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2일 수요일
라합의 선교(여호수아 2:8~14)
말하되 여호와께서 이 땅을 너희에게 주신 줄을 내가 아노라 우리가 너희를 심히 두려워하고 이 땅 주민들이 다 너희 앞에서 간담이 녹나니(9)
찬송가 / 449장 예수 따라가며(통일 377)
보통 문제가 생기면 해결책을 찾기 바쁘고 그러다 미궁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기생 라합을 보면, 위기의 순간에도 강한 확신을 가지고 정탐꾼을 도왔습니다. 연약한 여자 한 명이 시대를 바꾼 것입니다. 우리 역시 라합이 받은 축복과 신앙을 회복해야 합니다.
1. 보좌, 시공간 초월의 축복을 누려라
당시 라합이 정탐꾼을 숨겨준 것은 죽음을 각오한 행동이었습니다. 그녀가 담대히 전도자를 도울 수 있었던 것은 보좌와 시공간을 초월하는 축복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라합은 “여호와께서 이 땅을 너희에게 주신 줄을 아노라”라고 말하며 “상천하지(上天下地)의 참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이런 믿음을 보면 사실상 여리고 함락의 주역은 라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 전 세계 237개 나라를 향해 빛을 비춰라
라합은 전 세계 237개 나라를 살릴 언약의 힘을 알았습니다. 얼마나 강한 확신이 있었던지 그녀는 거짓말까지 하며 정탐꾼을 보호하고 그들에게 세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결국 그녀는 전도자를 도운 상급으로 예수님의 족보에 이름을 올리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언약만 정확히 붙잡으면 우리는 영원한 응답을 받게 됩니다.
세상과 시대를 바꾸는 힘은 작은 언약에서 시작됩니다. 하나님은 아무리 작을지라도 언약을 정확하게 붙잡은 한 사람을 사용하십니다. 그래서 나의 현장의 모든 사건, 만남은 언약 중심으로 흘러가야 합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라합의 중심을 가지고 언약을 붙잡고 보좌, 시공간을 초월하는 축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구암송] 마태복음 24:14.
[성경읽기] 사도행전 19:5~6장.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21. 8. 8.
[깊은 질문]
Q. <내 모든 소원 기도의 제목> 찬송가 452장
내 모든 소원 기도의 제목 예수님 닮기 원함이라
예수님 형상 나 입기 위해 세상의 보화 아끼잖네
예수님 닮기 내가 원하네 날 구원하신 예수님을
내 마음 속에 지금 곧 오사 주님의 형상 인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