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공고 동문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상주공업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정희수)가 주최하고 5회 동기회(회장 노춘희)가 주관한 '상주공고 총동창회 동문가족 한마음 체육대회'가 4월 29일(일) 오전 11시 상주공업고등학교 운동장에서 500여명의 동문들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개회식은 내빈소개에 이어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장학금 전달, 총동창회장 인사, 대회사, 환영사, 모교현황소개, 교가제창의 순서로 진행됐다.
체육대회의 종목으로는 축구, 배구, 피구, 800m 계주, 가족 달리기가 진행됐으며, 이어 장기자랑이 펼쳐졌다.
권효중 교장은 환영사를 통해 "모교는 경상북도에서 명문 공업고등학교로 발전하고 있으며, 전국유일의 철도전기과의 특성화에 이어서 최신식 도서관 신축과 전국단위의 학생모집을 위한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년 초 인조잔디구장이 개장돼 지역민과 함께하는 체육활동의 본거지로 활용되고 있다"며 "모쪼록 오늘만큼은 학창시절 소중한 꿈을 담고 뛰어놀았던 정든 낙양동 언덕을 회상하며 지난시절 아름다운 추억들을 함께한 동문님들과 정겨운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창중고등학교 총동문회 체육대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교 64주년을 기념하는 '함창중고등학교 총동문회 체육대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4월 29일(일) 오전 10시부터 함창중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400여명의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30회, 고28회 동기회 주관으로 열렸다.
행사는 제1부 개회식 및 동문회장 이·취임식에 이어 제2부 체육대회 및 동문화합 공연과 노래자랑으로 진행됐다.
체육대회의 종목으로는 배구경기(지역별), 이벤트 경기,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힘고누기 등이 펼쳐졌다.
제11대 중고통합 동문회장으로 취임한 최명환(중19회) 동문은 인사말을 통해 "모교발전을 위한 동문들의 참여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는 지금 저 역시 임기중 선배 회장님의 뜻을 계승하고 모교발전과 동문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함창농협 삼백쌀 호주 수출
함창농업협동조합은 4월 27일 오전 9시 함창농협미곡처리장에서 상주 삼백쌀(일품벼) 호주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에 호주로 수출하는 삼백쌀 선적량은 18.3톤(3천9백만 원) 상당으로 우성월드(대표 전춘수)가 호주수출 유통을 맡았으며, 5월에는 2차분 37톤(7천8백만 원)을 호주 시드니로 수출할 계획이다.
명예경찰 소년단 위촉 및 발대식
상주경찰서는 4월 26일 오후 3시 30분, 3층 대회의실에서 ‘2012년 명예경찰 소년단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신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명실상부한 청소년 선도그룹으로 교내 법질서를 확립하고 명예경찰 소년단으로서의 자긍심 및 사명감을 고취시키고자 새로운 명예경찰에 위촉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
상주시내 상주·상산·성동·상영·중앙초교 4~6학년 46명으로 구성된 이번 명예경찰 소년단은 친구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모범이 될 것을 약속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범죄예방교육과 경찰서 112신고센터 등 경찰서 견학을 실시하는 행사를 가졌다.
명예소년단은 범죄예방교육을 통해 동료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한편, 학교폭력예방에도 선도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뉴스제공 : 상주포커스
첫댓글 항상 고맙습니다
ㅎㅎ 감사드립니다
상주쌀 수출 대박나세요 ~~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