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0원짜리 백반에 갈치조림, 양념게장, 고등어조림, 불고기까지 해남맛집 본동기사식당
한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해남땅끝전망대를 여행하고 땅끝호텔에서 1박을 한후 다시 송호해수욕장을 지나 천안으로 올라오는 길에 해변 끝에 자리잡은 기사식당을 보고 기대반 우려반의 심정으로 들어간 곳이 본동기사식당 이었다.
반갑게 맞이하는 사장님의 인사가 기분을 좋게 해주는 본동기사식당의 주메뉴인 백반을 주문을 하니 쟁반에 하나가득 반찬이 들려 나오고 가스버너가 설치되더니 갈치조림이 떡하니 그위에 올라 왔다.
7,000원짜리 백반에 갈치조림을 비롯해서 고등어조림, 불고기, 양념게장, 계란말이, 파래무침, 호박무침, 도라지무침, 굴무침, 미역무침, 물김치, 배추김치, 멸치볶음 등 무려 15개의 반찬이 나오는데 맛도 좋아서 어떤것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되었다.
묵은김치와 함께 조려낸 고등어조림 하나만으로도 밥한공기를 뚝딱 할것 같은데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살이 입안에서 살살녹는 갈치조림에 밥도둑 양념게장까지 차를 멈추고 들어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맛있게 식사를 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계산을 하고 나오려니 사장님이 간식으로 먹던 군고구마를 두 개 주셔서 천안으로 올라오는 여행길에 간식까지 덤으로 먹는 즐거움을 누렸다.
식사후에는 전라남도 기념물 제 142호로 지정된 자리잡고 있는 해안방품림의 기능을 하고 있는 약 2백년 가량 된 6백여그루의 해송을 배경으로 원두막이 나란히 서있는 송호해수욕장을 돌아보는 것도 좋다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맛집블로거 / 대한민국 대표여행지 1000 여행작가(도서출판 넥서스) - 강경원의여행만들기 (대화명: 마패)
전라남도 해남맛집
본동기사식당 - 백반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891번지 / 061-535-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