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찌모루 시장(卽墨路小商品市場)
칭다오에서의 마지막 식사다.
찌모루시장 '卽墨路小商品市場' '卽墨路小商品市場'이라는 현판이 걸린 2층 건물로 현지인들에게는 '찌모루' 시장으로 불렸다. 건물 외양은 남루했지만, 중국 산동성 최대의 짝퉁 명품 시장이라는 명성이 있는 곳이다. 지상 1층은 주로 시계와 진주 등을 파는데 보석관련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는 한국 상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라고 했다. 로렉스, 불가리 등 외국 유명브랜드 상표를 그대로 모방한 상품 등을 드러내 놓고 팔고 있다. 2층은 가방과 신발이 주종을 이루고 있는데 재래시장 분위기가 나던 1층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감돈다. 한글로 '명품 가게'라는 간판도 보이는데 구찌, 루이비통, 샤넬 등 웬만한 명품 브랜드는 모두 구비해 놓고 있다. 물론 모두 가짜다. 눈요기만 하고 나왔다.
'卽墨路小商品市場' 칭다오 국제여객터미널 (Qingdao Passenger ferry terminal) 주소:G22 Qinglan Expressway Exit, (쓰팡 구 칭다오 시 산둥 성 중화인민공화국) 지도를 한번 클릭하시면 약간 크게보실 수 있습니다 산둥성에 위치해있는 칭다오항은 한국의 주요 항구와 정기해운이 있는 교역의 중심지이며, 중국의 주요도시를 잇는 고속도로가 연결된 내륙운송의 요충지이다. 이런 훌륭한 조건 덕분에 칭다오항은 산동 반도의 거점항으로 부상하게 되었고, 칭다오와 인천과의 거리가 아주 가까운 이유로 칭다오항은 인천항의 대(對)중국 물동량을 처리하는 대표적인 항이기도 하다. 1892년 개항한 칭다오항은 123년의 역사를 가진 중국 최대의 벌크항만이자 컨테이너 항만으로(인천항은 개항한지 132년), 해상항로 153개, 전 세계 166개 국가(지역)의 450개 항만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동부 연해지역 최대 물류거점항만이다. 세계 최고수준의 석탄전용 부두와 자동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고 광석화물 물동량 세계 1위, 원유물동량은 중국내 1위이다. 구항만은 초기에 세워진 항이고, 쳰완(前湾)신항만은 컨테이너터미널로 최근 물동량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칭다오의 대표적인 항만인데 중국내 최대의 컨테이너 환적항이자 세계에서 14번째로 큰 '컨테이너터미널'이라고 한다.
멀리 교주만대교가 보인다. 기적을 울리며 칭다오를 출발한다.
乖乖 - 邓丽君(등려군) 你这个人儿真奇怪 你把那好的说成坏 就算是世上都是女孩 啊 没人愿意把你爱啊 没人愿意把你爱啊 你要想得到情和爱 不要把黑的当作白 你要是尊重你的女孩 啊 她才愿意把你爱啊 她才愿意把你爱啊 你想恋爱 你想和她谈恋爱 以后应该学乖乖 以后应该学乖乖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