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자유한국당,54세)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4월12일 치러지는 상주, 군위, 의성, 청송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하기 위하여 2월24일 오전 상주시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김재원 예비후보는 “지금 나라 전체가 많이 어지럽고 김종태 전 의원의 의원직 상실로 상주시민들의 상심이 클 것 같아 망설이고 있다가 상주시민들에게 본인의 역할이 있을 것 같아 예비후보 등록을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상주 군위 의성 청송 재선거에는 ‘똥박사’로 불리는 박완철(자유한국당, 62세) 한국과학
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지난 2월23일 예비후보 등록을 함으로서 현재까지 총 5명이 등록을 하였고 더불어 민주당 김영태 예비후보를 제외한 나머지 4명이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누가 자유한국당 공천장을 차지하게 될지 기세 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이 지역에는 의성 출신인 김희국(59) 전 의원이 바른 정당을 간판으로 출마를 준비중이며 의성이 고향인 김진욱(57) 울진경찰서장도 최근 사표를 낸 뒤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상주경찰서, 2017년 상반기 진압훈련 실시
상주경찰서(서장 김해출)는 2월23일(목) 상주시민운동장 실내체육관 주차장에서 상반기 경찰비상설부대 진압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상반기 진압훈련은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개정된 “기동훈련 교범”을 토대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훈련은 집회 현장에서 집회참가자들의 인권보호를 위해 인권 및 집회안전관리 교육도 병행하였다.
김해출 경찰서장은“국내외 상황에 대비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집회의 자유를 보호하고, 불법집회에 대해서는 엄정한 대응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상주시수의사회, 상주시장학회 장학금 500만원 기탁
상주시수의사회(회장 임철기) 회원들이 24일 상주시청을 방문해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하였다.
회원들은 이날 기탁식에서 “우리지역의 우수한 인재육성과 교육 환경개선에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후학 양성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겠다.”며 기탁 사유를 밝혔다.
이정백 이사장은 구제역, 고병원성 AI 등 가축전염병으로부터 청정 지역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상주시수의사회에 감사함을 전하면서, 기탁한 소중한 성금은 학생들을 위해 알차게 사용하겠다.”며 말했다.
한편, 장학금을 기탁한 상주시수의사회는 지난 2015년에도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상주상무, 공식용품후원사로 LUPO FINTA와 협약
상주상무와 LUPO FINTA, 공식용품후원으로 2년간 손 잡는다
상주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백만흠)이 LUPO FINTA(대표이사 신부동)와 손 잡았다.
지난 23일(목) 오전 10시, 이정백 구단주를 비롯한 신부동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이 상주시청에 모여 협약식을 진행했다. LUPO FINTA는 2년간 6억의 공식용품후원을 통해 상주상무와 함께 한다.
LUPO FINTA는 브라질에서 운동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1987년 출시한 브랜드로 국내에서 2007년부터 독점계약을 하여 국내산 원단으로 국내생산을 하고 있다.
이번 상주상무의 유니폼 ‘REAL SOLDIER’ 시즌3 역시 LUPO FINTA의 자체개발원단이 사용됐다.
초경량의 소재를 채택해 선수단이 플레이하는 최상의 환경을 지원하기로 하는 등 신부동 대표는 “최상의 품질로 상주상무의 좋은 성적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