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녀 율리아 빌리아르 설립자(4.8)◀

1. 가토릭 굿 뉴-스 성인록 ▷
성인명: 율리아 빌리아르 (Julia Billiart)
축일: 4월 8일
성인구분: 성녀
신분: 설립자
활동지역: 나무르(Namur)
활동연도: 1751-1816년
같은이름: 줄리아, 쥴리아
♧♧♧♧ T ♧♧♧♧ T ♧♧♧♧
성인설명 :
• 부유한 농가 태생인 성녀 율리아 빌리아르는 프랑스 북부 피카르디(Picardie) 지방의 보베(Beauvais) 교구에 속한 퀴비이(Cuvilly)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 마리아 로사 율리아(Maria Rosa Julia)로 세례를 받았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늘 신앙생활에 특별한 관심을 보여 왔는데, 특히 병자와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일에 열심이었다.

· 그녀는 신비스런 병으로 마비되어 걷지 못하였고, 혁명 정부에 선서한 사제들을 반대하고 또 도망을 다니는 사제들을 숨겨준 일들이 정부 당국에 알려지자 자신도 몸을 숨기지 않을 수 없었다.
그녀는 얼마동안 몇몇 친구들과 더불어 아미앵(Amiens)에 머물렀다.
후일 그 친구들이 그녀가 수도회를 설립하였을 때 초기 회원들이 되었다.
그녀는 여기서 '신앙의 사제회' 원장 신부인 바랭(R. P. Varin) 신부를 만났다.

· 1804년 성녀 율리아는 자작 부인 프랑수아즈(후에 수도명을 요셉이라 함)와 함께 아미앵 교구장의 후원과 바랭 신부의 지도하에 노트르담 수녀회를 설립하였다.
이 수녀회는 가난한 어린이들의 종교교육과 신앙교사들의 훈련 및 여성들의 그리스도교 교육에 헌신하려는 목표로 설립되었다.
그들은 고아원도 개설하였다. 그리고 수녀원이 설립된 해에 성녀 율리아는 아미앵 선교 도중 앙팡탱 신부가 9일 기도를 바친 후 자신에게 걷도록 명했을 때 기적적으로 발걸음을 옮길 수 있었다.
실로 22년 만에 걸음을 걷게 된 것이었다. 그러나 바랭 신부가 떠나고 그의 후계자로 노트르담 수녀회의 고해사제로 임명된 신부가 이 수녀회에 대하여 반목하는 처지로 돌변하자, 아미앵의 주교는 1809년 내에 성녀 율리아로 하여금 아미앵 교구를 떠나도록 명하였다.

· 그래서 성녀 율리아는 수녀회 모원을 벨기에 남부, 프랑스와 국경을 이루는 나무르로 이동하였다.
물론 그 사건은 나중에 무마되었지만 그녀는 모원을 그곳에 그냥 두었다.
그녀는 여생을 수녀회의 확장을 위하여 동분서주하였으며 15개의 수녀원이 세워지던 1816년 4월 8일 과로와 노환으로 나무르에서 운명하였다.

· 그녀는 1906년 5월 13일 교황 비오 10세(Pius X)에 의해 시복되었고,
1969년 6월 22일 교황 바오로 6세(Paulus VI)에 의해 성인품에 올랐다.
ㅡㅡTㅡ♥ㅡTㅡㅡ
2. 한국재속프란치스코회 성인록 ▷
< 4월8일 성녀 율리아 빌리아르 >
......... (안젤라 | 2010.04.05 Ud.)

▷ 축일:4월8일
< 성녀 율리아 빌리아르 >
- ST. JULIA BILLIART
- Santa Maria Rosa Giulia Billiart Suora
(注: - 성녀 율리아 빌리아르
성녀: - 성녀 마리아 로사 줄리아 빌리아르 소라)
- Born:12 July 1751 at Cuvilly, diocese of Beauvais, department of Oise, Picardy, France as Mary Rose Julia Billiart
- Died:8 April 1816 at the Institute’s motherhouse at Namur, Belgium of natural causes; died while praying
(注: - 출생 : 1751.7.12일 프랑스 피카르디 오세구의 보베 교구 퀴비이에서
메리 로즈 줄리아 빌리아트 이름으로 출생
- 사망 : 1816.4.8 일, 벨기에의 나무르의 모원에서 기도중 자연사)
- Beatified:13 May 1906 by Pope Pius X
- Canonized:22 June 1969 by Pope Paul VI
(注: - 시복: 1906.5.23일 교황 비오10세
- 시성: 1969.6.22일 교황 바오로 6세)
- Sisters of Notre Dame
(注: - 노틀담 수녀회)
* 위(注: '18.4.8일 -아타시 韓 譯)

• 부유한 농가 태생인 그녀는 피카르디의 퀴빌리에서 태어나, 마리 로즈 율리아로 세례를 받았다.
...
* 중략(注: 위 1. 가톨릭 성인록과 동일하여 생략/ '18.4.8일 -아타시 韓)
...
그녀는 1969년, 바울로 6세 교황에 의하여 시성되었다.
(성바오로수도회홈에서)

▷ 노틀담수녀회(Sisters of Notre Dame)에서
• 우리는 노틀담 수녀회의 수녀로서 성령께서 쥴리 빌리아르를 통해 교회에 주신 특별한 은사에 참여하며, 이 은사는 코스펠트의 첫 수녀들을 통해서 우리에게 전달되었다.
우리는 이 카리스마가 하느님의 좋으심과 그분의 안배에 대한 하나의 깊은 체험으로 알고 있다.
좋으신 아버지 하느님께로 향하고 순박한 정신으로 살아가도록 쥴리처럼 자신을 내맡길 때 우리는 이 카리스마를 체험하게 된다.
이 카리스마는 사도직의 봉사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하느님의 좋으심을 선포하도록 우리를 촉구한다.
하느님의 좋으심에 대한 쥴리의 자발적인 찬미는 우리 생활 안에서 항구한 응답이 될 수 있다.

오! 얼마나 좋으신 하느님이신가!
"Oh! How Good is the Good God!"
- St. Julie Billiart

♬Jesus Joy of Mans Desiring-The St Philips Boys’ Choir
https://youtu.be/J56RFMWharE
ㅡㅡ끝.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