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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핀란드 파이프 커플링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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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09 | 국가 | 핀란드 | 작성자 | 오인제(헬싱키무역관) | ||||||||||||||||||||||||||||||||||||||||||||||||||||||||||||||||||||||||||||||||||||||||||||||||||||||||||||||||||||||||||||||||||||||||||||||||||||||||||||||||||||||||||||||||||||||||
품목 | 기타 | ||||||||||||||||||||||||||||||||||||||||||||||||||||||||||||||||||||||||||||||||||||||||||||||||||||||||||||||||||||||||||||||||||||||||||||||||||||||||||||||||||||||||||||||||||||||||||||
품목코드 | 7307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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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핀란드의 파이프커플링(Pipe coupling) 시장규모는 2013년 기준 1862만 달러로 전년대비 6.9% 증가함.
최근 3년간 핀란드 파이프커플링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US$ 천, %)
주: 2014년 11월 말 기준 환율 적용(1유로=1.248달러) 자료원: 핀란드 관세청
□ 시장전망
○ 수요증대 예상요인 - 2014년 건설경기는 전년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2015년 이후 공공발주 증가가 예상돼 건설경기와 관련 제품 수요 역시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수요감소 예상요인 - 장기적인 핀란드 경기부진과 가시화된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가 많지 않음 등을 감안할 경우 건설 관련 제품의 수요 감소 우려도 있음.
○ 무역관 전망 - 2015년 핀란드 건설 경기는 큰 폭의 변화없이 2014년과 유사한 규모일 것으로 전망됨. - 건설장비, 자재 등을 유통, 대여하는 핀란드 회사는 수입선을 점차 다변화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어 전체 시장규모가 소폭 감소하더라도 국내산 제품이 진출할 여지는 있을 것으로 전망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건설사, 장비대여업체, 제조업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는 20여 개의 산업재 유통회사가 주요 고객임.
○ 소비자 구매 패턴 - 핀란드 회사는 일반적으로 배송에 유리한 독일 등 인근 지역으로부터의 수입을 선호하고 있으나, 최근 중국 등 아시아산 제품이 차츰 시장 진입 중
□ 수입동향
○ 개관 - 핀란드 내 파이프 커플링(HS 730729) 수입은 2013년 기준 1862만 달러로 독일, 덴마크, 에스토이나, 스위스, 스웨덴 등 상위 5개국의 비중이 80% 이상 - 2012년 기준 핀란드 총수입액 1740만 달러 중 한국 제품은 약 14만 달러로 0.7%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나, 2013년도에는 약 8만 달러로 점유율 0.4%에 그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핀란드 파이프 커플링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730729 기준) (단위: US$ 천, %)
주: 2014년 11월 말 기준 환율 적용(1유로=1.2480달러) 자료원: 핀란드 관세청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해당 제품에 대한 별도의 수입 규제는 없음.
□ 관세율
○ 관세율 - 2011년 7월 한-EU FTA 발효 이후 기존 관세 3.7%가 철폐됐으며, 한국산 제품이라는 원산지 증명을 제출할 경우 무관세로 수출 가능
□ 주요 유통채널
○ 핀란드 내 파이프커플링은 주로 기술수입상(Technical Importer)을 통해 유통되며 현재 핀란드 내 기술제품을 취급하는 수입업체는 약 20개임.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주요 경쟁제품 현황
주: 해당품목은 소비재가 아닌 산업재로 바이어가 외부로 가격을 공개하지 않음. 또 프로젝트 단위로 계약되는 경우가 많아, 가격정보 확인 불가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주요 도매상 홈페이지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일반적으로 한국제품은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려져 있으며, 파이프와 커플링 역시 좋은 평판을 얻고 있음.
○ 선호 브랜드 - 파이프커플링 제품은 특정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낮은 편으로 일정 품질 이상 제품의 경우 가격에 의해 선정되는 경우가 많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핀란드 내 경쟁제품이 많아 가격대비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호함.
○ 현지 바이어 구매 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커플링 시장은 경쟁이 치열해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을 제시할 경우 시장진입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음. - 따라서, 경쟁력 있는 가격 또는 기존 제품 대비 차별점을 명확히 제안할 필요가 있음.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건설업체 등 최종소비자 보다는 약 20여 개의 전문도매상을 통해 시장에 접근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무역사절단 또는 독일 등에서 개최되는 건설자재 전문전시회 등을 통해 바이어에게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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