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대규모 파이프라인, 글로벌 석유 흐름 재편성 약속
https://gcaptain.com/canadas-mega-pipeline-promises-to-redraw-global-oil-flows/
파일 사진: 2021년 6월 7일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캠루프스에서 정부 소유 송유관 운영업체 Trans Mountain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이프 야드가 보입니다. REUTERS/Jennifer Gauthier/파일 사진
Lucia Kassai와 Robert Tuttle(블룸버그) —
세계 3위의 원유 매장량을 보유한 캐나다가 내년에 전 세계 석유 흐름을 재편할 예정이다.
Trans Mountain 파이프라인 의 거의 완성된 확장은 아제르바이잔의 일일 생산량과 동등한 하루 600,000 배럴을 추가로 캐나다의 광대한 오일샌드에서 태평양 항구까지 운송함으로써 캐나다를 세계 시장에서 새로운 역할로 끌어올릴 것을 약속합니다. 해안.
캐나다 생산자들에게 정부 소유 프로젝트는 미국으로의 수출에 대한 거의 전적인 의존을 깨고 원유 가격을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Trans Mountain 확장은 인도와 중국의 선진 정유소가 운송 연료와 아스팔트 생산을 위해 갈망하는 중질유의 새로운 공급원을 나타냅니다.
본질적으로 기존 1950년대 파이프라인을 결합한 이 프로젝트는 내년 1분기에 운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1.3km(0.8마일) 구간의 터널링에 대한 기술적 문제로 인해 회사는 다음과 같은 변화를 모색해야 했습니다. 시작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 연기는 환경운동가와 원주민 단체의 반대로 인해 이미 수년 동안 지연되고 비용이 급증한 프로젝트에 있어서 달갑지 않은 일이 될 것입니다.
서비스 개시 날짜가 다가올 때마다 메가 파이프라인을 살펴보겠습니다.
1. 트랜스마운틴 파이프라인이란 무엇입니까?
트랜스 마운틴(Trans Mountain)은 내륙 앨버타에서 서해안 도시인 밴쿠버까지 경로를 따라 캐나다 로키산맥의 광대한 소나무 숲을 통과하는 715마일 길이의 파이프라인입니다. 캐나다의 유일한 태평양 파이프라인인 원래 라인은 70년이 되었으며 주로 브리티시 컬럼비아와 워싱턴 주의 정유소에 석유를 공급합니다. 이 라인을 자매결연하면 현재 생산능력이 하루 약 30만 배럴에서 89만 배럴로 늘어납니다.
이 프로젝트는 선박 교통량 증가가 범고래에 미치는 영향을 우려하는 환경 단체와 이 노선이 자신들의 땅을 더럽힐 수 있다고 우려하는 원주민 공동체의 반대로 인해 처음 승인된 이후 7년 동안 여러 차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18년 원래 소유주인 Kinder Morgan Inc.는 확장을 취소하겠다고 위협했고 Justin Trudeau 총리는 시스템을 스크랩 더미에서 절약하기 위해 C$45억(33억 달러)에 시스템을 구입하도록 촉구했습니다. 그 이후 홍수, 인력 부족, 사망,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인해 프로젝트 비용이 거의 310억 캐나다 달러로 4배 증가했고 시작이 약 2년 지연되었습니다.
2. 석유는 어디로 갈 것인가?
Trans Mountain이 석유에 대한 미국 구매자에 대한 캐나다의 의존성을 깨뜨리려는 목표를 달성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이번 확장은 캐나다산 원유를 아시아로 가져오기 위한 것이었지만 일부 거래자와 분석가는 원유의 자연스러운 목적지는 Chevron Corp., BP Plc 및 Marathon Petroleum Corp과 같은 회사가 소유한 미국 태평양 연안을 따라 있는 12개의 정유소라고 말합니다. 현재 공급원료의 상당 부분을 사우디아라비아나 이라크에서 조달하고 있는데, 바다에 도착하는 데 30일이 걸리는 반면 트랜스 마운틴이 끝나는 밴쿠버에서는 항해에 약 4일이 걸립니다.
Wood Mackenzie Ltd.의 연구 이사인 John Coleman은 미국 서부 해안이 "초기에는 대부분의 물량에 더 적합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단기적으로 캐나다 원유는 현재 러시아 원유가 넘쳐나는 아시아 시장에 진입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면 Trans Mountain 끝의 석유 터미널은 최대 600,000 배럴의 석유를 운반하는 선박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로의 여행은 그 양의 3배를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유조선을 이용하는 것이 더 경제적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주요 목적지가 미국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RBN Energy의 수석 석유 분석가인 Martin King은 “캘리포니아는 캐나다 중유를 처리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석유는 아시아로 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노선에 있는 화주 중에는 중국 무역업체인 페트로차이나(PetroChina)가 있는데, 이 회사는 트랜스 마운틴(Trans Mountain)에 매달 초대형 유조선 한 척을 채울 만큼 충분한 공간을 확보해 두었습니다.
