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와 계절 : 여름철 차 마시기 다도 茶与季节:夏季饮茶的学问
여름철 무더위는 건조열, 권태, 식욕부진, 심지어 일사병 같은 증상을 주기 쉽다.그러면 그것들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차를 마시면서 할 수 있지만 차를 마셔도 '맞아요'증상에 따라 약을 처방하다'라고 말하며, 몸을 해치는 것을 피한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995C455D9ADDA72D)
하나, 녹차—상큼한 맛
여름에 자외선 차단은 여학생들의 커다란 '공정'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 외에 녹차를 마시는 것으로도 가능하다자외선 차단.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은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며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화상, 손상을 줄여줍니다.또 하루 종일 컴퓨터를 보는 직장인들에게 녹차를 마시면 항사능이 가장 좋다.
마실 것 금기: 노인, 위장이 나쁜 사람은 진한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지 않으며, 또 녹차를 빈속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위상이 심하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AFAA475D9ADDB428)
2. 백차—청미회미
백차 하면 낯선 사람이 많을 것이다.백차 주산구는 푸젠성 푸딩시와 난핑시의 정화현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오랜 시간의 시들고 건조함으로 차의 성질이 부드럽고 맛이 달콤하며,여름철에 마시기에 좋다. 여름철에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상불이다.
여름에 백차를 마시면 부담은 없을뿐더러 달콤한 맛도 즐길 수 있다.그러므로, 백차는 여름철에 차를 마시는 것이다.괜찮은 선택. 찻잎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더위를 식히는 효과가 있다.의 효능으로 더위를 예방할 수 있다.그러나 신백차는 성질이 미적지근하고, 위한한 사람은 적게 마셔야 하고, 공복에 마시지 말아야 하며, 5년 이상 묵은 차를 골라 마셔야 한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70F7495D9ADDC211)
3. 홍차
여름만 되면 쉽게 권태롭고 자주 혼미해진다.홍차에 풍부한 커피빈은 신경에 자극을 줄 수 있다추기경님, 우리의 혈액 순환을 빠르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드릴 수 있습니다.정신이 깨어 피로를 풀다.
여름에도 우리는 항상 얼린 음식이나 찬 음료를 즐겨 먹음으로써 자신을 '온기를 식힌다'.약한 비위를 쉽게 상할지도 모른다.홍차는 열성으로 위를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효. 그래서 여름에도 홍차가 잘 어울려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DBB6455D9ADDD02A)
넷, 꽃차- 아로마틱
화초차는 각종 약초와 꽃의 배합으로 뚜렷한 특징이 없다.실제로, 화초차의 배합도 지극히 신경을 써서 계절에 따라 다른 배합이 있다.배합 방식. 여름에는 담백하거나 향이 강한 화초차를 음료로, 예를 들면 국화차와 레몬차가 좋다.
또 자신이 좋아하는 대로 손수 마시는 차를 마실 수도 있고, 더운 여름철에 한 잔의 향긋한 화초차를 마실 수도 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82124B5D9ADDE02C)
5. 푸얼차—식탐을 없애고 느끼함을 없애라.
더운 날씨는 입맛과 소화계에 영향을 주기 쉽다.푸얼차의 커피알칼리와 황테놀류는 특별히 증가시킬 수 있다.소화기의 꿈틀거림을 더하면, 음식물의 소화에 도움이 되고, 식감을 해소할 수 있다.의 효능. 보양차를 마실 때 가장 좋은 시간은 식전 숙보 한 잔, 위를 기르는 것이다.게다가, 위가 좋지 않은 다우는 푸友을 잘 마셔야 한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75EF4D5D9ADDF62A)
여름철 차 마시기 주의사항
![](https://t1.daumcdn.net/cfile/cafe/997EFF435D9ADE0525)
차 마시기 주의 사항 1: 진한 차 섭취 금지
찻물은 일반적으로 인체 내에서 3시간 정도 체류할 수 있지만, 진한 차는 더 오래 체류하는데, 이렇게 하면 찻물이 인체에 축적된 적이 있다.많이, 신경기능의 불균형을 초래한다.찻잎의 무두질산의 작용으로, 쓸 수 있다.장 점막 분비 점액 기능이 떨어져 변비가 발생한다.차의 양은 보통 하루에 5~10g씩 2차례에 걸쳐 우려 마시는 것이 좋다.
차 마실 때 주의 사항 2: 공복에 차 마시는 것을 금함
옛날 사람들은 "아침에 차 한 잔이 강도가 가난한 집에 들어가는 것보다 낫다"고 말했는데, 이는 아침에 빈속에 차를 마시는 것이 좋지 않다는 뜻이다.공복에 차를 마시면서 위액을 희석시켜 위산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소화를 방해하며, 그에 대한 영향을단백의 흡수는 위 점막의 염증을 일으키기 쉽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D04C425D9ADE1426)
차 마시기 주의 사항 3: 차 마시는 것을 금함
차를 오래 두면 비타민 등 영양분이 없어질 뿐만 아니라, 쉬쉬하여 변질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차물 속의 타닌산이 만들어질 수도 있다.자극성이 강한 산화물을 위해, 비위를 상하기 쉬우며, 특히 여름에는, 끌어당긴다.위장 염증이 생기다.
차 마시기 주의 사항 4: 자기 전에 차 마시는 것을 금함
잠들기 2시간 전에는 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노인들이 자기 전에 차를 마시면 쉽게 속이 울렁거리고 소변을 많이 보게 되며, 수면에 더욱 지장을 줄 수 있다.차를 마셔 불면증을 일으키면 수면제를 써도 소용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