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한국산하 200대 명산(1081m) 0. 최단코스 : 축서암 - 영축산(임도) 코스 - 영축산 정상 - 취서 산장 - 원점 회귀 코스 0. 산행거리, 시간 : 8.4km, 04시간10분 0. 주차장 : 축서암 주차장(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452) |
널널한 축서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안내표지에 따라 올라가다보면
축서산장이 나오고 바로 뒤로 올라가면 큰 바위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오르다 보면 오른쪽에 정상 표지가 있음.
내일의 천성산 산행을 위해 기장으로 달려가서 세븐일레븐 모텔에 숙소를 정하고
대변항으로 가서 소주와 멸치정식(회무침, 찌개, 튀김)을 먹고 해변을 데이트 했음.
영축산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 원동면, 울주군 삼남면
영축산(해발 1,082m)은 영남알프스 중 하나로 ‘영남알프스’는 가지산(1,241m)을 중심으로 해발 1,000m 이상의 9개의 산이 수려한 산세와 풍광을 자랑하며 유렵의 알프스와 견줄만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영축산은 양산시 하북면과 원동면, 울주군 삼남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병풍처럼 둘러싸인 기암괴석과 노송, 억새능선 등이 장관을 이루고 있는 곳이며, 우리나라 삼보사찰 중의 하나이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통도사가 자리잡고 있는 산이다.
영축산은 불교의 발상국 인도의 영취산에서 연유된 것으로 추측이 되며, 언양이나 신불산쪽에서 이 산 정상의 동쪽에 있는 거대한 바위봉을 바라보면, 마치 큰 독수리가 동해로 날기 위해 머리를 쪼아리고 날개를 펴는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한다.
조선시대의 문헌에서는 취서산이라고 적고 있으나, 영취산 혹은 영축산으로 불리고 있다.
양산시 지명위원회에서는 2001년 1월에 영축산으로 통일하여 부르기로 했다고 한다.
축서암 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