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경부선 KTX 정차역 KTX 이용객수 변화
1호선안심역 추천 0 조회 1,798 08.08.19 16:28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8.19 16:53

    첫댓글 전체적인 증가세는 매우 좋은 현상이라고 봅니다. 다만 KTX 뿐만 아니라 전라, 장항, 중앙, 태백선에도 증가세가 나왔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복선 및 전철화 인프라가 시급한 상황이죠.

  • 08.08.19 21:53

    광명역이 서울대전대구부산 경부선주요역사 다음으로 수요가많군요.. 무시할정도가 아니네요

  • 08.08.19 23:25

    그 따위 저질스러운 연계교통에도 이 정도 나와주는 걸로 미루어 짐작하건대 신안산선을 비롯해서 도시철도망이 갖춰진다면 확실히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지 않을까요..대전역 수준까지 성장이 가능할겁니다.

  • 08.08.19 22:51

    호남선도 있으려나??

  • 08.08.20 03:56

    정말 광명역을 보니 희망이 보입니다. 신안산선에 급행열차 운행해 준다면 수요를 더 높일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정말 수도권 남부에서 중요한 역활을 할 역으로 보입니다. 성남, 안양, 수원쪽으로도 빠른 연계교통 수단이 있으면 좋을텐데요.

  • 08.08.21 02:15

    수원지역이야 위치상으로 광명역 이용이 적절하지 않은지라 최근에 아산역 환승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고, 광명역에서 안양으로는 다양한 시내버스 노선이 있습니다. 성남(분당) 으로도 급행버스가 운행중에 있지요..^^ 크게 불편하지 않은 수준입니다.

  • 08.08.23 15:13

    수원에서 아산 환승이 대세라고 누가그럽니까? 수원-대전은 새마을 타고가는게 제일 빠릅니다 10분정도 차이난다면 환승할바에 그냥 직통을 선호하는게 당연한것인데다가 오히려 시간차이 또한 수원-대전간 소요시간도 새마을 그냥 타고가는게 훨씬 빠르고요 천안아산 아산 서는 열차 조합 맞추느니 편수가 훨씬 다양한 전역정차인 대전역 가서 환승하는게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아산역 환승이 웬 대세.. 전혀 아닙니다 현실을 좀 고려하시길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환승검색해서 새마을 소요시간이랑 비교도 좀 해보시고..

  • 천안아산역에 열차가 많이 서는 편이 아니라, 환승하기가 좀 그렇긴 합니다. 경부선 하행기준으로 8시 5분 부산가는 KTX가 지나가면 다음차는 9시 29분 김천,구미 경유 동대구행 KTX이거든요... 전철이 개통되면 상황이 좀 바뀌어 질 수 있지만, 현 상태에서는 윗분 말씀하신대로 대전환승이 더 나은게 사실인걸요. 정차횟수도 많고.

  • 08.08.20 18:54

    혹시 광명역 통계에 호남선도 포함된 거 아닐까요? 광명역은 경부+호남 이라서 용산역보다 이용객이 많지요...

  • 08.08.20 23:17

    물론 호남선KTX도 포함된 수치겠지요. 하지만 호남선KTX는 편성도 얼마 안 되고 이용객이 안습수준이라 큰 영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주말에도 텅텅 비어가는데요 뭐. -_-;; 복귀할 때 차표 걱정이 전혀 없어서 좋긴 하지만. -ㅁ-;;

  • 08.08.21 18:10

    내년 경의선 개통되면 행신역 고속철 이용객 수 폭팔합니다.

  • 08.08.22 20:10

    동대구가 부산보다 많네.... 예상치 못했던...

  • 08.08.23 00:31

    첫해의 부산역 강세는 아마도 초반에 있었던 부산 직행운행등이 작용한것과 개통 초기라서 승객들의 환승인식 부족으로 보입니다.

  • 행신역 3.34배 OTL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