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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게시판에 부유미궁 29층 35층 대악마 솔로잉 pve영상 가장 먼저 올리긴 했지만
PVP를 포함한 케릭 공략을 올리는건 스펙이 월등한 유저들이 많아서 망설였는데
이번 챌4 사태를 보고는 이정도 수준이라면 나도 케릭 공략을 써볼만하다 판단해서 써보겠습니다.
공략 순서는 1.티니아 2.마리나 3.바리 4.유진 순으로 진행되고
공략 내용은 a.사용처 및 아이템 b.조작법 c.콜로세움&아레나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정말 스펙 제대로 맞추려면 알아둬야하는 기초지식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의외로 모르는 사람 많은알쓸신잡)*****
1) 케릭터 공격 속성은 무기로 결정된다. 예 : 마리나가 광속성 무기를 끼면 광속성 공격이 된다.
2) 속성 공격력 %로 올려주는 케릭버프, 아이템 옵션은 그 속성 무기를 끼지 않은 케릭한텐 적용되지 않는다.
예: 아오바의 지속성 공격력 버프는 전무를 낀 마리나, 유진처럼 다른 속성에겐 적용되지 않는다. 은근히 지속성 공격력까지 더해지는 줄 아는 사람이 많다.
2-1) 악세에 붙은 지속성 공격력% = 공격력%와 똑같이 적용된다. 속성의 제한만 있을 뿐이다.
**예: 거울악세가 속성 공격력이라 좋은줄 아는데 범용성도 낮고 치확도 낮아서 샤프슈터나 회중시계가 더 좋다.
3) 케릭터 고유 스킬은 기술 피해량, 무기 기술 충전 속도 효과를 받지 않는다.
예: 마리나 닻 스킬 같은 경우 그냥 일반 공격력만 적용된다. 기술이 아니다.
1.티니아 : 밸런싱 & 원딜 버프 케릭
a. 사용처 및 아이템 (추천악세 샤프슈터)
첫번째 픽업 케릭 티니아 입니다. 스토리:S 보스전:S 콜로세움:S 아레나:A
공격력과 방어력 밸런스가 좋고 활을 쏘면서 무빙이 자유로워 조작이 쉬운 케릭입니다. 그런 이유로 몬스터, 보스몹의 공격패턴을 피하면서 딜하기 좋아 PVE에서 S를 줬습니다.
콜로세움같이 원딜케릭이 주력 딜링을 하는 PVP 컨텐츠에선 당연 필수 케릭으로 뽑히고 실제로 100등안에 90팀이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레나에서는 기본 스펙이 약하고 데저트 에로우(방깍화살)는 모션이 커 피하기 쉽고 일반 공격이 벽에 막히는 등 혼자 1인분은 못합니다.
하지만 파티 원거리 피해량 50프로 버프 때문에 바리의 공격력을 올려줘 다른 케릭 육성까진 게임 초반이라 아직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아이템 옵션은 1.공격력 2. 체력,방어력 3.기술 피해량, 충전속도
사용처를 보면 알겠지만 콜로세움에서 사용하고 기술을 쓰는 대장으로 지정하지 않기 때문에 공격력과 체력 방어력 스펙 올려주는 옵션이 가장 중요합니다.
악세로는 공격력과 치확을 올려주는 "샤프슈터"를 추천합니다.
b. 조작법
데저트 에로우(방깍화살)를 계속 써주는게 중요하다. 딱히 특이한 컨을 요하는 케릭이 아니라서 쓸게 없다.
c. 콜로세움&아레나
콜로세움 : 점사 대상이 나눠지지 않게 하는게 중요하다. 티니아 개인의 딜량이 높지 않기 때문에
데저트 에로우(방깍 화살)을 맞은 대상을 일점사해서 하나하나 녹여나간다는 생각을 가지고 진영을 짜는게 좋습니다.
아레나 : 아레나에서 티니아에게 요구되는건 장애물을 피해서 바리 피 빼기, 마리나 피 빼기인데.
바리 상대로는 데저트 에로우를 잘못 쏘면 거리가 벌어져 기둥낀 바리를 때리지도 못하고 죽을 수 있기 때문에 평타만 치는 것도 괜찮습니다.
마리나 상대로는 평타를 칠 수 있는 거리에서 멀리서 때리고, 상자 뜨는 타임에 상자 클릭 싸움. 괜히 묘수병 부린다고 기술만 써서 이기려다가 오히려 당합니다.
