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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뉴스 발렌타이 데이의 악몽, 지하철 투신 사고
분당선 야탑역 추천 0 조회 811 09.02.14 21:13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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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2.14 21:31

    첫댓글 열차 진입속도와 사고 예방과의 관계는 생각보다 미약합니다. 물론 원거리에서 떨어지는 경우 확인이 가능하여 제동거리도 확보할수 있지만 대부분 자살자의 경우 밀착 추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25km/h나 70km/h나 속도 차이로 변하는 것은 별로 없다는 겁니다. 사망 또는 중상.. 결과의 차이겠죠.. 때문에 안전상 필요한 최고의 설비가 스크린 도어입니다.하지만 언제 전 노선의 선로부를 막게 될런지...

  • 09.02.14 23:08

    스크린도어 설치에 시간이 많이 걸리죠? 요즘 청년실업, 실업자 많다고 온통 난리법석이잖아요. 스크린도어 없는 역사에 안전요원을 많이 배치해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게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물론, 경제난이 심해지고 그래서 이런 안타까운 일이 자주 벌어지는 거니까...근본대책은 경제를 살려야죠, 서민경제를 살려야죠,

  • 09.02.14 23:15

    경제 살아도 자살 할 사람은 합니다.. 다만.. 전철이 자살 도구로 쓰이는게 안타까울뿐..

  • 09.02.14 23:58

    그래도 그 수는 조금이라도 줄여야겠죠. 경제가 살면 이런 사고가 줄어들것 같습니다.

  • 09.02.15 12:01

    그러게말입니다

  • 09.02.15 12:35

    차라리 '家でやろう'라고 쓰고 밑에 자살하는 그림 그려서 붙여 놓는 것이 낫다고 봅니다.

  • 09.02.14 23:36

    공익 배치해봤자 소용없고 그냥 스크린도어나 좀 제발..........

  • 09.02.16 22:02

    공익들은 그냥 말그대로 지하철 안전방호 수단이지 그 이상도 안되니까요..

  • 09.02.15 20:31

    방법은 한 가지 있습니다...... 자살하는 사람을 상대로 업무 방해죄로 고소를 하는거죠..... 물론 사망자가 친인척이 없다면 안습이지만

  • 09.02.16 22:05

    자기 자신의 목숨을 앗아감으로써 피해가 가는 사람들이 엄청나다는걸 왜 그 사람들은 모를까요... 지하철 기관사,119구급대원,지하철공익,119공익... 그리고 더불어서 시민들까지... 결국 여론은 지하철의 잘못이라고만 하고요... 안전수단을 미연에 방지못한 지하철의 잘못도 있지만 자살하는 사람들 또한 정말 잘못된겁니다.

  • 09.02.17 14:38

    물론 자살하시는 분들도 다 그분들만의 이유가 있기때문에 안타깝기는 한데, 조금 못되게 말하면, 자살할것이면, 곱게 자살하지 왜, 다른 많은사람들에게 피해를 줄까?라는 생각이 들기는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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