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이야기는 누구나 알고 있는 진실이며 실화 입니다. 양천구청 칭찬 합시다 게시판에 내가 칭찬글 참조.
양천구에서 전 동사무소 및 각 부서에서 주민을 왕으로 모시는 동장 이 있었으니
양천구 목 5동 동장이 있었습니다. 다른 동사무소 와 차이점은 주민이 방문시 백화점에
고객이 찾어갈때 친절하게 90 도 인사를 직원들 한테 시켜서 감동을 받고 양천구청 게시판
칭찬 합시다 에 목5 동장 칭찬 내용을 올렸고 , 얼마 있다가 목 5 동장은 구청 총무과장 으로 들어오고
1개월 후에 목5동 방문하여 보았더니 90 도 인사하던 직원이 45 도 인사를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모습에 직원들이 동장을 엄청 좋아하지 않었어요
그렇치만 주민은 그렇게 대접 받는 것이 좋고 하루가 행복하였 습니다.
그 후에 그 사람이 국장 까지 승진하고 주민에게 행복 전도사로 최고의 국장 이 였습니다.
2018년 9월 까지 각 지방자치단체 경험을 공개하면 ,강원도청 ,춘천시 ,화천시 공무원 ,제주도청, 제주시 ,서귀포시
전라도 화순군, 목포시 , 경상도 포항시청 공무원 , 충청도 종합청사 공무원 그 들은 전화예절이 기본이 되어서
전화예절 기본이 되어 있는데 ....
양천구청의 전화예절은 기본에서 제대로 된 공무원이 너무 어렵네요 .
양천구 신정6동 전화를 걸면서 통상적으로 전화거는 사람이 내 성명 밝히고 , 상대방은 전화 받는 직원이 이름을
물어 보아도 가르쳐 주지 않고 최하의 수준으로 2회 질문하여도 아예 주민 위에 군림하는 동사무소 입니다.
양천구 신정7동 전화를 걸면 전화받는 직원이 당겨 받었습니다. 이름 ㅇㅇㅇ 입니다.
친절하고 주민이 질문에 대하여 친절하게 응대하여 주고 있어요 .
이 문제에 대하여 신정 6동 ,7동 구의원 한테 주민의 선출직 으로 주민을 하대 하는 사람을 양천구에서
없도록 요청 하였습니다.
주민을 위하여 기본도 않되는 상대방 주민이 전화를 걸면 발신자 표시가 뜨고 ,상대방이 성명 까지 이야기 해도
본인은 신정6동 이 본인 이라고 성명을 가르쳐 주지 않고 서비스 질이 최하의 동 입니다.
구청에 방문하면 기구표에 과장 ,그리고 직원의 사진 및 이름을 알고 방문 하지만 동사무소는 찾아가면
우리의 나이에 따른 소,돼지,원숭이 ,닭 ,토끼 ..누구 인지 알수 없는 저질의 주민 서비스 입니다.
오늘도 구청에 용무가 있어서 1층에서 안내데스크 에서 구청 직원을 만나기 위하여 전화를 걸고 내려 와서
만나자고 하였더니 내려온 직원이 신분증 패용하여서 상대가 누구인지 알수 있어서 내가 요구하는 내용을 충분히
전달하고 약속을 하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6동사무소는 누가 누구인지 동장이 누구인지 알수 없고 주민을 상대하는 최하의 서비스 수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