티니아는 주인공이 될 수없다. 괜히 묘수를 부리기보단 정수로 할만큼만 해내자. 원거리 피해량 버프만으로 바리한테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2. 마리나 : 만능형 탱커
a. 사용처 및 아이템 (추천악세 : 요새의 반지)
두번째 픽업 케릭 마리나입니다. 스토리:A 보스전:A 콜로세움:S 아레나:S
스토리나 보스전을 밀 때 탱커의 비중자체가 낮기 때문에 있으면 좋으나 꼭 필수는 아닙니다.
콜로세움에선 높은 방어력으로 당연히 기용되고
아레나에서도 이번같이 근접 케릭이 유리한 맵에서 티니아 없는 바리 상대로는 승리를 따내는 강함을 보여줍니다.
아이템 옵션은 1.방어력, 체력 2. 공격력 & 무기 기술 충전 속도 3. 기술피해량
콜로세움에서 상대편 바리의 공격을 오래 버텨줘야하기에 무조건 방어력과 체력이 가장 우선시 되고
아레나에서 미러전에서 기술을 누가 더 빨리 쓰냐가 큰 변수로 작용할 수 있어 무기 기술 충전 속도도 포기하지 말아야겠습니다.
기본 방어력이 높고 초월시 방어력 옵션도 붙어있는 "요새의 반지"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b. 조작법
1) 풀링(닻던지기) 쿨마다 사용해줍니다. 풀링 쿨타임이 5초, 방어력 버프도 5초라 계속 써주면 방어력 버프가 유지됩니다.
2) 평 점 평. 평타키를 누른채 1타 대도를 휘두르면 점프키를 눌러서, 휘두르기를 연속해서 써주는 방법입니다.
그냥 평타만 칠시 2타 3타가 사거리가 짧아서 상대편에게 붙기가 힘든데 이런식으로 평 점 평을 해주면 상대편이 뒷 무빙을 쳐도 따라가면서 때릴 수 있습니다.
자동사냥을 이용한 평캔 플레이가 아니면 제자리 딜량이 차이가 없기 때문에 길레나 허수아비같이 제자리에서 칠 때 유의미한 딜량 변화는 없습니다.
3) 평 점 기. 마리나의 첫타 휘두르기가 상대편한테 달라붙는걸 이용해 달라붙으면서 함대포격을 쓰는 방법입니다.
두가지 장점이 있는데 첫번째는 실수로 점프키 눌러서 기술을 캔슬할 경우의 수를 없앨 수 있습니다. 점프키로 기술 캔슬 해본 사람이면 공감할겁니다.
두번째는 함대포격 기술은 마리나가 칼을 들고 멈추는 모션이 깁니다. 그 모션을 상대편에 붙으면서 사용해 거리 붙기가 용이합니다.
c. 콜로세움 & 아레나
콜로세움 : 우리편 바리 기술 찰 때까지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방어력 최대한 높이고 크레이그 또는 비슈바크 투탱조합을 사용할 때는 최대한 거리를 벌려 바리와 티니아의 광역 공격을 동시에 안 맞게 배치합니다.
아레나 : 티니아가 있는 바리를 제외한 모든 경우에 상자를 챙기는게 좋습니다. 위에 조작법을 이용해 최대한 거리를 붙어서 싸우고
가운데서 싸워서 상대편 기술 타임에 빠질 수 있는 공간적 여유를 유지해주면 좋습니다.
어차피 바리랑 싸울 때 거리 붙어야하기 때문에 시작 전에 붙고 괜히 거리 벌리고 있다가 뛰어가면서 한대 처맞지 않도록 합니다.
3. 바리 : 최강의 대포 원딜 케릭
a. 사용처 및 아이템 (추천 아이템 : 회중시계)
세번째 픽업 케릭 바리입니다. 스토리:S 보스전:A+ 콜로세움:S 아레나:S
스토리 밀기 매우 좋습니다. 긴 사거리 짧은 기술 쿨타임
보스전에도 곡사가 꼭 필요한 보스전이 있어서 좋음. 균열, 진화던전에서 강한 데미지로 쉽게 컷, 하지만 기 모을때 이속이 느려져서 보스 패턴 피하기가 귀찮아서 A+
콜로세움 2탱 2원딜 조합으로 탱커 죽는동안 바리 대장으로 기술 쓰는 조합이 0티어 S
아레나 이번 시즌 1등이 바리 유저, 티니아가 빠져서 평타가 약하지만 마리나 역속성에 짧은 쿨타임 기술로 커버
아이템 옵션은 1. 무기 기술 충전 시간 감소 2. 공격력 3. 체력 방어력 4. 기술 피해량
바리 평타를 위해 치명타 공격력도 중요하지만 콜로세움에선 누가 먼저 바리 무기 기술을 쓰냐가 승부를 가르고
아레나에서도 현메타상 티니아가 빠져서 무기 기술이 중요시 되기에 "회중시계"가 가장 좋다고 할 수있습니다.
