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산에 왔습니다. 가평 53산에서 최근 화악산, 소구니산, 보리산이 제외되고 가평 50산으로 정리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가평 설악면의 위곡리에 있는 더스테이 힐링파크입니다. 과거에는 설악스파랜드, 블루밸리 리조트라고 했었는데..주인이 여러번 바뀐 것 같네요. 입장료를 받아 정문 밖 공터에 주차를 하고 걸어 올라갑니다. ^^
더스테이 힐링파크에는 숙박시설 및 여러 유락시설이 있는것 같습니다. 건물 뒤에 보이는 산이 보리산입니다.
더스테이 힐링파크는 연면적이 엄청 넓은 것 같고..주변에 산책로가 많으며 현재도 계속 개발 공사중입니다.
들머리를 열심히 찾아 보지만..아쉽게도 없습니다. 이곳에서 정상 부위를 직접 치고 오릅니다. 초반 잡목과 가시나무로 고전합니다.
간신히 잡목 지대를 벗어나 바라본 설악면 일대. 좌측으로 곡달산과 그너머 화야산, 깃대봉이 보이고.. 우측으로 호명산과 그너머 청우산이 가물거립니다. 맨 우측 나즈막한 산이 작년 시산제때 다녀온 울업산 신선봉..
산님들의 흔적이 거의 없는 등로가 희미한 지능선입니다. 옛날 설악스파랜드 시절에는 산님들이 간혹 다녔었습니다.
다행히 만나는 반가운 이정표. 무척 고마왔습니다. 초반에 이리저리 헤멧지만 제대로 왔나 보네요. ㅋ
아주 가파른 오름길. 낙엽이 수북히 쌓여 미끄럽고해서 밧줄을 잡고 올라가야만 합니다.
드디어 널미재에서 연결되는 주능선을 만나고 힘이나서 보리산으로 고고..^^
전망좋은 암봉에서 바라본 풍광. 좌측은 화야산, 우측은 호명산과 먼곳 청우산..
좀더 확장헤서 좌측 곡달산, 화야산, 운두산-깃대봉 능선..그리고 가평군 설악면 일대.
쓰러져 가는 이정목..
보리산 정상..관악산 높이와 거의 같습니다.
양평 단월의 봉미산에서 출발하면 보리산-널미재-장락산-왕터산까지 장거리 산행도 가능합니다. 보리산에서 더스테이 힐링파크로 내려가는 길.
당겨보는 호명산과 청우산..
보리산 주능선..가운데가 보리산 정상입니다.
블루밸리 방향으로 하산합니다. 이후 이정표 없으며..곳곳에 공사중으로 파헤쳐져서 길이 없습니다.
다시 잡목을 뚫고..어렵사리 더스테이 힐링파크내로 귀환합니다.
더스테이 힐링파크내의 모습.
골프장도 있고..글램핑 캠핑장, 노상 카페 등..오시면 힐링이 되겠네요. 숙박료가 비쌀것 같은 느낌..^^
좌측으로 장락산 중턱에 통일교 천정궁이 보입니다. 백악관과 흡사합니다.
보리산과 장락산 들머리 널미재..표시 고도가 잘못되었네요. ㅋ
홍천과 가평을 가르는 널미재입니다. 진달래 피는 따뜻한 봄날.. 조망 쵝오의 장락산-왕터산 능선을 다녀와야 겠습니다.
첫댓글 2019.12.16 산행정리
13:30더스테이 힐링파크-14:40 널미재 갈림길 능선-14:50보리산-15:50더스테이 힐링파크----16:05널미재
블루밸리 리조트 시절 보리산 오르는 들머리가 사라지고 찾기가 어려워 초반 개고생했네요. 이젠 보리산만 산행은 적합치 않으며, 봉미산과 연계 산행하면 좋을 것 같네요.
너무 열심히 산행 하심니다.
어째든 힐링파크 입구에 활짝핀
갈대가 너무 보기 좋네요
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수고 하셧습니다.
조망 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