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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form & WPF | C# 질문 c# TCP와 UDP
남처리 추천 0 조회 482 06.08.23 14:55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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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8.28 11:13

    첫댓글 음... 네이버에 치시면 설명 엄청 많을거에요 ㅋㅋㅋㅋ 말그대로 데이터를 받는곳과 주는곳을 연결한 상태에서 주고 받느냐 연결을 안하고 일방적으로 보내기만 하느냐에 차이인데요.. ㅋㅋㅋ 이쁘게 설명해드리고 싶은데 까먹었어요 ㅋ

  • 06.08.29 19:34

    오래된 질문이니깐 간단하게 답변해드립니다. TCP는 신뢰성을 보장하는 통신인만큼 데이터가 정확하게 도착했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합니다. 3-way handshake는 들어보셨겠죠. 즉.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는 UDP보다는 패킷해더크기도 클 뿐더러 3-way handshake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느립니다. 인터넷이 빠른 요즘은 신뢰성이 보장되는 TCP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런데도 UDP를 이용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대표적인것이 DNS질의처리, 화상전송같은 경우 입니다. 실시간으로 TV를 인터넷으로 보는데 많은 영상데이터중 일부가 소실되었다고해서 누실된 패킷을 다시 전송을 요구하는 작업을 하였다가는... 실시간이 안되겠죠..

  • 06.08.29 19:36

    예전에 제가 P2P프로그램 만들었을때 파일전송은 TCP로 하였고 다른 메세지 질의처리는 UDP로 했었습니다. 사용하기 나름이라는 것이죠. UDP가 신뢰성을 보장안하지만 상위 계층(OSI 7)에서 신뢰성을 보장하면 신뢰성이 유지됩니다. TCP/IP를 보시면 아시겠죠. IP는 보장을 안하지만 TCP에서 해주기때문에 신뢰성을 대표하는 프로토콜이 TCP/IP가 된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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