b. 조작법
1) 기둥을 끼는게 중요합니다.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원거리에 관통 공격이라 기둥을 끼고 상대편 공격을 피하면서 때리는게 중요하겠죠.
1-1) 여기서 주의할 점은 유진 파트에서도 설명하겠지만 유진벽궁각을 내주면 무기스킬을 정통으로 맞을 수 있어서 벽을 끼더라도 벽궁각은 조심해야합니다.
2) 아레나 바리 vs 바리 전에서 상대편도 멀리서 쏴서 거리적 여유가 있을 때. 무조건 신속탄으로 바꿔서 쏩니다.
왜냐하면 신속탄은 충전 속도만 40% 상승이 아닌 탄이 날라가는 속도도 40%라서 상대편께 도달 전에 내께 도착해서 이길 수 있습니다.
아레나 시작하고 일반탄 뜨면 그냥 일반탄 풀차징해 쏘면 무조건 손해입니다. 신속탄 뜰때까지 리셋.
3) 솔직히 처음부터 거리 붙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신속탄, 치명 운빨 싸움입니다. 그나마 2)처럼 첫타를 신속탄으로 먼저 박고 시작하면 조금이라도 유리하겠죠?
c. 콜로세움 & 아레나
콜로세움 : 대장으로 많이 기용되기 때문에 무기 기술 충전 속도 감소 세팅이 가장 중요합니다. 회중시계 갈지말고 초월해서 상대보다 빠르게 기술 쓰고 빠르게 녹입시다.
아레나 : 위에 이미 적은거 반복이지만 기둥을 끼고서 상대편 공격을 피하면서 때리고.
마리나 상대로 내가 티니아가 없는 조합이고 상자가 처음에 차지하기 쉬운 위치라면 상자를 노리는 것도 좋겠습니다.
바리 vs 바리전이면 상대편이 거리 재주는 상대라면 거리를 아슬아슬하게 유지하면서 신속탄 컨트롤 하시고 그냥 막무가내 붙으면 실력으로 신속탄 뽑으십시오.
4. 유진 : 스타일리쉬한 전투케릭 & 근접 공격력 버프
a. 사용처 및 아이템 (추천 아이템 회중시계 또는 샤프슈터)
네번째 픽업 케릭 유진입니다. 스토리:B 보스전:B+ 콜로세움:B 아레나:A+
솔직하게 스토리 다 밀고 이번 픽업으로 유진 뽑아서 잘모르지만 원거리 딜량이 좋은편도 아니고 몬스터와 근접 전투는 패턴 피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B를 줬습니다.
콜로세움 같은경우에도 AI가 근접 케릭은 원거리 딜러 따라 붙는게 힘들고 근접은 버티고 주력 딜러가 원딜이 유리하기 때문에 근접 공격력버프인 유진은 B로 측정했습니다.
아레나 같은 경우엔 티니아와는 반대로 근접케릭이 유리한 맵에서 근접 공격력 버프로 쓰입니다.
하지만 유진은 원딜 상대로 유리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전투에선 0.8인분 정도라서 A+를 줬습니다.
아이템 옵션은 1.2. 무기 기술 충전 속도 감소 & 공격력 3.체력, 방어 4.기술 피해량
빠른 기동성으로 일방적으로 기술을 먹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무기기술충전속도감소를 가장 1순위로 올렸습니다.
공격력을 2순위로 해야할까 고민 했는데 치명타를 이용한 딜링을 우선시하는 분도 있어서 취향에 맞게 골라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회중시계 또는 샤프슈터" 를 악세로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b. 조작법
1) 먼저 기본 공격 같은 경우 근접 공격 막타네 나오는 브레이브하트 돌리기 스킬까진 때려줘야 근접딜을 넣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리나는 첫타가 가장 쎗지만 유진은 막타에 가장 쎈 평타가 나옵니다.
