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에 근무하는 나혜정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대구시에 중고등학교에 근무하시는 보건교사 40명을 대상으로 한 직무연수(30시간) 중, 3시간짜리 강의를 선생님께 부탁드리려 합니다.
영양교사가 아니라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한 강의라 생소하시지요.
이번 연수를 기획하면서 저는 양방에 치우쳐 있는 보건교사 연수에 한방 관련 주제를 몇 가지 편성해 양방과 한방의 조화를 꾀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 일환으로 사상체질, 마음수련 등의 강의를 편성하다 보니, 음식에까지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저는 국어전공이라 이 분야에는 문외한입니다만, 인스턴트와 잘못된 식습관에 노출된 아이들이 건강해지려면 먹는 것부터 신경쓴 후에야 건강을 논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이런 점에서 영양교사와 보건교사의 협력이 학교현장에서는 매우 중요한데요. 실상은 영양교사의 배치율이 그다지 높지 많아, 보건교사가 비만과 아토피를 앓고 있는 학생들의 몸을 돌보면서 먹는 것까지 신경써야 하는 일들이 더욱 많습니다.
그래서 보건교사 직무연수이기는 하나 다음의 주제로 강의를 하나 개설하려고 합니다.
1. 강의주제 : 비만&아토피 극복을 위한 한방채식 푸드테라피
2. 강의예정일 : 8.2.(금) 13:00~15:50(3시간) / 7.29~8.2일 사이에 조정 가능
3. 강의대상 : 중고등학교 보건교사 40명
4. 강의장소 : 대구시 구남보건고등학교(동대구역에 내리시면 제가 모시러 가겠습니다.)
5. 담당자 : 나혜정 (053-980-5486)
강의를 많이 하시기 때문에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교육청이나 연수원 강의는 외부에서 강의하시는 것보다는 강의료가 참으로 약소합니다. 일정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대구에 꼭 한번 모셨으면 합니다. 더욱이 선생님께서 대구 한의대를 졸업하셨다는 얘기를 얼핏 들었습니다. 대구의 보건교사 선생님들을 위해 귀한 시간 내주신다면 더없는 영광으로 알겠습니다.
그럼, 좋은 소식을 기다리겠습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 8월이면 아직 정해진 일정이 없으니 강의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중에 한번 더 연락을 주셨으면 합니다
메모를 해두긴 하지만, 가끔 제가 멀리 잡힌 일정을 놓치는 경우도 있어서요
그 기간이 여름 휴가 기간과 겹칠수도 있어서 7월 중에 조정을 해두어야 겠습니다~^^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출근하자마자 들어왔는데, 좋은 소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역시 선생님 강의는 꼭 한번 들어보고 싶었는데, 그 소망을 이제야 풀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도 영광입니다^.^
제가 7월 중에 꼭 다시 한번 연락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