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주 성안길 렌트카 이팀장 입니다.
어디서 생겼는지 모를 스크래치, 아무리 문질러도 안지워지는 타르 등 운전하다보면 자동차에 얼룩이 생깁니다.
벌레자국부터 스티커자국 등 자동차는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기 때문에 각종 이물질이 묻게 됩니다.
오늘은 자동차 얼룩들을 쉽고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눈 등을 피해 안전하게 지하 주차장에 주차했는데도 회색 자국이 남아 당황한적 있으시죠?
천장에서 떨어진 석회물이 원인으로 보통 자동차 천장이나 본넷, 유리 부분에 가장 많이 묻어납니다.
석회물은 오랜 시간 방치 시 건조가 빨리 진행되어 도장 클리어층에 침투해 복원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빠른 시일 안에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르게 제거할 수있는 방법으로는 식초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초는 산성이라 알칼리성 성분인 석회물과 반응해 제거가 가능합니다. 지우고 난 뒤엔 반드시 물로 닦아줘야 합니다.
이미 도장에 많이 침투한 석회물은 직접 제거 보다는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의 새똥 자국은 미관상도 안좋지만 그대로 방치하면 도장자체를 변색시키거나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새는 먹이를 먹을 때 흙과 모래를 함께 섭취하기 때문에 소화되지 않은 흙이나 모래가 배설물 안에 섞여 있을 수 있습니다.
티슈로 떼어내서 제거하고 오래되어 굳은 배설물에는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린 물티슈를 덮고 5분 정도 불린 뒤 닦아내면 됩니다.
야간, 여름철 장거리 운전을 하다보면 자동차 여기저기에 벌레 자국이 생기는데요. 이러한 벌레 자국은 햇볕이 강렬한 곳일수록 말라붙게 됩니다. 이 상태로 오래 방치해두면 제거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벌레자국을 지울 수 있는 전용클리너로 자동차에 손상을 입히지 않고 안전하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용 클리너가 없다면 따뜻한 물을 적신 수건을 자국 위에 올려 벌레자국을 불린 후 닦아내면 됩니다.
도어 손잡이는 자동차의 문을 여닫으면서 손이 자주 닿게 되는 부위이며 흠집도 많이 발생하는 부위 입니다.
다양한 잔 흠집에는 치약과 물파스가 효과적입니다.
기스부위를 물로 충분히 씻어준 후 물파스를 헝겊 등에 묻혀 기스 부위를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만약 기스가 지워지지 않는다면 위 과정을 서너번 더 반복하시면 간단한 기스는 충분히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물파스 역시 컴파운드와 같은 연마제 역할을 한다는 점입니다. 컴파운드처럼 주위 도장면을 조금씩 녹여서 기스를 없애는 형식이므로 큰 기스보다는 작은 기스에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유리창에 스티커가 붙었을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유리창에 붙은 스티커는 외관상 좋지 않을 뿐더러 운전자의 주행시야를 가리기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깔끔하게 제거하려면 칼날로 긁어 없애기보단 선크림이나 전용 클리너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스티커 상단에 있는 비닐막을 제거한 후 선크림을 발라준 뒤에 떼어내면 선크림의 오일 성분 때문에 스티커가 쉽게 제거됩니다.
타이어 휠에 녹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녹제거제 등 전용 세제로 녹을 제거할 수있는데 이런 세제가 없다면 콜라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콜라 속의 탄산이 산소와 반응하여 녹 성분을 분해하고 제거해줍니다. 콜라를 수건에 적셔 닦아주고 시간을 두고 기다린 다음에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녹이 제거됩니다. 단, 주의사항은 콜라 성분이 차체에 남아있지 않도록 꼼꼼히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동차 얼룩제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큰 기스 말고는 셀프로 제거 가능한 부분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상 청주 성안길 렌트카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자동차얼룩제거 #자동차새똥자국 #자동차벌레제거 #자동차녹제거 #자동차석회제거 #자동차기스물파스 #유리스티커제거 #청주렌트카 #하이렌트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