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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단 그룹셋으로 새롭게 발표된 XT M8100 시리즈 |
12단으로 새롭게 발표된 SLX M7100 시리즈 |
10-51T 카세트, MTB 라이더를 위한 내구성과 성능 |
새로운 마이크로 스플라인(MICRO SPLINE) 프리허브와 함께 10-45, 10-51T의 광범위한 기어 변속을 보여주는 새로운 시스템은, 할로우테크 II 크랭크셋과 함께 1x12, 2x12 시스템으로 선택할 수 있다.
폭넓은 카세트는 빠르게 변하는 산악지형에 유연하게 대처하게 할 수 있고, 안정적인 변속과 내구성으로 라이딩 자체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 시마노가 집중하는 부분이다.
카세트 스프라켓은 하이퍼글라이드+ 기술로 부드럽게 변속을 만들어주고, XT는 10장의 스틸과 2장의 알로이(SLX는 11장 스틸과 1장 알로이)로 개발되었다.
10-45, 10-51 2가지 옵션으로 출시되는 XT 카세트. 사이즈가 큰 저단 2장은 강성이 높은 알로이, 10장은 내구성을 높인 스틸로 개발된다. |
1장의 알로이와 11장의 스틸로 개발된 SLX 카세트 |
할로우테크 II, 크랭크셋 |
통합 설계된 바텀브라켓 액슬과 할로우 기술을 접목한 할로우테크 II 기술이 적용된 크랭크셋은 안정적인 체인 구동과 다른 시리즈와의 호환성도 함께 설계되었다.
다이나믹 체인 인게이지먼트+ 기술은 체인의 넓고 좁은 홈에 따라 설계된 체인링 톱니로 체인 유지력이 높으면서 부드럽고 조용하다. 또한, 다이렉트마운트 시스템을 통해 체인링의 사이즈를 코스에 따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XT의 체인링 옵션은 28, 30, 32, 34, 36T 등이며, 크랭크암 길이는 165, 170, 175, 180mm로 출시된다.
SLX는 30, 32, 34T 체인링과 165, 170,175mm 크랭크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2장(36-26T)의 체인링으로 이루어진 크랭크셋은 10-45T 카세트와 함께 사용했을 때 촘촘하고 일정한 기어변속을 만들어주는 기어 스텝을 유지하면서, 극대화된 기어비를 제공한다.
28, 30, 32, 24, 36T 옵션으로 출시되는 XT 1장 체인링 크랭크셋. |
XT는 165, 170, 175, 180 크랭크암 길이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
다이렉트마운트로 빠르게 장착이 가능한 체인링 |
SLX 크랭크셋 |
디레일러 |
뒤 디레일러는 싱글용(RD-M8100-SGS, M7100-SGS)와 더블용(RD-M8120-SGS, M7120-SGS)으로 체인링의 사용에 따라 구분되어 출시된다. 13T 풀리로 부드럽고 빠른 변속을 만들었고, 쉐도우 RD+ 포지셔닝, 범프스토퍼 등이 적용되었다.
앞 디레일러는 48.4mm와 51.8mm 체인라인에 동일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고, D-타입, E-타입, M-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다.
체인링에 따라 싱글용(M8100-SGS, 왼쪽)과 더블용(M8120-SGS)를 선택할 수 있다. |
앞 디레일러 또한 D, E, M(왼쪽부터) 타입에 따라 출시된다. |
SLX의 디레일러 또한 XT와 동일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
멀티릴리즈가 가능한 뒤 변속 레버(왼쪽)과 모노레버를 이용하는 앞 변속(오른쪽) |
SLX 레버 |
서보웨이브 기술이 탑재된 브레이크 레버 |
SLX 브레이크 레버 |
2-피스톤과 4-피스톤으로 선택 가능한 캘리퍼 |
SLX 캘리퍼 |
3가지 종류의 XT 페달 |
부품 무게 |
관련 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ko-KR/components/mtb.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