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히스기야 왕은 유다 왕 중 여호와를 의지하고 모세의 율법을 지킨 면에서 전무후무한 왕입니다.(왕하18:5-6)
요시야 왕도 마음과 뜻, 힘을 다해 모세의 율법대로 하나님께 돌이킨 왕으로는 전무후무 합니다.(왕하23:25)
2.
15년 생명을 연장받는 은혜를 받은 히스기야는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누렸을 때 경솔했고 자만했어요.
바벨론의 사신에게 동맹의 의도로 왕궁의 보물고와 무기고를 보여주며 유다의 경제력과 군사력을 과시했어요.
3.
이일로 하나님께서는 왕궁과 창고에 있는 모든 것이 바벨론으로 옮겨지고 왕의 자녀들이 바벨론에 끌려가 환관이 된다는 심판을 듣습니다.
유다의 멸망을 들은 히스기야의 태도가 너무나 충격적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좋은 것입니다. '적어도 내가 살아 있는 동안에는 평화와 안전이 있지 않겠는가?'>라고 생각했습니다.(왕하20:17-19)
4.
오늘 묵상 말씀(왕하22:12-20) 통해 요시야 왕은 성전 수리 중에 율법책을 발견하고 예언자 훌다에게 그 내용을 확인하는데요.
하나님을 버리고 우상을 숭배해 온 조상들의 죄악으로 유다의 멸망을 듣습니다. 심판의 말씀을 듣고 겸손한 태도로 통곡하며 회개합니다.
5.
<하나님 말씀을 두려움으로 받고 회개한 요시야 왕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심판을 늦추십니다. 저도 이런 지도자, 중보자가 되길 소망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히스기야 처럼 내 시대에는 재앙이 없어 괜찮다는 생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요시야 처럼 말씀 앞에 즉시 회개하여 나라와 민족의 죄를 대신 회개하고, 심판을 늦추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19 내가 이 곳과 그 주민에게 대하여 빈 터가 되고 저주가 되리라 한 말을 네가 듣고 마음이 부드러워져서 여호와 앞 곧 내 앞에서 겸비하여 옷을 찢고 통곡하였으므로 나도 네 말을 들었노라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왕하22:19)
첫댓글 아멘♡
저도 중보기도에 대한 마음을 많이 주시는 것 같아서 더 감동이 됩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하나님의 진노를 막아서는
중보자되길 소망합니다.♡♡♡
아멘아멘 ^^
샬롬 사모님 ♡♡♡
공감해주시는 사랑에 그저그저 감사드립니다 ♡♡♡
저도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중보기도자가
되길 갈망합니다 ♡♡♡
오늘도 더위에
너무나 애쓰셨습니다 ♡♡♡
쉼있는 밤되셔요 ♡♡♡
샬롬 전도사님^^♧
복된 묵상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앞에서 겸손하고, 대신 회개할 수 있는 중보기도를 힘쓰겠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입니다^^♧
샬롬 목사님 ^^
공감해주시는 사랑에 그저그저 감사드립니다 ^^
저도 즉시즉시 돌이키고
중보기도자로 서겠습니다 ^^
오늘도 더위에 너무나 애쓰셨구요 ^^
쉼있는 저녁되셔요^^
꾸벅꾸벅 ^^
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전도사님
저도 하나님 잎에서 경외하는 마음으로 제 자신을 돌이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겸손히 말씀 앞에 나아가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
오늘도 너무나 애쓰셨습니다 ^^
우리 전도사님의 겸손을 뵈며 저도 잘 배우고 있습니다^^
공감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려요 ♡♡♡
리트릿 잘 다녀오시길요^^
함께 기도합니다♡♡♡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말씀에 귀 기울이시고 하나님의 진노를 막아서는 중보기도자가 되길 힘쓰시는 전도사님의 모습에 감동을 받습니다.
오늘 하루도 더운 날씨에 너무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정수형제님 ^^
오늘도 무더위에 너무나 애쓰셨습니다 ^^
이미 강력한 중보기도자로
함께하시는 분들의 영적 기류를 바꿔가시는 우리 정수형제님의 모습에 큰 감동을 받습니다 ♡♡♡
공감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사랑에 그저그저 감사드립니다 ♡♡♡
평안한 밤되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