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50324
94
20250325
98
20250326
71
20250327
141
20250328
146
가입
20250324
0
20250325
1
20250326
0
20250327
0
20250328
0
게시글
20250324
0
20250325
2
20250326
0
20250327
4
20250328
2
댓글
20250324
0
20250325
0
20250326
0
20250327
4
20250328
1
 
카페 게시글
HIkari Railstar의 여행기 - 2019/10 간사이 여행기 [Ver.2010S] 2. 제 2라운드 경쟁이 시작된 나리타공항역 : 첫 열차는 너로 결정했다!!
Hikari RailStar 추천 0 조회 719 11.11.17 22:38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1.17 22:51

    첫댓글 역시 NEX E259계를 타셨네요. 언제나 1000엔 케이세이 일반특급만 타는 입장에선 부럽습니다.

  • 작성자 11.11.23 22:40

    항상 패키지를 이용해서 도쿄 시내로 들어갑니다.^^ 어차피 들어갈 떄는 짐때문에 제대로 탐사나 관광하기가 힘들어서 빨리 갈 수 있는 루트를 선택하지요.

  • 11.11.17 22:59

    그린샤 좌석은 E259계 보다 오히려 253계가 더 편안해 보이더군요...2_1배열이라 그런가...

  • 작성자 11.11.23 22:41

    253계는 딱 한번, 그것도 보통차 박스시트밖에 못봤습니다.^^

  • 11.11.18 00:21

    일본에 몇 번 가봐도 아직 못타본 NEX 이네요.. 다 좋은데요. 패스 활용 범위도 넓고,, 단지 동일본이 그린샤에는 약간 인색하다는 느낌입니다. 다른 곳처럼 1*2로 해주지...

  • 작성자 11.11.23 22:43

    2+2라도 신칸센 맥스나 하야테, 아사마의 그린샤는 최상의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재래선 특급들이 조금 많이 딸리는 편인것 같네요,(SVO는 논외입니다.^^)

  • 11.11.18 02:17

    첫 번째 사진의 항공기도 JAL소속이 맞습니다^^ 항공동맹체 원월드 특별도장이로군요. 기종은 B777-300ER 입니다.
    원월드는 3대 항공동맹체 중 하나로 일본항공 외에 영국항공, 아메리칸항공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원월드 외에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등이 소속된 스카이팀 / 아시아나, 전일본공수, 루프트한자 등이 소속된 스타얼라이언스가 있습니다.

  • 작성자 11.11.23 22:44

    아 스타얼라이언스를 깜박했군요.^^

  • 11.11.18 10:53

    우와-님의 정성이 대단하십니다. 일본 초보 여행자도 아니신데 굳이 자주 이용하시는 나리타-2 공항을
    입국하시면서부터 자세히 기록하시니 여행 전반의 모든 시간을 완벽하게 사진으로 보존하시려는 면모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해가 가지 않는 것은 JR pass를 발급받으셨는데 어떤 연유로 NEX 승차권을 별도로
    적지 않은 비용을 들여 구입하셨는지 상당히 의아합니다. 님의 입국 장면들을 보니 마치 하도 리얼해서
    제가 가 있는 착각도 들고, 저도 또 가고 싶습니다.
    [저는 JAL편이 도착하고 엄청난 속도로 입국심사대로 달려가서 (10:33분) 정도에 입국장을 나오고,
    바로 JR pass를 발급받아서 10시 47분 NEX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 작성자 11.11.23 22:47

    첫날부터 패스를 쓰기는 아깝죠^^ 어차피 항상 여행일정은 패스 사용기간 + 입국일 + 출국일 + 알파로 짭니다.^^ 하지만 이런 여행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네요.

  • 11.11.18 11:14

    저도 한번 N'EX신형 차량을 타보고 싶습니다. ㅜㅜ 나온지 좀 되었는데 않타고 있으니 ㅋㅋㅋㅋ

  • 작성자 11.11.23 22:49

    패키지도 있으니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해지죠. 아니면 패스 사용기간에라도 한 번 타보세요.

  • 11.11.18 12:14

    공항애서 찍으신 사진을 보니 처음 공항에 도착했던 순간이 떠올라 설레이네요. ^^;;;; E259계의 상세한 모습도 잘 보았습니다. 저는 아쉽게도 시간대가 맞지않아(12~14시 사이에는 NEX 열차가 없던걸로 기억합니다) 타지 못했는데 상당히 아쉽더라구요. ㅠ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1.11.23 22:59

    저도 제일 설레일 때가 공항도착하는 시점입니다. 다른 분들의 여행기를 봐도 그 기분은 여전하지요,^^

  • 11.11.18 14:23

    항공연합은 세계 2대가 아닌 3대 입니다 대한항공이 주도하는 스카이팀, 아시아나가 참여하는 스타 얼라이언스, JAL이 주도하는 원월드 이렇게 있지만 JAL파산이후 스카이팀에 들어가는게 아닌가 했지만 북미-아시아 노선을 가지고 있는 JAL의 중요성을 인식한 원월드의 아메리칸에서 수혈을 해줘서 살아날수 있었죠.
    하지만 동북아시아에선 북미노선의 최강자는 대한항공이죠 ^^

    각 항공동맹체 마다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상당히 많아서 서로서로 돕고는 살지만 요즘은 자기살기도 바쁜때가 되어서 어느정도 협업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 11.11.18 19:00

    AA의 자금수혈 이야기는 '오보' 입니다. JAL과 일본기업회생지원재단이 보도자료를 냈을 정도니깐요.
    AA가 "11억달러 규모의 자금지원 의향이 있다" 고는 했는데, 실제 집행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JAL이 원월드에 잔류하기로 한 조건은 '태평양 횡단 전 노선 및 연결 국내선 코드쉐어' 입니다.

  • 11.11.18 14:27

    에구 이기 TX-2000계 님이 설명을 하셨네요 ^^

    스카이팀의 주된 멤버는 대한항공/델타/에어프랑스/아에로플루트(러시아)/베트남항공/KLM(네덜란드) 등등의 쟁쟁한 항공사가 있지요
    스타얼라이언스는 아시아나/전일공/루프트한자/유나이티드/콘티넨탈 정도구요
    원월드는 JAL/콴타스/아메리칸/케세이퍼시픽/브리티쉬에어웨이즈(영국항공)

    인데 소속 항공사를 보시면 강점인 노선이 있는가 하면 약점인 노선이 너무나도 눈에 보입니다 ^^ 각 지역별로 한자리씩 하는 애들이니까요 ^^

  • 11.11.18 18:45

    위 3개 외에도 아라베스크라는 항공동맹체도 있습니다. 중동지역 9개 항공사가 참여중인데, 다른 얼라이언스에 비해서는 조직력은 약한 편입니다^^;

  • 11.11.18 14:59

    Suica-N'EX를 구입하셨군요. 저번에 갔을 때 당일 패스 개시하기가 그래서 저도 구입해서 탔죠. 예전같으면 N'EX는 꿈도 못꿨을텐데. ㅎㅎ

  • 작성자 11.11.23 22:58

    참 편리한 패키지입니다.^^

  • 12.03.04 02:41

    스이카 그린샤 패스가 3000엔 밖에 안하는 군요!! 다음에 한번 이용해봐야겠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