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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같은듯 다른 대구도시철도 계획 제안입니다.
Tanah-Merah Interchange 추천 0 조회 980 09.02.11 21:53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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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2.12 00:17

    첫댓글 저도 대구 노선에대해 혼자서 만들어보고있는데 참 어렵단 생각이 드네요. 특히 대구노선을 짤때는 뭘하려고하면 중복노선이 자꾸 생기는게 제일 관건입니다.

  • 작성자 09.02.13 19:42

    그러게요. 필요는 한데 어디 한두 부분은 꼭 중복이 되지요. 여튼 좋은 제안 기대하겠습니다.

  • 09.02.12 16:19

    5호선이 좀 아닌데...저런 선형이면 도심중앙과 곧바로 연결을 못해 버스와의 경쟁령이 떨어 질것 입니다.. 기존 성당못 경유에 성서곤단으로 빠지는 노선이 최적일듯.. 달서구에서 5호선 노선은 1,2호선 사이를 매꾸어 주며 최단거리로 도심 중앙까지 연결 할수 있어야 합니다.. 성당못 경유라면 월성 본리동 쪽으로 충분히 영향을 주고 RH시간 때가 대부분이겠지만 통근수요와 모다아울렛쪽의 수요도 잡을수 있을듯 합니다..

  • 작성자 09.02.13 19:44

    1호선은 비스듬한 도로를 따라 영대병원 쪽으로 와서 시내로 올라가지만, 5호선이 지나가는 달서구 쪽에는 도로가 다 격자형이라 철거를 하지 않는 한 나름 저것이 최단경로입니다. 5호선의 세부 통과위치는 조정이 가능할 듯 합니다.

  • 09.02.12 19:24

    태클은 아닌데... 4호선 동대구역경유는 좋은생각인데 ^ ^; 경북고 쪽에서 동대구역 갈때 저루트 대로라면.. 2호선 환승이 안되겠는데요? 3차순환로를 따라가다가 범어동쪽 주택가로 들어가는데.. 그쪽 도로는... 왕복2차로의! 그냥 골목길입니다 ^^; 그대로 쭉~ 나가면 경신고를 거치게 되고~ 범어동 상설할인매장쪽을 거쳐서 만촌동 넘어가게 되는데 만촌동쪽은 길이 아니라 주택이여서 공사를...;; 그리고 달구벌대로쪽은.. 제 기억이 맞다면 딱 수성구청역과 만촌역 중간지점이네요 ^^;

  • 09.02.12 19:32

    동대구역 지나서도 쫌.. 그냥 선 주~욱_! 그으신것 같습니다 ^^; 파티마병원부터 경대네거리까지는 그냥 말그대로 선만 그으신것 같네요 ^^; 병원->신암4동->동부도서관->경대네거리 이건 그냥 도로도 아니고 건물밑에 지하철을 놓겠다는 거여서..ㅎ; 동대구역 위치도 잘못잡으신것 같습니다만..ㅎㅎ 3호선+1호선+4호선이 만나는지점은 동대구역이 아닌 아마 축협네거리 즈음을 표현하신게 아닌가라는 생각듭니다 ^^; 절대 뭐 시비걸생각은 아니고요~ ^ㅡ^; 제안은 괜찮은데.. 조금만더 정교하게 표현하셨다면 괜찮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ㅎㅎ

  • 작성자 09.02.13 19:47

    네 선만 그었습니다. 철거와 4호선 하부 도로개설을 조건으로요.(제안2) 철거 과정에 마찰이 있겠지만, 좀더 수요지에 가까운 쪽으로 건설한다는 측면엔 좋다고 생각합니다. 건설 업체에 건설비용을 현금 대신 주변부동산 개발권으로 줄 수 있으니 비용은 문제가 아닙니다. / 말씀하신 대로 제안2의 2호선 환승은 좀 애매합니다. 예리하시군요. 주변지형을 잘 알고 계시나봐요.

  • 작성자 09.02.13 19:50

    산이 앞에 있으면 밀고 직선으로 도로를 내는 로마제국도 아니고 꼭 그렇게 하자고 강력히 주장하는건 아닙니다. 본인도 제안1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드리프트 문제도 해결하고 동대구로에 가깝게 해서 수요도 좀 늘여보고자 한번 다른 의견을 내 본 것입니다^^

  • 09.02.13 02:19

    4호선 고가로 저렇게 짓기 확실히 빡세다고봅니다. 차라리 일부구간 지하로 뚫는편이 나을지도.

  • 작성자 09.02.13 19:52

    그러게요. 모노레일의 장점(고가건설시 비용절감)으로 인해 일부구간을 지하로 해도 큰 손해는 아닐 겁니다. 그리고 3호선처럼 일부 구간의 하부 도로를 확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09.02.13 15:57

    5호지선이나 기존 계획4호선이 커버할 계획이던 구마로인근이 완전히 소외되었군요. 성당못역이 뭘로 먹고 사는지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 작성자 09.02.13 19:59

    4호선은 동대구역 접속을 위해 억지로 고친 (파티마-만촌)을 제외하곤 기존계획과 판박이입니다. 후반에 4호선 본선이 성서공단쪽으로 당겨진 계획이 나왔는데 4호선이 순환선임을 생각하면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은 기존(처음) 계획노선대로 하였습니다. 지적하신 부분은 순환선 확장보다는 방사선을 하나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호선 명덕네거리역에서부터 1호선과 2호선 사이로 보조간선을 뽑거나, 비슷한 돈으로 달서구에 노면전차 시스템을 촘촘하게 건설해 기존 주방사망인 1,2호선과의 쉽고 빠른 환승을 돕는 편도 좋게습니다.

  • 09.02.13 20:15

    아하! 고가였군요ㅎ 글 제대로 읽고 댓글은 엉뚱하게 달아버려서 ^^; 지하철뚫겠다는건줄 알고...ㅎ 뭐,, 저리되면 나쁘진 않네요 ^^ 2호선 환승은... 그쪽지역 매일 다니고 있어서 눈에 들어왔습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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