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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여성시대 제 19대 백희파 신옥희
안녕 여시들
콧멍은 처음이라 떨리네
일단 가게 비추후기라서 콧멍에 왔는데 문제가 있다면 말해줘!
근데 가게 이름을 다 가렸기 때문에
아마 여시들이 내 글에서 집중적으로 봐야 할 부분은 해당 브랜드의 고객센터 대처방법과
이런 일이 여시들에게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만큼 내가 한 대응이 참고가 되길 바래서 적는 글이야!
(1) 아리따움 매장
- 계산 응대 시 불친절했던 직원의 태도
6월 18일 저녁 8시쯤 자주 가는 단골 아리따움 매장을 방문했어
집앞 10분거리에도 아리따움 매장이 있는데 굳이 버스타고 10분타야 가는 아리따움만 가는데,
해당 매장 매니저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아리따움에서 구매해야 할 제품이 있을땐 90%는 여기 방문해서 구매하고 있어
18일 토요일도 멤버쉽 세일이라 매장 내에는 나뿐만 아닌 다른 고객들도 많았고,
나는 구매할 제품들만 딱딱 집어서 그대로 달라고 한 뒤 카운터로 가서 바구니를 올리고 계산해달라고 요청을 했어
당시 카운터에는 20대 초반으로 보이는 여자 직원분이 계셨고,
내가 바구니를 올리며 "이거 계산해주세요" 라고 얘기를 하자
약간 까칠한 목소리로 "네?" 라고 해서 다시 "이거 계산이요"라고 얘기를 했어
그래, 여기까지는 괜찮았어 흔하게 있는 일이잖아?
VIP라 9만원 정도를 구매했는데도 30% 할인이 들어가서 6만원 조금 넘는 금액이 나왔어
직원분이 결제할 금액을 알려주셨고 나는 카드를 건네면서
"3개월로 해주세요" 라고 얘기를 했어
그 뒤 직원분께선 "할부 몇개월로 해드릴까요?" 등의 결제 방법에 대한 따로 언급은 없었어
직원분이 카드를 센싱할 때도 "3개월이요" 라고 얘기를 다시 한 번 더 했고,
혹시나 해서 영수증이 출력될 때도 직원분에게 "3개월로 된 것 맞나요?" 라고 물었을 때
"그럴거에요" 라고 답변을 들었어
근데 영수증을 받아서 보니 일시불로 결제가 되어있어 그자리에서
"이거 3개월로 결제해달라고 했는데 일시불로 되어있어요"라고 문제를 얘기했지
영수증 출력 당시 매장 뒤쪽 쪽문에서 남자 직원분이 한 분 나오셨고, 내가 결제한 물건들을 담고계셨거든?
내가 결제가 잘못되었다고 얘기를 하니 그 남자직원분이 나한테 죄송하다고 얘기를 하셨어
그런데 왜 정작 결제를 한 여자직원은 나에게 사과 한마디 없이 표정 굳힌채 나를 노려보는걸까?
마치 내가 잘못했는데 자기한테 덮어씌우기라도 한다는 듯한 표정으로 말이야
한눈에 누가 봐도 표정 굳어있다는걸 느낄 정도였어
그 굳은 표정으로 나한테 "결제 전에 미리 말씀하셨어야죠" 라고 하더라
판매직 일해본 여시들은 아마 알거야 나도 판매직 일해본 경험 적지 않게 있고,
결제 할 때 결제 금액이 5만원을 초과하면 할부가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할부 해드릴까요?"
"할부 몇개월 할까요?"
