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eas Gursky & Thomas Struth
2005. 2.2(수) - 2.25(목) 갤러리 현대 전관
현대사진 최고의 사진가 안드레아스 걸스키와 토마스 스트루스와 만나다.
갤러리 현대는 2005년을 맞이하는 첫 전시로 최근 현대미술에서 중요한 장르로 부각되고 있는 Contemporary 사진의 대표적인 작가, 안드레아스 걸스키(Andreas Gursky)와 토마스 스트루스(Thomas Struth)를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90년대의 걸스키와 스트루스의 대표적인 작품들은 물론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안드레아 걸스키(Andreas Gursky)는 1955년생으로 유명한 상업사진작가의 아들로 뒤셀도르프에서 출생하여 스트루스와 마찬가지로 오토 슈타이너트(Otto Steinert)와 뒤셀도르프 아카데미의 베른드 베허(Bernd Becher) 교수에게 수학한 작가입니다. 그의 사진에는 낭만주의 혹은 사실주의 화가의 풍성한 색감과 세밀한 기법이 담겨져 있고 독특한 원근법은 화려한 장식적 패턴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현대사회 속 단면을 역동적인 이미지와 스펙터클한 파노라마 형식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운동 경기장, 증권거래소, 미술관, 관광지 등의 현대사회의 일상 공간을 이미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갤러리 현대에서 전시되는 작품들 중에는 2001년 뉴욕 MoMA 개인전에 전시되었던 대표적인 작품 99cent 와 Stock Exchange 가 전시되고 처음으로 공개하는 Klitschko, Prada III는 소비사회의 공간성을 표현한 작가의 거대한 스케일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토마스 스트루스(Thomas Struth)는 1954년 독일 태생으로 게르하르드 리히터와 함께 뒤셀도르프 아카데미의 사진의 거장 베른드 베허(Bernd Becher) 교수에게 수학한 작가입니다. 그의 작품은 이미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New York), Dallas Museum of Art(Texas), National Museum of Modern Art(Kyoto) 등 세계 유수 미술관에서 전시 및 소장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갤러리 현대에서 전시되는 스트루스의 작품들 중 Museum Series는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대표 시리즈로 National Museum of Art, Tokyo와 Pargamon Museum 2는 문화적 메카인 미술관 내부를 거대하고 웅장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에서는 미술관 또는 특정한 공간을 배경으로 하여 유명한 예술작품을 관람하는 사람들의 표정을 체계적으로 탐구하고 세밀하게 묘사하여 페인팅에서 표현되듯이 인물의 표정들을 하나하나 담아내고 있습니다.그 밖에 Portrait Series와 Paradise Series 등 작가의 다양한 작품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러리 현대 전시 <Andreas Gursky & Thomas Struth>를 통해 세계적으로 독일 Contemporary 사진의 영향력을 극대화하며 사진계의 양대산맥을 이루는 두 작가의 마스터 피스들을 직접 경험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기 바랍니다.
* 전시 문의사항 및 자료요청은 02)737-2504~5, mail@galleryhyundai.c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www.galleryhyundai.com |
첫댓글 갤러리 현대가 드디어 사진전을 합니다.그것도 최근 현대사진의 가장 큰 쟁점인 구르스키와 스트루스의 작품으로 하는군요!!!
현재 상업화랑 중에서 사진전을 않한 화랑은 갤러리 현대 뿐이었는데 연초부터 사진전을 하는 군요!!! 사진시대가 오기는 왔나보네요!!!
세계에서 제일 비싼 작가의 작품을 한국에서 볼수 있다니 달라진 사진의 위상을 실감할수 있는 사진사적 사건 입니다.
작년에 헬무트 뉴튼 사진전 이후 예견된 일이기는 하지만 이제 갤러리 현대가 본격적으로 사진시장에 뛰어 들것 같습니다.
가격도 가격이고 대형사진을 들여와서 전시한다는것이 그것도 현대사진의 최전선에 있는 사진가의 작품을 ...갤러리 현대의 기획력과 자금력이기 때문에 가능 한것 같습니다.
2일 번개모임 할까요 고정남 씨 오픈에 가기전에 한두시간 먼저 만나 여기 가기로 하죠 입장료는 3,000원 준비 하세요 리플 달아 주세요
그것도 좋을것 같네요!!! 저는 4시에 가능 합니다.
4시에 모이기로 하죠 참석 가능하신분들 리플 달아주세요 장소는 현대겔러리 정문으로 하지요 삼청각에서 7번째 건물이라고 하던데
금호 미술관 옆에 있습니다. 갤러리 현대는...
와!!^^ 꼭 봐야 겠네요....
60만 불 짜리 한번 구경하세요
오늘 차타고 가다가 우연히 간판을 봤는데... 날짜는 못보고.. 전시회가 있었나 생각했는데 2일부터군요.. 가능하면 참석하겠습니다..
국내작가에게도 눈을 좀 돌렸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훌륭한 작품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 감사하지만 좋은 작가를 발굴 국외로 진출하도록 도와주는 것 더 고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세계사진의 흐름을 이해하고 한국사진의 흐름을 이해 하는 것이 우리 현대 사진 포럼이 가야 할길이 라고 생각 합니다 김형동님의 지적 감사합니다
이 작가는 서점에 나와있는 책과 충무로 포토박스에서 작품을 보았는데 스케일이 대단 하더군요.
갤러리 현대는 상업화랑 이니까 팔려고 들여 온것 같군요!
포트폴리오만 준비 되시면 코리안 포토를 통해 독일의 빌트머신이란 사진겔러리나 그리스의 사이버 겔러리에 추천토록 해보겠습니다
혹시 아트 딜러 이신가요? 저는 포트폴리오 만들 생각도 없지만...
제가그런것이 아니라 제주변에 계신분이 한국에서는 사이버 겔러리를 활성화 하고싶은분이계십니다 그리고 그사이트에 연계된 독일 및 그리스 사이트가 있어요 판매를 목적으로 합니다 300유로정도의 작품부터 가능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