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에서는 환절기를 맞아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갖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제65회 비바보령 아카데미에 오한진 교수를 초청했다.
11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노화를 이기는 팔자건강법’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자신의 내력과 상황에 맞는 현명한 대처요령, 노화를 이기는 6가지 수칙, 노화 진단방법 등 다양한 건강상식을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한진 교수는 충남대학교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하고 성균관의대 가정의학과 부교수 겸 삼성제일병원 과장을 거쳐 현재는 관동의대 가정의학과 교수 겸 제일병원 과장으로 활동중이며, KBS TV 비타민, 생로병사의 비밀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저서로는 “팔자 건강법”, “고령자 생활습관병 진료의 실제”등이 있다.
Viva 보령아카데미는 사회 각 분야의 저명강사를 초청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장르의 주제 강연을 통해 시민에게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둘째, 넷 째 주 목요일 오후 4시에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운영된다.
오는 23일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 연구원을 초청하여 “한국 최초 우주인의 우주를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