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레저, 서비스 문화의 선구자로서 지난 사반세기 동안 한국의 레저 문화를 선도해 온 에버랜드가 이제 21C 세계 초일류 테마파크로 도약을 준비합니다.
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 문화의 심지에 불을 당긴 에버랜드는 그 후 20여 년 넘게 거침없는 개척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에버랜드는 지난 1996년, 월드 클래스 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하여, 용인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로 BI를 변경하여 더욱 더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 태어났습니다. |
에버랜드는 2006년 개장 30주년을 앞두고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삼성의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인간존중, 복합화, 국제화를 통하여[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로 도약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40여 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1985년 장미축제를 시발점으로 한 사계절 꽃축제, 국내 최초, 최장의 눈썰매장을 갖춘 [페스티발 월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실내외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그리고 [에버랜드 스피드 웨이] 등 3개의 Park를 갖춘 [에버랜드]는 남녀노소, 가족과 연인 모두에게 늘 새로움과 즐거움 그리고 행복을 안겨주는 놀이문화의 대명사로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2001년 연간 입장객 910만 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디즈니 사단에 이어 세계 5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 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입장객 증가율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세계 레저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세계테마파크협회(IAAPA)에서 수여하는 '2001 최우수 직원보상 프로그램부문(Best Employee Recognition Program)'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테마파크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에버랜드는 21C 초일류 리조트 단지로의 도약을 꿈꾸며 세계인의 행복과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오늘도 손님 한분 한분께 최고의 서비스로 다가가도록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
자연농원 전단지를 숙박, 스포츠, 유통, 연수시설을 갖춘 "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타운"으로 개발하기 위한 시발점으로 96년 4월 자연농원 개장 20주년 및 신규 레저시설 인 워타파크 캐리비안 베이 개발과 정문 바자지구 글로벌 페어 개장을 맞이하여, 대내외적으로 초일류 리조트 타운으로서의 한층 변화된 모습을 보이기 위하여 신규 BI인 에버랜드를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자연농원이라는 이름이 지닌 지역적인 한계성을 극복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리조트 단지 조성을 위해 외국인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에버랜드라는 이름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
|
에버랜드라는 이름은 영원함과 활력을 의미하는 "EVER"와 자연, 평안함을 의미하는 "LAND"의 결합어로 자연 속에서의 휴식과 평안함, 즐거움을 추구하는 에버랜드 리조트 단지 전체의 브랜드 비전 "항상 휴일과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이 있는 곳" (Everyday is a holiday at Everland)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
|
|
|
에버랜드 |
|
Nature Wheel 의미소개
에버랜드의 심볼마크인 Nature Wheel은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를
상징하며 용인에버랜드 리조트 단지의 활기찬 역동성에 어우러진
인간의 꿈과 사랑, 그리고 희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
Nature wheel 모양 소개
- 바람개비 모양 : 풍요로운 축제 분위기와 흥미로운 모험심 상징.
- 6개의 잎 : 쾌적한 자연공간 속에서 고객이 경험하게 되는 정열,
환희,평화,사랑,신비, 모험 등의 6개의 잎과 색으로 형상화. |
| | |
|
|
페스티발 월드 365일 축제의 나라 - Festival World |
|
놀이, 쇼핑, 다양한 축제를 함께 즐기는 테마파크 로고입니다. |
| | |
|
|
캐리비안 베이 사계절 물의나라 - Caribbean Bay |
|
파도풀, 유수풀 등 차세대 레저공간 워터파크, 17c 스페인과 카리브 해안을 테마로 한 캐리비안 베이의 로고는 카리브 해의 정열을 느낄 수 있는 원색적인 컬러와 흘려 쓰는 글씨체로 자유로움을 나타냈습니다. |
| | |
|
|
에버랜드 스피드 웨이 자동차문화의 선두주자
- Everland Speedway |
|
국내최초의 On-road 자동차경주시설을 갖춘 스피드 웨이의 로고는 자동차 경주를 상징하는 체크기와 안전을 상징하는 방패 모양을 사용하여 자동차 경주의 역동성을 표현했습니다. |
| | |
|
|
홈브리지 호스텔 자연 속 가족별장 |
|
홈브리지의 경우, 알파벳 H에 지붕 모양의 디자인을 첨가하여 집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을 상징적으로 나타냈습니다. 또한 그린 계열의 색상을 사용하여 자연 속에 별장이라는 개념의 홈브리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
| | |
|
|
글렌로스 골프클럽 |
|
골프장에서 느껴지는 골프의 기원지 스코틀랜드의 목가적인 풍경과 영롱한 아침이슬이라는 의미의 Ross를 결합하여 평안한 자연 속의 고급스럽고 깨끗한 글렌로스 골프클럽의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공작새와 방패 모양의 고급스러운 무늬를 사용하여 국내 골프장 운영에 있어 최고로 평가 받고 있는 골프의 명가 삼성이 운영하는 골프장이라는 의미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
| | |
|
|
액티바 파크 |
|
다양한 색상의 타원형 무늬를 사용하여 스포츠의 역동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 | |
|
첫댓글 명옥아 그러는거 아니야!
ㅋㅋㅋ 그래 좋아 명옥아 그 3개 말고 회전목마를 타서 오빠라고 부르게 해주겠어^^ 조사 참 열심히 잘했다.
짱증나회전목마타면아저씨라고불려줄꼐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