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스팟은 인바운드 마케팅, 판매 및 고객 서비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하는 미국 회사입니다.
최근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주식 전량을 인수할 수도 있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알파벳과 허브스팟이 올해 초 협상을 진행했지만, 양측은 실사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에 알파벳은 허브스팟을 인수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주가가 전일대비 12%가량 하락한 것입니다.
한편 알파벳이 허브스팟에 대한 지분 인수에 대한 확인이 확실치 않은 가운데, 알파벳이 인수를 계속해서 추진하지 않는 것은 규제와 연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과 해외의 규제 당국은 최근 대형 기술 기업이 제안한 거래에 대해 제동을 걸고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아마존은 로봇 청소기 제조업체인 아이로봇 인수를 포기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퍼블리셔인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마무리하는 데 20개월이나 걸렸습니다.
이에 구글 역시 허브스팟을 인수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들인다고 하더라도, 규제로 인해 인수가 무산된다면 막대한 기회비용이 날아가는 것이므로 모험을 강행하지 않는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