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러브엔 포지션별로 길이와 모양이 다릅니다..
크게 투수/올라운드용 - 외야수용 - 내야수용 - 포수미트 - 1루미트 로 나뉠수가 있구요..
야구글러브 종류
외야수용은 보통 12.5인치 이상으로 길이가 깁니다..
이유는 외야수들은 수비시 땅볼을처리해서 빠르게 루상으로 던져야하는 포지션이아닌
뜬공 즉 플라이볼 처리를 깔끔하게 해야하는 포지션이기 때문에 길이가 길게 제작이 됩니다..
이를테면 펜스를 넘어가는 홈런타구를 점프해서라도 잡아낼려고 하는것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점프까지했는데 글러브가 짧아서 못잡았다면 상당히 아쉽겠죠~~그래서 다른 포지션보다 길게 제작이 됩니다..
야구글러브
투수/올라운드용은 보통 12인치 정도라고 보시면됩니다...웹모양도 막혀있죠
웹이 막혀있는이유는 투수가 직구 커브 슬라이더등 다양한 변화구를 던지기위해선 공의 실밥을 잡아야합니다..
실밥잡는 모양에따라 다른변화구를 던질수가있는데 글러브웹이 뚫려있는모양이라면 실밥잡은 모양이
살짝살짝 보이겠죠? 그걸 방지하기위해 투수용글러브의 웹모양은 바둑판이나 철판등 막혀있는 웹모양입니다..
내야수용은 11.25 11.5 11.75인치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웹모양은 아이자웹이나 십자웹을 많이 사용합니다..
일단 내야수는 수비시 땅볼을 포구한후 재빠르게 글러브에서 공을 꺼내 루상으로 던져서 타자나 주자를
아웃 시켜야하는 포지션인데 글러브 길이가 길어버리면 공을 빠르게 꺼내기 다소 불편하구요
또 공이 글러브안에서 놀수가 있습니다..그래서 글러브 길이는 가장 짧은 포지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루미트의 경우 1루수는 내야수중 다른 내야수들과 다른 특성이 있는 포지션입니다..
글러브길이는 12.25인치 이상으로 외야수글러브와 거이 비슷한길이이지만
모양은 외야수글러브와 많이 다릅니다
일단 1루수라는 포지션은 다른 야수들이 땅볼처리후 송구하는공을 가장많이 잡아내야하고
또 안전하게 잡아내야하기때문에 웹도 크고 길이도 길게 제작이 됩니다..
포수미트의 경우 투수들의 강속구를 가장많이 잡아야 되기때문에 가장 두껍고 단단하게 제작이 됩니다..
이상 류베이스볼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