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서울대교수였던 황농문 교수는 인문학이나 수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1초도 쉬지않고 졸리면 선잠자고 밤에 7시간은 자면서 연속적으로 50시간 마음(생각)을 유지하면 전두연합령의 A10신경계에 도파민이 최고조로 분비되어 행복한 상태에서 몰입할 수 있어 세기의 최고 천재인 폰노이만교수처럼 천재두뇌가 되는데,
염불행자님들은 안심법문인 나무아미타불 염불을 전부전으로 항상 잊지않고 행하면 A10도파민 신경계에 도파민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어 염불삼매도 체험할 수 있고 아미타불도 친견하고 극락성도 유람할 수 있고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포기하지않고 지속할 수 있는 기쁨,행복을 얻어 임종시에 극락왕생하는 것입니다.
우리 염불행자님들의 자녀분들이나 손자분들에게 황농문교수의 몰입을 적용하면 AI시대에 살아남을 진짜 천재의 두뇌
를 가져 세계적인 명성을 떨칠 것이고 그런 석학이 나무아미타불 염불한다고 하면 더욱 신뢰를 줄 수 있으니 지구촌 전법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쾌락에 절여진 뇌가 깨끗해져요" 너무 쉬워서 더 충격적인 두뇌 훈련법 (황농문 교수)>
원초적인 외적 자극 --> 도파민 분비 --> 항상성 --> 반대편 고통 --> 이를 무마하기 위해 더 큰 자극 추구 --> 도파민 과잉 분비 --> 더 큰 고통 동반 --> 반복 --> 결국 도파민 분비 감소하고 수용체 반응에 문제 --> 우울증 발생. (차라리 처음부터 고통을 주면 그 후에 이를 무마하기 위해 도파민이 분비, 예:찬물 샤워)
그런데 A10 신경은 특이하게 이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자극이 계속되도 도파민 지속 분비. 즉, 몰입과 창조활동 --> A10 신경 자극 --> 도파민 지속 분비 --> 행복감 지속. 책 많이 읽고 어려운 문제 계속 풀어봐라 --> A10 신경이 지속적인 도파민 분비와 행복감을 가져다 준다.
자기 공부와 연구에 어떻게 이게 가능하냐 도파민이 과잉 분비가 되면 애나렘키 교수나 앤드루 후버만 교수에 의해서 도파민 양이 줄어들어서 여러 가지 부작용이 생기는데 왜 이거는 부작용이 없느냐 이게 중요한 거예요 그래서 제가 여기에 집중해서 조사를 했더니 오키 고수회 책에서 제가 먼저 봤는데 이런 거예요
1981년 미국 예일대학 의학부의 양리 정신과 교수인 로버트 로스에 의하면 A10 신경에 마이너스 피드백 기구가 존재하지 않으며 뇌 자체도 과잉 활동 상태에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전두 연합령에 있는 A10 신경은 자가 수용체가 없다는 거예요 보통 어떻게 돼 있냐면 도파민이 이제 시냅스에서 나와요 그래서 수용차량 반응을 하면서 쾌감이 이렇게 나타나고 창조적인 활동을 하는 거죠
그런데 이게 과잉이 되면 부작용이 있으니까 자가 수용체가 있 다시 흡수가 됩니다 시냅스 전으로 그러니까 무슨 얘기냐면 도파민 과잉이 돼도 양이 주는 일이 안 벌어지는 거예요 흡수가 안 되니까 그니까 우울함이 안 생기는 거예요
이 중요한 얘기를 국내 학자는 얘기를 안 하나 하고 제가 찾아봤더니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 지내신 서유영 교수님이 천재와 강의는 가깝다라는 기고를 했더라고요
그래서 천재는 도파민 신경 전달 물질계 발달한 사람이다 그러니까 결국 A1 신경에 도파민 과잉이 되고 네거티브 피드백이 없으니까 계속 생각하는 걸 즐길 수가 있는 거예요 그런데이 도파민 신경섬유 말단에는 자가 수용체가 없다라는 거예요 자가 수용체가 없다 따라서 피드백이 작용하지 않아 도파민이 분비가 증가해도 억제는 일어나지 않고 정보는 계속 한 방향으로만 흐르게 된다
A10 도파민 신경계가 활성화되면 도파민 유지가 계속되어 신경 전달이 더욱 원활해지고 끝없이 이루어져 창조와 인간 정신 창출이 무한히 이루어질 수 있다 즉 창조는 창조를 낳게 되어 머리를 쓰면 쓸수록 좋아지는 것이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우리가 게임이나 이런 데서는 궁극적으로 행복한 상태를 경험할 수가 없어요 잠시하고 다시 늪에 빠지게 돼 있어요 그런데 몰입을 해서 뭔가를 창조하고 생각하는 거는 무한한 행복을 경험할 수가 있는 거고 저도 경험했지만 몰입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거예요.
