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 에서 일주일에 2번 이상 자기소개서를 작문하는 활동을 하며 동명사 have to, because of+ 명사, It+ 형용사 + that절 (가주어,진주어), so+ that (너무 ~해서, ~하다) 등의 문법을 사용함. 또한 'studying'을 제목으로 시를지으면서 공부를 끊임없이 해야함을 깨닫고 스터디 플레너를 이용해 공부 계획을 세움.
조원들과 수능 유형 35번 문제로 흐름에 어색한 문장을 고르는 문제를 만들고, 무관한 문장을 파악하는 방법을 발표함. 3과에서 본문을 읽으면서 작은행동이 우리삶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걸 깨닫고, 세종대왕이 만든 훈민정음, 장영실이 발명한 측우기를 주제로 3분30초 짜리 영상을 만들고 소개함, 이에 더해 훈민정음이 백성들에게 지친 영향을 더 탐구해보고자 훈민정음 창제와 백성들의 언어생활 변화에 관한 논문을 읽으므로써 활동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임. 본문과 모의고사에 나왔던 헷갈렸던 단어 ( adopt 입양하다 - adapt 적응하다, complaint 불평 - compliant 순응하는, beside 옆에 - besides ~이외에도, reality 현실- realty 부동산)를 친구들과 공유하므로써 어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함.
33인의 광부들이라는 영화를 보고 비극적인 상황에서 긍정적이고 희망을 가지는 마음가짐을 본받겠다고 다짐하고 영화감상문을 씀.
'간호사 태움문화가 정당한가?'라는 주제로 한 토론에서 찬성입장 근거 3개, 반대입장 근거 4개를 준비하고 태움문화는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이어져 간호사들의 이직률을 높이고 병원 인력 부족 문제를 악화시키기 때문에 엄격한 간호사 태움문화를 반대하고 비효율적 방법이라 주장함.
원어민 선생님시간에 부족한 영어 스피킹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열심히 참여하고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plan to, should, be+Ring:현재진행형 등)들을 익히고 친구들과 게임에 참여하며 키움. 매주 화요일마다 영어듣기에 활발히 참여해 모의고사 듣기에 대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