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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 적용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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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킨 적용후]
이 스샷의 적용후와 적용전을 비교하시면 알겠지만 이 파일은 방패의 택스쳐입니다.
종류는 4가지로 첫번째그림에 3개유닛이 들고있는 방패와 두번째그림에 1개유닛이 들고있는
방패입니다.
출처는 TWC이며..ㅡ.ㅡ 이 파일 올린분이 별다른 설명도 없고 달랑 파일뿐인데다 파일명도
이상해서.. 고치고.. 적용하고 실험하는데 상당히 지쳐버린관계로..
설명을 간단히 하겠습니다.
우선 파일을 풀면 4개의 TGA.DDS 파일이 있고 이 파일들을
\Data\models_unit\textures 디렉토리에 넣어줍시다.
그 다음은 descr_model_battle.txt 수정작업입니다.
참고로 4개파일의 이름은 본인이 수정작업에 편하게끔 이름을 바꿔줬습니다.
mod 스킨파일은 파일명과 경로지정만 되면 문제없다는점을 기억해둡시다.
고쳐줄 타입은
barb_cavalry 의 guals 택스쳐부분과
barb_infantry_longshield 의 guals 택스쳐부분
barb_infantry_longshield_briton 의 택스쳐부분
barb_warguard 의 guals 택스쳐부분입니다.
첫번째는 guals족의 바바리안 카발리의 택스쳐에 대한 부분으로 적용시키면 이 유닛의
방패가 스샷과같이 변합니다.
두번째는 guals의 워밴드유닛에 적용되며
세번째는 briton의 워밴드유닛에 적용되고
네번째는 guals의 추즌 스워드맨 유닛에 적용됩니다.
이 파일들은 같은 종류의 방패를 적용하는 다른 유닛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즉 첫번째의 guals족 카발리에 들어가는 택스쳐를
merecenary(용병) barb cavary(야만족 기병)에 적용시켜도 되고 유닛 타입에보면
택스쳐에서 그 유닛을 공통으로 사용하는 팩션들이 있으니 그쪽에 적용시켜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네번째 파일을 다른 팩션 추즌스워드맨에 적용시켜도 됩니다.
스킨적용에 대해 문외한이신분들은 이 아래에 제가 올린 마케도니아 창병 스킨글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고
Forum 란에도 김명선님이 쓰신 descr_model_battle.txt 파일구조 설명이 있으니
붙잡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만해도 달랑 파일만 올려놓고 설명이랍시고 그냥 효과만 말해놨는데
이 파일 적용시킬려고 모델 txt파일과 export유닛관련 txt 을 ㅡ.ㅡ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 정독해버렸습니다.
적어도 어느 타입 유닛에 적용되는지는..써놔야 알텐데..완전 노가다시키더군요.
(그나마..방패가 멋있어서 봐줬습니다..야만족 좋아하는데..야만족 자료는 별로 없더군요)
이제 밥상 차려놨으니.. 드시는건 알아서 하시기를.
PS1. 하루만 신경써서 좀 알아보면 충분히 알고 할 수 있는데도 못하겠다면서
관련 txt파일을 올려달라고 하시는 분이 있는데 ㅡ.ㅡ 전혀 소용없습니다.
왜냐하면 본인의 txt파일은 이미 여러 스킨이 적용된 상태로 그 모든 스킨 파일까지 그대로
올려드리지 않으면 다른분이 본인의 txt파일을 쓸경우 경로에 지정된 파일을 못읽어서
튕기기 때문입니다. 자자.. 우리 공부합시다..
PS2. 파일이름을 원본의 텍스쳐에 적혀있는 것과 비슷하게 바꿔놨습니다.
즉, txt파일 원본에서 유닛타입의 texture부분에 XXXX.tga 라고 경로가 지정되어있으면
파일은 XXXXv1.tga.dds 로 이름을 고쳤습니다. 그러니 어떻게 고치는지 아시는분들은
txt파일을 고칠때 원본의 경로에 v1만 추가시켜주면 되겠습니다.
첫댓글 단순한 야만족들이 좀 화려해졌다고 해야하나..
적용해 봤는데 멋지네요. ^-^)d
=ㅅ= 저도 특히나 야만족에 애착이 많은데.. 고생했어도 적용해보니..멋져서..참 좋더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