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 알 쉬파 병원에 보건용품 전달, 가자 북부의 긴급한 요구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접근을 호소
2023년 12월 17일, 제네바/카이로 -- WHO 직원들은 12월 16일 가자 북부 알 쉬파 병원에 있는 유엔 합동 사절단에 참여하여 보건 용품과 의료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시설의 상황을 평가합니다. 오늘 임무의 파트너는 OCHA, UNDSS, UNMAS입니다. 팀은 의약품과 수술 용품, 정형외과 장비, 마취제와 약물을 병원에 전달했습니다
현재 최소한의 기능을 하고 있는 알 쉬파 병원은 생명을 구하는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수천 명에게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소한 기본적인 운영을 시급히 재개해야 합니다.
한때 가자지구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큰 의뢰 병원이었던 알 시파에는 현재 70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소수의 의사와 간호사들만 수용되어 있으며, WHO 직원들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어려운 상황"이라고 묘사한 곳에서 일하고 있으며, 이 병원을 "필요한 병원"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소생술” 운영 극장 및 기타 주요 서비스는 연료, 산소, 전문 의료진 및 공급 부족으로 인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병원은 기본적인 외상 안정만 제공할 수 있고, 수혈을 위한 혈액이 없으며, 환자의 지속적인 흐름을 돌볼 직원은 거의 없습니다. 투석기는 소형 발전기를 사용하여 24시간, 주 7일 작동하며 하루 약 30명의 환자에게 투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구팀은 응급실을 "피바다"라고 표현했는데, 부상당한 환자 수백 명이 안에 들어왔고, 매분마다 새로운 환자들이 도착했습니다. 외상을 입은 환자들은 바닥에서 봉합 중이었으며, 병원에서는 통증 관리가 불가능한 것으로 제한되었습니다. WHO 직원들은 응급 상황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부서가 꽉 차서 환자들이 바닥에 발을 밟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위중한 환자들은 수술을 위해 알아흘리 아랍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습니다.
수만 명의 이재민들이 병원 건물과 피난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식량, 물, 피난처를 제공하기 위한 다각적인 인도주의적 대응이 필요합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우리 팀에게 그들의 고통이 곧 완화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세상에 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알 쉬파 병원은 의료 종사자, 환자 및 실향민을 위한 심각한 식량 및 안전한 물 부족을 계속 겪고 있습니다. 이는 가자지구 전역의 지속적인 기아와 영양실조가 사람들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심각하고 증가하는 우려를 반영합니다. 감염성 질병에 취약합니다.
WHO는 앞으로 몇 주 안에 알 쉬파 병원을 강화하여 최소한 기본적인 기능을 재개하고 이 중요한 시기에 필요한 인명 구조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 병원에는 최대 20개의 수술실과 수술 후 관리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연료, 산소, 의약품, 식품, 물 등이 정기적으로 공급될 경우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팀을 포함한 실질적인 전문 의료진과 간호, 지원 인력도 추가로 필요합니다.
현재 알아흘리 아랍 병원은 최소한의 기능을 하는 세 병원인 알시파, 알 아우다, 알 사하바 메디컬과 함께 가자 북부에서 유일하게 부분적으로 기능하는 병원으로 남아 있습니다. 콤플렉스 - 분쟁 전 24건에서 감소 WHO도 카말 아드완 병원의 상황을 심각하게 우려하고 긴급히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자지구 전역에서 교전이 계속되고 건강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가자지구 보건 시스템의 초석인 알 쉬파 병원은 사망, 파괴, 굶주림, 질병의 순환에 갇힌 포위된 사람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시급히 복구되어야 합니다.
관련 링크
이스라엘과 점령지의 분쟁 팔레스타인 영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