원들은 무역 당국에서 의회의 전통적인 역할을 회피하기 때문에 이미 이러한 책략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 이러한 행정부의 움직임은 정권교체가 있을 경우 도전받고 해체될 위험도 있다.
Q3: 유럽이 따를 것인가?
A3: IRA가 제정된 후 몇 달 동안 유럽의 정치 지도자들은 미국의 조치에 대해 강력하게 항의했으며, 이를 보호무역주의로 특징지었습니다. 유럽 지도자들은 백악관 관리들과 반복적으로 만나 우려를 제기하고 청정 에너지 기술에서 EU의 경쟁력에 대한 예상되는 타격을 완화할 양보 또는 면제를 요구했습니다.
IRA에 대한 대응으로 유럽 연합은 회원국이 더 많은 산업 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것이 보조금 경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일부 미국 관리를 포함한 다른 사람들은 청정 에너지 기술을 더 빨리 배치하기 위해 더 많은 투자를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그러한 추세를 칭찬했습니다.
IRA를 산업 경쟁력에 대한 주요 경제적 위협으로 보고 유럽 연합은 지난 2월 청정 에너지 산업에서 EU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그린 딜 산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Net Zero Industry Ac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산업 역량을 보장하기 위해 신속한 청정 에너지 기술 배포 및 간소화된 허가를 위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산업 계획의 또 다른 부분은 중요 원자재법입니다. 이 법은 유럽 연합이 청정 에너지 기술을 위한 광물 및 재료에 대한 충분한 접근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특히, 광물법은 회원국 간 광물 및 재료의 비축을 조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추출, 가공 및 재활용에 대한 국내 역량에 대한 수치적 벤치마크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앞서 언급한 미국과 일본 간의 광물 특정 협정의 정치적, 법적 실행 가능성에 대한 상당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유럽 연합 간에 유사한 무역 협정이 체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과의 자유 무역 협정이 없다고 해서 불이익을 받지는 않을 것입니다. 지난 3월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과 바이든 대통령이 만난 결과 중 하나는 배터리와 핵심 광물의 공급망을 다각화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겠다는 양 당사자의 약속을 되풀이한 공동 성명이었습니다 .
Q4: EV 친구 서클 외부에는 누가 있습니까?
답변 4: IRA는 구성 요소 또는 중요 광물이 "우려 대상 외국 법인"에서 공급되는 경우 EV 세액 공제 적용을 금지하는 추가 조건을 부과하지만 정확히 이 범주에 속하는 사람과 공급을 추적하고 시행하는 방법은 불분명합니다. . 해외 우려 단체에서 부품을 조달하면 2024년 1월부터 배터리 부품에 대한 적격성이 제외되고 2025년 1월부터 배터리에 사용되는 중요 광물에 대한 자격이 제외되기 때문에 정의가 중요합니다.
이 조항은 러시아 및 중국과 같은 국가와 연합한 단체를 제외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중국의 공급망 지배력 외에도 러시아는 니켈 및 기타 금속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예상과 달리 재무부 지침 문서는 향후 지침에서 이러한 문제를 다룰 것이라고 나타냅니다.
Q5: 미국 전기차에서 중국 기업과 기술은 어떤 역할을 하게 되나요?
A5: 정책 입안자들이 좋든 싫든 중국 기업들은 EV 부문에서 크게 나타날 것입니다.. 단기적으로 기업들은 중국산 배터리 부품을 피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둘째, 더 많은 중국 기업이 중국에서 차량과 배터리를 수출하거나 미국에서 제조하여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결국, IRA의 어떤 것도 소비자가 중국 EV를 구매하는 것을 금지하지 않습니다.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imited)과 포드가 미시간에서 배터리를 제조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미국 자동차 회사가 새 공장의 단독 소유주가 되고 중국 회사로부터 기술을 라이선스할 예정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정치적 조사를 받았습니다. CATL이 처음일 수 있지만 미국에서 확장을 추구하는 마지막 중국 회사는 아닐 것입니다. 특히 배터리 수요가 높아 양산 실적이 좋은 중국 업체에 좋은 기회다.
현재 중국 EV 회사들도 국제 시장을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Volvo와 Geely's Polestar를 비롯한 여러 중국 회사가 유럽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중국의 상위 EV 회사 중 일부는 미국 소비자에게 다가가려고 시도하는 것이 당연해 보입니다. 그들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중국에서 차량을 수출함으로써 그렇게 할 수 있는지 아니면 미국 제조업에 투자할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이 부문과 중국 기업에 대한 정치적인 관심을 고려할 때 두 옵션 모두 고유한 위험을 수반할 것입니다.
Joseph Majkut는 워싱턴 DC에 있는 CSIS(Center for Strategic and International Studies)의 에너지 안보 및 기후 변화 프로그램 책임자입니다. Ilaria Mazzocco는 CSIS 중국 비즈니스 및 경제 이사장 선임 연구원입니다. Jane Nakano는 CSIS 에너지 안보 및 기후 변화 프로그램의 선임 연구원입니다.
중요한 질문은 국제 공공 정책 문제에 초점을 맞춘 비과세 민간 기관인 CSIS(Center for Strategic and International Studies)에서 작성합니다. 그 연구는 당파적이지 않고 비독점적입니다. CSIS는 특정한 정책적 입장을 취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간행물에 표현된 모든 견해, 입장 및 결론은 전적으로 저자(들)의 것으로 이해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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