3. Trans Mountain은 글로벌 석유 흐름에 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캘리포니아 정유소가 Trans Mountain에서 원유를 구매하는 경우 에콰도르, 브라질, 가이아나와 같은 곳에서 더 적은 양의 원유를 구매하게 되어 해당 배럴을 미국 걸프 연안과 아시아 및 유럽의 다른 곳으로 강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내부의 흐름을 뒤흔들어 중서부와 텍사스로 파이프되는 물량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작년에 캐나다는 중서부 정유업체가 수입한 석유의 100%를 차지했으며, 세계 최대 정유 허브 중 하나가 있는 멕시코만 연안에서 사용된 외국 석유의 3분의 1을 차지했습니다.
Trans Mountain은 또한 비확정 기반으로 운영되는 파이프라인을 통해 주로 캐나다 경유를 얻는 몬트리올을 혼란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해당 물량이 Trans Mountain을 통해 경로가 변경되면 몬트리올 정유업체는 미국에서 더 많은 경유를 수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정유소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알래스카 노스 슬로프(Alaska North Slope) 원유의 흐름도 뒤집어질 수 있습니다. 알래스카의 얼음이 없는 Valdez 터미널은 Trans Mountain의 밴쿠버 항구와 같은 크기 제한이 없으므로 알래스카 석유는 아시아 시장으로 항해를 시작할 수 있고 캐나다 석유는 캘리포니아 정유소에서 대신할 수 있습니다.
4. Trans Mountain에 석유를 운송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BP Plc와 PetroChina Co.를 포함한 10개 회사는 Trans Mountain에서 하루에 약 710,000배럴의 석유를 운송하기로 약속했는데, 이는 전체 생산량의 약 80%에 해당합니다.
계약에 따라 기업이 해당 라인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캐나다 최대 석유 수출 파이프라인 네트워크인 Enbridge Inc.의 Mainline 시스템을 포함하여 계약 공간 없이 파이프라인에서 석유를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RBC Capital Markets에 따르면 미국 중서부 정유소에 공급하는 Mainline의 생산량은 Trans Mountain이 완전히 가동되면 하루 최대 300,000배럴까지 감소할 수 있습니다.
Trans Mountain과 계약을 맺은 회사들은 원래 배럴당 C$4.33의 고정 통행료를 지불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 이후로 건설 비용 초과로 인해 고정 임시 통행료가 배럴당 C$10.88로 급등하여 아시아 시장에 저렴한 경로를 제공하겠다는 프로젝트의 약속이 훼손되었습니다.
그러나 Canadian Natural Resources Ltd.를 포함한 회사들이 규제 기관에 수수료 평가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통행료 문제는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통행료가 너무 높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계약된 배송업체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비확정 배송업체를 유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거래자들은 신규 생산 능력의 70% 미만이 효과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라인이 매일 440,000개 이하의 신규 배럴을 추가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5. 캐나다 원유 생산에 있어서 Trans Mountain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북부 앨버타의 외딴 오일샌드에 집중되어 있는 캐나다의 석유 생산업체들은 수출 파이프라인이 부족하여 성장 능력이 제한되는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Trans Mountain은 적어도 몇 년 동안 업계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생산 능력을 창출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Canadian Natural 및 Cenovus Energy Inc.를 포함한 회사들이 생산량을 늘릴 계획을 세웠습니다. 캐나다 에너지 규제 기관 (Canada Energy Regulator)에 따르면 캐나다의 석유 생산량은 2010년 말까지 하루 900,000배럴 이상 증가하여 600만 배럴 이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
브라이언 진(Brian Jean) 앨버타 에너지광물부 장관은 화요일 캘거리에서 열린 BloombergNEF 행사 인터뷰에서 “이것은 단기 및 장기적으로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제품을 세계에 배포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모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6. 트랜스 마운틴은 유가에 어떤 의미를 갖나요?
캐나다 석유가 견뎌야 하는 큰 할인은 Trans Mountain이 서비스를 시작하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캐나다 서부 석유는 현재 미국산 원유 대비 배럴당 17달러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거래자들에 따르면 그 할인은 한 자릿수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캐나다 수출 출구로서 Trans Mountain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앨버타의 에드먼턴 터미널에 있는 파이프라인의 출발점이 원유에 대한 새롭고 중요한 가격 책정 센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 2023 블룸버그 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