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부터 선릉역주변과강남역 주변을 돌아다니며 부채증명서를 받았습니다.
hsbc삼성동지점에 가서 부채증명서를신청하니1시간정도 걸린다더군요. 용도가 뭐냐고해서 고민을 좀하다가"법원제출용"
이라 했습니다. 더이상의 질문은 않더군요.
길건너 국민은행가서 법원제출용이라고 하고 부채증명서,2년치 사용내역서 통장잔액확인서를해달라고하니 짜증 조금 내더군요.
강남역에 삼성카드 가서 부채증명서 발급요청하니 채무확인서라며 주더라구요.-용도 법원제출용..이라고 했는데 사나이님과 통화후 확인해보니 용도에 개인회생용라고 기재 되어 있던데 다시 발급 받아야 하겠죠..저는 법원제출용으로 발급해주세요라고 분명 말했는데 다른채권사들은 다 용도가 법원제출용이라 기재되어 있어 삼성도 그러겠지 하여 확인하지 않앗더니 다시 힘들게 방문하여 재발급 받아야 할것같아요.
신한은행 부채증명서등을 발급받는데 은행 직원 잘몰라 한참을 헤매다가 어디에 쓸거냐 해서 -법원제출용으로 해주세요.
하고 받았는데.. 용도에는 별말없이 용도외사용안됨 이라고 써주던데 요. 제대로 받아온건지...
증명서 발급 받아 집에 오는길에 HSBC여신부에서 전화가 와 "고객님 부채증명서 발급받으셨던데 무슨용도로 사용하시려고 하나요? 혹 개인회생 신청하시려구요. 라고 묻길래 잘모르겠습니다. 했더니 다음주에 연락을 할테니 향후 계획에 대해 말하여 달라고 하더군요.
사나이님이 말씀하신대로 용기내어 파산합니다.라고 말하고 싶지만 계획을 미리 말하면 서둘러 그쪽에서 조치를 취할까봐 지레짐작으로 용기내서, 말을 못했습니다. 아직도 아이친구엄마들때문에 주변시선이 신경쓰이내요.
내일 알바를 가니 토,일 알바 열심히 하고 평일에 시간내서 또 돌아다녀야 합니다.
첫댓글 개인회생용이라 해도 상관없어요. 법원에서는 그 용도를 확인하는게 아니라 어떤곳에 채무가 얼마가 있는지를 확인하려는것이니까요...날이 많이 더운데 고생 많으셨어요..
그럼 다시 발급안받아도 되겠네요. 사실 아직까지도 그런것을 떼어 다니는것이 내키지 않아서요.
힘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