2) 이번맵과 다르게 길이 뚫린 맵 같은 경우 빠른 기동성으로 빙빙 돌면서 무기 기술만 일방적으로 먹이고 빠지는 플레이를 구사하면 되겠습니다.
유진의 주력 딜링은 무기 스킬 입니다.
3) 무기 스킬을 쓸 땐 두가지 각도 & 벽궁을 신경 씁시다. 유진의 무기 스킬은 제어할 수 없게 앞으로 쭉 진행하기 때문에
어떻게 써야 가장 많이 궁을 많이 묻힐수?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두가지 대각선과 벽궁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일직선 32프로 대각선 44프로 벽궁 52프로 들어갔습니다.)
* 3-1) 유진을 상대할 때 팁 유진이 무기 기술 타임이 보일 땐 뒤로 빠지면 안되고 오히려 앞으로 전진해서 유진 궁 접촉시간을 줄여야합니다.
유진 궁 아예 안 맞아주겠다고 뒤로 빼다간 벽궁 정도로 유진궁을 풀로 다 맞아줄 수 있으므로 유진궁 타임엔 오히려 과감하게 앞으로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4) 알쓸팁. 유진 원거리 총알 탄창 6발은 다 쏠때까지 재장전 안됩니다. 6발을 다 못 쐇다면 재장전 될 때까지 다 써줍시다.
그리고 6발 때 점프를 써주면 장전 모션 캔슬되면서 바로 딜링 가능합니다.
c. 콜로세움 & 아레나
콜로세움 : 그냥 쓰지마세요.
아레나 : 월요일부터 뚫린맵에서 다시 싸우게 될텐데 평타를 쓰기보단 거리를 유지한체 무기 스킬 을 두번 맞춰서 연계기로 한방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첫번째 무기 기술은 퇴각이 용이하게 벽궁각을 노리지말고 두번째 무기 기술 타임에 벽궁각을 노려서 풀스택을 채우는게 좋습니다.
유진을 기용하면 근접 공격력 버프로 마리나가 바리랑 맞딜할만큼 강해집니다. 유진이 1인분 못해도 마리나로 캐리합시다.
(이번주 최종 등수)
마지막 세줄 요약
1. 앞에 알쓸신잡 읽어봐라.
2. 케릭별로 공략 따로 적은거 봐라.
3. 악세는 거울 악세보단 기본 악세 초월 맞춰라.
첫댓글 바리쪽 무기 사진 티니아로 잘못올라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
와 마리나 기술 꿀팁..
오늘두 아레나서 2번캔슬함^^..
ㅇㄷ
ㅇㄷ
정성글 감사합니댜
멋진 공략이네요
두고두고 읽어봐야겠습니다
Q. 비슈바크도 픽업인데 얘는 어떻게 됐나요?ㅜ
제가 전무를 못 뽑았습니다...
ㅇㄷ 유진
ㅇㄷ
컨트롤 와드
노란색악세중에는 추천하시는거 없나요?
옵션을 찾아보면 노란색과 거울악세는 밸런스가 골고루 갖춰졌다면 위에 언급된 회중시계 샤프슈터 요새의반지는 특화 능력인데 이 특화악세 상위호환은 없습니다.
그리고 5초월을 염두해두면 노란색 악세가 가장 하기 어렵고 주황색이나 아니면 아예 거울악세가 초월하기 쉽기 때문에 노란악세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개꿀 마리나 평점기는 빨리 써보고 싶네요
개꿀팁이네요ㅎㅎ 근데 본캐 티니아 시작 부캐 마리나 시작해보니 개인차가 있겠지만 월드 밀땐 갠적으로 티니아보다 마리나가 낫더라구요. 시간제한이 없어서 보스패턴 몇번 맞아도 살고 연계기로 실드 이어나가서 목숨 몇개있는 느낌인데 티니아는 실수한번에 끔살ㅜ 대신 타임어택있는 균열 미궁등은 티니아가 훨씬 낫지만요..
컨트롤 ㅇㄷ
ㅇㄷ
ㅇㄷ
픽업공략 ㅇㄷ
으
개꿀팁이네.. 공략글 당첨되셨으면 좋겠네요
ㅇㄷ
ㅇㄷ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09.12 0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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