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18. 12. 17(월) ~ 18(화) 2일간 장 소 : 본교중앙 현관 (1층)
후 원 : 경북지방우정청. 대구수성우체국
오성중학교 행복을 나누는 우표문화반 3명의 우취작품은 2018 대구 경북 우표전시회에 출품하여 은상과 은동상을 받아 지난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역284(구 서울역사)에서 열린 대한민국우표전시회에 전시되었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우취작품의 이해를 돕고 더욱 더 발전적인 우취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직접 우표 전문 강사님을 초빙하여 2주에 한 번씩 금요일 방과 후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저희 우표문화반이 약 8개월 동안 한 노력한 작품을 12월 17, ~ 18일에 전시 하였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진 많은 작품이 전시되었고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아낌없는 사랑으로 보아주셔서 고마웠습니다. 앞으로 더둑 더 발전된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행복을 나누는 우표문화반 일동)
디자인 명칭 : 오성중학교 캐릭터 별돌이 디자이너 : 박은경 사용개시일 : 2018. 12. 17 사용우체국 : 대구수성우체국
오성중학교 캐릭터의 이름은 별돌이. 학교 이름 끝자인 별과 교조인 까치를 의인화시켜 미래로 뻗어가는 일꾼이 될 것이라는걸 나타낸다. 별의 신비로움과 무한 세계의 상징적인 의미를 내포한다. 그것을 향해 비상하는 까치의 이미지를 살려 앞서가는 슬기로운 사람이 될 것을 다짐한다. 학교 1층 로비에서 이 캐릭터를 볼 수 있는데 정말 험악하게 생긴 학교 학생들과는 어울리지 않는다. 최근에는 동복 체육복에 이 캐릭터가 있다.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