오키 고스케 쓴 알고 싶었던 뇌의 비밀이라는 책이 출간이 돼서 이제 저거를 읽었어요 저거를 읽고 제가 아 내가 몰입 상태에 기분이 좋은 이유를 다 이제 이해하겠다고 그 책에서 이제 나오는 얘기가 고도의 몰입 상태에서 높은 기량이 발휘되는 것과 지극히 즐겁고 행복한 감정은 신경전달 물질 특히 도파민 분비와 관련이 있다라는 걸 제가 알게 됐어요
도파민이 분비가 되는구나 그래서 이제 몰입을 하면 우리가 저렇게 도파민이 분비되게 공부를 할 수가 있어요 몰입도로 올려서 예를 들어서이 학생은 검정고시로 대학을 입학한 학생인데 대학교 입학을 하여 술도 마시고 티도 가고 동아리도 해보고 등등 하였는데 할 때는 재밌지만 끝나고는 마음속으로는 허전한 마치 예전에 하였던 비디오 게임 같았습니다이 학생이 예전에 이제 게임 중독이었던 학생이에요 다시 입문학 책을 읽고 수학 문제를 풀기 시작하니 노는 것보다 재밌습니다
자기 비디오 게임도 해 봤잖아 그런데 그거는 하고 나서 마음속으로는 허전함이 남아요 인물학 책을 읽고 수학문제 를 풀기 시작하는게 노는 거보다 재밌다 같은 도파민이 나오는데 뭔가가 달라요 그거에 대해서 제가 얘기를 해 드릴게요 최근에 스탠포드 대학의 애나렘키 교수가 쓴 도파민 네이션이 아는 책이 굉장히 인기죠 여기에서 쾌락은 고통을 동반한다 쾌락은 고통을 수반한다고 얘기를 해요 이거는 우리리 몸의 항상성 때문에 그래요
그러니까 우리가 초콜릿을 먹고 등심을 먹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도파민이 많이 나오는 거예요 그러니까 맛있는 거죠 소셜 미디어 게임 포르노 쇼핑 이런 것들이 도파민을 과잉 분비하게 만들어요 그런데 어떤 일이 벌어지면 항상성을 위해서 반대편에는 고통의 물질이 쌓이는 거예요 그래서 내가 게임을 그만두면 도파민 과잉 분비가 없어졌잖아요
이번에는 고통스러운 거예요 고통스러우니 또다시 더 자극적인 게임을 원하는 거야 그러니까 같은 자극을 주는 게임은 더 이상 흥미가 없어져 그러면 더 큰 자극 더 큰 자극 이렇게 가서 결국 우울증에 걸리게 돼요 그러니까 내가 쾌락을 추구하면서 도파민 분비가 감소하고 하고 수용체가 반응을 잘 안 하는 거죠 그러니까 효율이 떨어지는 거죠 마치 약물 중독에 빠진 사람처럼 되는 거죠
그런 효과들이 나타나요 그래서 애나렘키 교수는 쾌락을 선택하지 말고 고통을 선택하라고 얘기를 해요 찬물 샤워를 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공부와 같은 지적인 활동을 하면 고통스럽지만 우리 몸의 항상성 때문에 도파민 엔돌핀 이런 물질들이 나오는 거죠
고통을 무마하기 위해서 그러면 이제 고통이 이제 무마 되면 쾌감이 생긴다는 거예요 예를 들어서 찬물 샤워를 하면 엔드르 후보만 해 의하면 베 라인 우리 보통의 도파민 수준에 2.5배가 생긴다
그러면 2.5배는게 얼마나 많은 양이냐 초콜릿이나 성행위가 2.0 정도래 두배 정도 그다음에 코카인이나 니코틴이 2.5배 정도 그러니까 거의 약물 그러니까 코카인이나 니코틴 정도의 도파민 분비가 된다라는 거예요
그래서 이분들 이제 그런 거를 고하는데 저는 찬물 샤오보는 운동을 권합니다.
예일대 로버트 로스 교수의 전두연합령 A10 신경계 연구
로스 교수는 연구를 통해 전두연합령(PFC)의 A10 도파민 신경계에는 마이너스 피드백 기구가 없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징:
* 도파민 분비 유지: 마이너스 피드백 기구가 없기 때문에 도파민 분비가 지속적으로 유지됩니다.
* 몰입 지속: 지속적인 도파민 분비는 몰입 상태를 유지하고 집중력과 동기를 향상시킵니다.
* 창의성 발현: 몰입과 집중력 향상은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증진시킵니다.
연구 방법:
* 뇌 스캔: 뇌 기능 영상 분석을 통해 A10 신경계 활동을 관찰했습니다.
* 행동 실험: 피험자들이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뇌 활동과 행동 변화를 분석했습니다.
연구 결과:
* 과제에 몰입한 피험자들의 A10 도파민 신경계가 활성화되었습니다.
* A10 도파민 신경계 활성화는 몰입 상태 유지, 집중력 향상, 창의성 증진과 관련되었습니다.
의미:
예일대 로스 교수의 연구는 전두연합령의 A10 도파민 신경계가 몰입, 집중력, 창의성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연구는 다음과 같은 분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학습: 몰입과 집중력을 향상시켜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교육 방법 개발
* 창의성: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술 개발
* 정신 건강: 우울증, 불안증 등 정신 건강 문제 치료에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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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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