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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핀란드 산업용 보호테이프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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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09 | 국가 | 핀란드 | 작성자 | 오인제(헬싱키무역관) | ||||||||||||||||||||||||||||||||||||||||||||||||||||||||||||||||||||||||||||||||||||||||||||||||||||||||||||||||||||||||||||||||||||||||||||||||||||||||||||||||||||||||||||||||||||
품목 | 기타 | ||||||||||||||||||||||||||||||||||||||||||||||||||||||||||||||||||||||||||||||||||||||||||||||||||||||||||||||||||||||||||||||||||||||||||||||||||||||||||||||||||||||||||||||||||||||||
품목코드 | 3919900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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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핀란드의 산업용 보호테이프 수입 시장규모는 2013년 기준 2810만 달러로 전년대비 3.5% 증가함.
최근 3년간 핀란드 산업용 보호테이프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US$ 천, %)
자료원: 핀란드 관세청
□ 시장전망
○ 수요증대 예상요인 - 핀란드 제조업이 호조세로 돌아서면서 공업용 테이프의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핀란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4년 9월 기준 제조업 신규 주문액이 전년대비 54.8% 증가
○ 수요감소 예상요인 -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제조업 신규 주문증가가 일시적인 현상에 그칠 경우 시장수요는 제한적이거나 오히려 축소될 수도 있음.
○ 무역관 전망 - 핀란드의 경기 침체 지속에 따라 보호테이프 수요의 폭발적인 증가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됨. - 하지만 최근 3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시장 흐름은 한국 기업에 기회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음.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전자, 자동차, 건설 산업 관련 제조업체가 최종소비자이나 전문 도매상, 수입상을 통해 유통
○ 소비자 구매 동기 - 대부분의 제품은 발주처의 완제품에 사용되는 중간재로써 요구 스펙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구매함.
□ 수입동향
○ 개관 - 핀란드의 공업용 테이프 수입규모는 지난 2년간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증가해 2013년 기준 2810만 달러 기록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핀란드 산업용 보호테이프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3919 9000 기준) (단위: US$ 천, %)
자료원: 핀란드 관세청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 해당 제품에 대한 특별한 규제는 없음.
□ 관세율
○ 한-EU FTA 발효 이후 관세 0%로 한국산 제품이라는 원산지 증명이 있을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주요 유통채널
○ 핀란드 내 산업용 보호테이프는 40개 내외의 수입상 또는 도매상이 취급하고 있으며, 제한된 소비 물량으로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파는 것은 불필요해 보임.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주요 경쟁제품 현황
주: 소비재가 아닌 산업재로 바이어가 외부로 가격을 공개하지 않음. 해당 제품은 프로젝트 규모 또는 납품규모에 따라 가격이 가변적임. 자료원: 판매상 인터뷰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일반적으로 한국제품은 괜찮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음. - 보호테이프 역시 핀란드 바이어로부터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으며, 관심이 높아지는 품목임.
○ 선호 브랜드 - 미국 3M 브랜드의 인지도가 가장 높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가격과 함께 품질 및 배송기간 등에 관심이 높은 편
○ 현지 바이어 구매 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제품 특성상 주문제작이 많은 품목으로 EU 수출 또는 유명기업 납품 이력을 통해 신뢰성을 주는 것이 중요
□ 마케팅 방안 및 타깃고객층
○ 40개 내외의 수입업체와 도매상이 핀란드 보호테이프 시장의 가장 중요한 유통채널로 이 업체와 직접 접촉하는 것이 유리함. - EU 또는 유명기업 납품 이력과 함께 샘플을 제공해 바이어의 관심을 모으는 것이 바람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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