등의 질문을 하는게 맞아
남자직원분이 죄송하다며 사과를 하면서,
매장 내 고객응대중이던 매니저님께 결제가 잘못되었으니 취소하고 재결제 가능하냐고 물었고,
해당 매장 매니저님은 오셔서 죄송하다고 재결제 도와드리겠다며 나에게 사과를 하셨어
그런데 난 아직 정작 결제 실수한 직원에게 사과 한마디 못들었고,
그 직원은 자기는 잘못 없다는 듯이 더 나를 노려보고 있었어
참다 참다 짜증나서 결제 실수한 여자 직원에게
"아니 본인이 잘못해놓고 누굴 탓을 해요 지금"이라고 기가 차다는 듯이 말을 했고
그 때, 내 눈앞에서 자기가 실수해서 잘못결제된 내 영수증을 찣더라
(물론 이 행동은 별 생각없이 한 행동일 수도 있는데 이미 불쾌한 나에게 더 화를 불러일으켰어)
평소 내가 그 매장에 방문을 하게 할 정도로 친절했다던 매니저분이 나에게 계속 사과를 하시며,
재결제를 해주셨고 더 화를 내고 싶어도 이미 세일기간이라 내 뒤엔 계산을 기다리는 다른 고객이 3명이 대기하고 있어
이대로 내가 뭐라고 해도 저 직원에게 사과 받기는 불가능하겠구나 싶어 매장을 나왔어
해당 매장의 매니저님과 다른 남자직원분의 대응은 괜찮았지만 정작 실수를 한 여자 직원의 사과 한마디는 못받은거지
그래서 월요일이 되자마자 아리따움 오프라인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컴플레인을 제기했어
-
"6월 18일 아리따움 ㅇㅇㅇ매장에 저녁 8시쯤 방문하였다.
결제하려고 카운터에 가서 카드를 건네며 3개월이라고 분명 말했고,
카드를 센싱할때도 3개월로 해달라고 얘기를 했다.
또한, 영수증이 나올 때도 3개월로 된 거 맞냐는 내 질문에 결제한 직원은
"그럴거에요" 라고 대답까지 했는데 영수증을 받아서 보니 일시불로 결제가 되어있더라
그 자리에서 "3개월로 해달라고 했는데 일시불로 되어있다" 라고 문제를 제기하니
바로 해당 직원 표정은 굳은 채 나를 노려보더라
애꿏은 옆에 있던 남자직원이 오히려 나에게 죄송하다며 사과를 했고,
곧 해당 매장 매니저님이 오셔서 사과를 다시 하시고 재결제를 해주셨다.
이 과정에서 난 결제 실수를 한 해당 직원에게 사과 한마디 듣지 못했고
오히려 "결제하기 전에 먼저 얘기를 해주셨어야죠" 라며 내 탓을 했다
또한 재결제를 다시 해서 내가 매장을 나갈때까지도 표정이 굳은채 나를 노려보았다.
물론 해당 직원 분이 세일기간이고 해서 매장이 시끄러워 3개월로 해달라는 내 말을 못 들었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내가 문제를 제기했을 때
"아 죄송합니다 다시 재결제 도와드릴게요" 이 말을 했어야 하는게 올바른 대처 아닌가?
또한, 5만원 이상시 할부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제 전 고객에게 할부 적용에 대해 물어봐야 하는 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해당 직원은 결제 금액이 할부 적용이 가능한 5만원을 초과한 금액인데, 나에게 할부 적용에 대해 묻지않았다.
해당 매장의 매니저님은 친절하셨고 그 날 나에게 충분하게 대응을 해주셨다
하지만 정작 나에게 실수를 저지른 여자 직원에게는 사과 한마디 못들었고,
나는 그런 응대를 받기 위해 아리따움 VIP를 가입하고, 꾸준하게 구매를 해왔었나 싶은 회의감도 든다
그 날 매장에서 구매했던 물건은 집에 온 뒤 너무 불쾌하여 개봉도 아직 하지 않은 상태이고,
마음같아서는 전체 환불하고 싶지만 매장 매니저님은 충분히 대응을 잘 해주셨는데 매니저님이 애꿏은 피해를 볼까봐
참고 지금 아리따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한 것이다
해당 직원에 대한 서비스 교육을 다시 진행해주셨으면 좋겠고, 또한 해당 매장이 아닌 해당 직원에게만 인센티브 차감 등
별도의 불이익이 적용되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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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말을 하였고 아리따움 고객센터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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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하다 고객님
고객님이 너무 불쾌하셨을 것 같다
해당 부분은 저희가 해당 지역을 관리하는 담당자에게 따로 전달을 해두겠다
해당 여자 직원의 인상착의를 자세하게 말씀해주신다면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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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얘기를 해서 인상착의를 얘기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을 하여 직원 서비스 재교육 실시 후 나에게 따로 연락을 달라고 했어
오늘 담당자에게 컴플레인 내용이 접수되었다고 오전에 전화가 왔었어
오후에 해당 매장의 매니저님께서 나에게 죄송하다며 사과전화를 드리고 싶다고 얘기를 하여 연락처를 알려드려도 괜찮겠냐고 전화가 왔고, 매니저님의 대응은 괜찮다고 생각했고 해당 직원에게만 화가 난 부분이라
해당 직원이 나에게 사과전화를 하는 부분이 아니라면 거절하겠다고 얘기한 상태야
직원교육은 해당 매장을 관리하는 지역 담당자분이 이번주 내로 실시 후 나에게 별도로 전화보고를 하기로 해서
기다리는 중이야
해당매장에서 결제한거! 취소된 내역 보이지?
