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학대 혐의: 'Läderach 브랜드가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https://www.swissinfo.ch/eng/child-abuse-allegations---the-laederach-brand-has-been-badly-damaged-/48837346
Läderach의 별이 그 빛을 약간 잃었습니까? © 키스톤 / 크리스티안 보이틀러
큰 소리로 읽어라
엑스
스위스 초콜릿 제조사인 래데라흐(Läderach)는 전 회사 상사가 공동 설립한 종교 학교에서 아동 학대 혐의를 받은 후 피해 제한 모드에 돌입했습니다.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가요?
이 콘텐츠는 2023년 9월 25일 - 16:57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9월 25일 - 16:575 분
토마스 스티븐스
2018년까지 가족 사업을 운영했던 Jürg Läderach(72세)는 1995년 장크트갈렌 주 칼트브룬에 복음주의 학교 “Domino Servite”(Serve the Lord)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다큐멘터리 에서외부 링크스위스 공영 TV인 SRF가 목요일에 방송한 전직 학생들은 Läderach 자신을 포함하여 벨트로 구타당하고 두려움의 분위기 속에서 살아가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틀 후 취리히 영화제는 Läderach와의 파트너십이 끝났다고 발표했습니다 . SRF 다큐멘터리는 "모든 사람을 뒤흔들었다"고 영화제는 성명에서 밝혔다.외부 링크. '공개 교환' 이후 페스티벌과 초콜릿 회사는 '파트너십을 종료하기로 공동 결정'했습니다.
혐의를 부인하는 Jürg Läderach는 5년 전 초콜릿 회사의 경영권을 그의 큰아들 Johannes에게 넘겼습니다. 요하네스는 현재 Christliche Schule Linth라고 불리는 이 학교의 학생이자 현재 이 학교에 다니는 자녀의 자녀이기도 합니다. SRF의 초기 조사에 이어 2년 전 학교가 의뢰한 외부 조사에서는 전직 교사와 종교계 구성원의 위법 행위가 확인되었습니다.
목요일에 Johannes Läderach는 SWI swissinfo.ch에서 볼 수 있듯이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편지를 보냈는데, 이는 회사를 운영하는 현 세대가 "교회와 전혀 관계가 없으며" 그의 부모가 더 이상 회사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는 “현재 세대와 현재 1,800명의 직원의 성과를 기준으로 회사를 판단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터뷰 에서외부 링크일요일 SonntagsZeitung 과 함께 Johannes Läderach는 학교에서 일어난 일을 전적으로 비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내가 믿는 모든 것과 나에게 중요한 모든 것에 위배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브랜드 전문가인 스테판 보글러(Stefan Vogler)에 따르면, 요하네스 라데라흐(Johannes Läderach)는 학대로부터 확실히 거리를 두었다고 말했습니다. 보글러는 신문 20Minuten과 의 인터뷰 에서 "감정적으로 어려운 일이다. 특히 아버지와 관련된 일이라면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외부 링크월요일에.
더
더
스위스 쇼콜라티에는 동성애혐오와 여성혐오를 부인한다
이 콘텐츠는 2020년 1월 20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0년 1월 20일 복음주의 기독교인인 요하네스 라데라흐(Johannes Läderach)는 동성 결혼에 대한 반대와 여성의 낙태 권리를 옹호했습니다.
'독성 조합'
그러나 평판 전문가인 Bernhard Bauhofer에 따르면 상황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Läderach 브랜드는 심하게 손상되었으며 가족 이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해로운 조합이다”라고 그는 Blick 신문에 말했다 .외부 링크.
취리히영화제는 “현 라데라흐 경영진에 대한 고발은 없지만, 피해자들의 고통은 가족 및 회사 이름과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번 결정을 통해 우리는 페스티벌이 오로지 영화의 즐거움에만 초점을 맞추도록 하고 싶습니다.”
Blick이 생각한 문제는 Läderachs가 이미 2020년에 스캔들의 초점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당시 국영 항공사인 SWISS는 "브랜드 적합성"의 중요성을 이유로 10년 간의 협력 끝에 Läderach와 계약을 갱신하지 않았습니다 . 당시 언론은 Jürg와 Johannes Läderach의 기독교 근본주의 견해, 특히 동성 결혼과 여성의 낙태 권리에 대한 반대를 보도했습니다.
더
더
동성애혐오: 범죄인가 의견의 문제인가?
이 콘텐츠는 2020년 1월 9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0년 1월 9일 스위스 유권자들은 동성애자에 대한 차별이 허용되는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법이 동성애혐오에 맞서 싸울 것인가, 아니면 언론의 자유에 대한 공격인가?
'완벽한 폭풍'
Bauhofer는 적어도 스위스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기피할 위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Läderach는 완벽한 폭풍 한가운데에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경제는 더 이상 순조롭게 돌아가지 않고, 인플레이션은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으며, 이제 이런 평판 스캔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해외 판매가 부진할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한다. “이 이야기는 국제 언론에 충분히 흥미롭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Blick 에 따르면 , 문제는 스위스에서 예상되는 매출 감소가 회사가 가족의 견해와 행동에서 명확하고 명시적으로 거리를 둘 만큼 충분한지 여부입니다.
브랜드 전문가인 Vogler도 이에 동의합니다. 회사 이미지 훼손에도 불구하고 매출에는 그다지 큰 타격은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단기적으로 스위스 매출은 다소 감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스위스 관광객들은 국내 언론의 비판을 알아채지 못하고 계속해서 초콜릿을 구입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외부 링크.
게다가 Läderach는 무엇보다도 강력한 수출 브랜드입니다. 해외 매출 감소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는 “외신에서도 사건을 보도했다면 가업에 더 나쁜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며 “현재는 그렇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무죄추정'
Fribourg 대학의 경제학 교수인 Reiner Eichenberger는 회사와 Johannes Läderach에 대한 압력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20분에 “무죄 추정이 적용된다”고 말했다.외부 링크. “게다가 더 이상 활동하지 않는 사람들 때문에 회사를 보이콧해서는 안 됩니다. 공소시효 문제도 있다. 이제 Läderach를 보이콧하는 사람은 교회를 포함한 많은 회사를 보이콧해야 할 것입니다.”
Eichenberger는 또한 Läderach가 이미 보수적인 가치로 인해 비판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괴로워합니다. “결국 종교의 자유와 의견의 자유는 여전히 유효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월요일 Läderach 대변인 Matthias Goldbeck은 이메일을 통해 SWI swissinfo.ch에 Läderach가 "가장 다양한 배경, 의견 및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50개국 이상의 사람들을 고용했다고 말했습니다.
“Läderach에서 우리는 다양성, 개방성, 존중, 표현의 자유, 관용을 실천합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어떤 종류의 차별도 우리에게는 용납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헌장에 담았습니다.외부 링크, 그리고 우리는 사람들이 이에 대한 위반 사항을 목격했다고 생각할 경우 신고할 수 있는 옴부즈맨 사무실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