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총회가 2024년 12월30일 개최됩니다.
한국과학사랑어머니회에서의 꾸준한 활동으로 이번 총회에 신춘기 전국 회장님이 공로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활동이 우수한 경남과학사랑어머니회및 학생회의 봉사상 수상도 함께 시상합니다.
신춘기 전국회장님은 2011년 12월 6일 서울시 9개 구청대표를 선정하여 한국과학사랑어머니회를 창단하셨습니다.
또한, 전국12개 시, 도대표를 선정하여 한국과학상 어머니회를 전국단위의 어머니회로 성장 시키셨습니다.
과교총의 과학교육포럼및 전국과학교육담당자 세미나(천안)에 해마다 참석하시어 과학교육 성장에 큰 몫을 담당하셨습니다.
자연관찰대회 지원및 서울지역어머니회를 위한 과학사랑 어머니회 세미나를 개최하시고 10월의 과학싹 잔치부스 운영에도 큰역활을 하였습니다.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대전국립과학관탐방, 서울과학전시관, 태릉숲생태관찰체험 등 진로체험을 주관하여 학생들에게 과학열정을 담아내셨습니다.
찾아가는과학교실을 신설하여 우암초, 공릉초에서의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확인하셨고, 특히 우암초에서는 과학싹 잔치부스를 운영하여 과교총 못지않은 반응을 선보였습니다.
중미산 천문대, 양평일대의 과교총 동계 과학탐방에 참여하였고, 상암 에코드림센터, 송암첨문대 견학등 과학을 사랑하는 어머니들에게 생활 속 과학의 재미를 알려주셨다.
매월 1회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를 실천하시어 뚝섬유원지꽃가꾸기, 한강유원지돌보미, 서울숲 돌보미 및 겨울새 집 만들기, 중랑숲 돌보미, 매봉산 숲 돌보미, 개운산 공원 돌보미 등 생활과 과학이 하나임을 알리고 실천 하셨습니다.
현재 경남한과사, 충남 한과사의 활발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시면서 총회및 각종 행사에 참석하시어 열심히 봉사하고 활동하시는 어머니들을 격려하시고 칭찬하시고 계십니다.
코로나로 인해 잠시 중단 중이던 서울 한과사를 복귀시키기 위해서도 부단히 노력하시고 계십니다.
이에 못지 않게 경남에서 열심히 활동중인 김채원, 박준성, 이성환, 황승범 의 학생 봉사상도 과교총의 심의를 거쳐 수상자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