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수도권 전철<서울역~신창>일평균 승객수(승하차합계)
1호선안심역 추천 0 조회 778 09.02.07 14:58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의외로 신도림역이 한가하네요. 이해가 다소 안 가는... 신도림역 어쩔 때는 이동하는데 숨이 막혀 죽을 지경이던데요.

  • 09.02.07 16:19

    게이트 문제로 보입니다.

  • 09.02.07 16:28

    신도림의 주는 2호선입니다. 2호선 하루평균 승하차 인원은 이미 10만을 넘어섰습니다. 그보다 신도림은 환승이 주 이므로......게이트 문제가 아닙니다.

  • 09.02.07 17:19

    두 게이트(코레일, 서울메트로)를 합치면 13만명 정도로 집계됩니다. 하지만, 운영기관에서 추정하는 신도림역의 환승인구는, 무려 약 45만명 정도(이는 별도의 '규정된 추정방법'이 있습니다)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 09.02.07 16:28

    방학때문인진 몰라도 천안과 두정이 줄어든 느낌이네요. 물론 연장구간으로 빠진것도 많겠지만

  • 09.02.07 16:47

    역세권이라곤 대학 2개(그나마 방학기간중인) 신창역의 경우는 전철개통기념승차하신 분들이 신창에서 내렸다 타시기 때문에 수요가 저정도 나온듯 하네요.. 배방과 세마가 최하위 1등을 두고 경쟁하네요 ㅋ

  • 09.02.07 17:21

    배방은, 일단 3월이 되면 지금보다는 나아질 것 같고, 향후 삼성그룹 계열사들의 연결교통망 확충과 아산신도시 건설이 완료될 경우, 지금과는 전혀 판이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 09.02.07 17:23

    신창은 '얼리어답터'(?)와 '무임수요'가 다수일 것이라 추정합니다. 2009년 1월 통계가 나오면 '신창의 진면목'(?)이 나타나겠지요... // '당정역'이 생기면 지금도 많지 않은 군포역 수요를 얼마나 나눠가질까 궁금해지네요... // 송탄역(급행 비정차역)과 서정리역(급행 정차역) 간의 차이가 거의 없는 것도 의외로군요...

  • 신창역은 학기중에 학생들이 몰릴 거라 예상하고 무임수요는 요즘에 온천관광을 즐기는 노인들이 이용하는 온양온천역에서 다수일 것으로 추정합니다.

  • 09.02.08 21:51

    '이번 달 기준'이라는 말을 빼먹었군요. 학기 중에는 당연히 학생들이 몰리겠지요... '얼리어답터'와 '무임수요'의 교집합에 해당하는 분들이 적지 않지요...ㅡ.ㅡ;;; (의외로 나이드신 분들이 '철도동호인과 같은'(?) 행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 이런 풍경을 수차례 봐 왔기에...;;;)

  • 09.02.13 22:03

    서정리역 주변은 대부분 주택가이고, 번화가인 옛송탄시청쪽까지도 1.5km이나 됩니다. 반면 송탄역 주변은 송탄 최대 번화가인 미군부대앞이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상당합니다. 급행정차역을 바꿔서 서정리역 대신 송탄역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 09.02.07 21:27

    와우 평택 ㅋ

  • 작성자 09.02.07 22:25

    시흥역->금천구청역으로 수정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