그리고 첫번째 사진 매장이름이 "아리따움 칠" 보이지?
잘 기억해둬
이건 오늘 아리따움이랑 통화한 내역
내 아리따움 구매내역이야
보면 위에 영수증에 찍혀있던 "아리따움 칠"이랑 동일한 것 보이지?
꾸준히 매장에 방문해서 구매했어
(1) 에뛰드 매장
- 세일기간 내 구매한 제품의 교환 거절
위에 아리따움을 방문한 그 날, 에뛰드도 세일기간이여서 섀도우를 구매했어
근데 섀도우 많은 여시들은 알거야
자기 집에 이게 있는지 없는지 되게 아리송해
나도 섀도우가 많은 편이라 기억이 잘 안나서
"일단 구매 후 가져가보고 있으면 다른색상으로 교환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결제를 했어
결제 당시에도 카운터에서 직원에게
"이거 집에 색상이 겹치는게 있을 수도 있어서요~ 혹시나 겹치는거 있음 교환되나요?"라고 물었을 때
"그럼요~ 가능하세요 ^^ 제품 포장 손상 없이 영수증이랑 그대로 가지고 오시면 가능하세요" 라는 답변을 들었어
그리고 화요일인 오늘 해당 제품을 가지고 교환하러 매장에 방문을 했어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카운터로 가서
"토요일에 구매했었는데 섀도우 색상이 똑같은게 집에 있어서 같은 가격대의 다른 색상으로 교환하러 왔어요"
라고 얘기를 하니 카운터에 있던 직원2분이 나란히 날 쳐다보며
(여기서 나랑 대화를 대부분 한 건 해당 매장 점장, 그리고 옆이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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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기간에 구매하신 제품은 세일기간 끝나서 오시면 교환 어려워요"
"아니 가격이 같고 색상만 교환할거에요 여기 영수증에도 7일 이내 교환 및 환불 가능이라고 적혀있고,
구매당시에도 세일기간에 구매한 제품은 세일기간 내에서만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없었어요"
"고객님 잘봐요 고객님이 그 날 토요일에 2,800원에 이 섀도우를 구매해가셨어요 그쵸?
근데 지금은 세일기간이 아니라 정상가격으로 저희 포스에 찍혀요
그래서 지금 교환해가시면 정상가격 3,500원으로 결제하셔야 해서 추가금 700원을 더 내셔야 해요"
"네? 아니 무슨 그런 말도 안되는 일이 있어요
그럼 세일기간에 그 부분에 대해 안내를 해주셨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고객님 세일기간 내 교환 및 환불은 세일기간 안에 오셔야 하는게 굳이 안내 안드려도 기본이에요"
"그럼 세일기간 내 구매한 제품 교환 및 환불은 세일기간안에서만 가능하고,
추후 세일이 끝난 뒤 교환시에는 같은 가격 내 교환이라도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해야 하는게 본사 규정인가요?"
"네" (직원 2명 모두 끄덕끄덕)
"네 알겠습니다 그럼 제가 본사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볼게요"
"네~ 그러세요" (약간 비아냥거리는 듯이 말했어 니가 그렇게 전화한다고 해결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야 이런식?)
이후 에뛰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자초지종을 얘기하였고
정말 저런 본사 규정이 내부에 존재하는건지에 대해서도 물었어
고객센터에서는 확인 후 연락을 주기로 했고,
고객센터 연락을 기다리는 동안 모르는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으니까 해당 매장이더라
"아까 저희 매장 방문해주신 고객님 맞으시죠~? 아까 응대한 직원이 뭘 몰랐나봐요
같은 가격 내 색상 교환 가능하세요~" 라고 얘기를 하더라
근데 내가 직원이 2명 있었다고 했잖아
그 중 1명이 점장이였고, 나랑 주로 얘기를 했던 사람이라고
근데 전화온 사람 목소리가 점장 목소리더라? 목소리 특이해서 딱 알아봤어
,나한테 교환 및 환불 부분에 대해 얘기하던 사람이였는데 무슨 직원이 뭘 모른다는건지
여기서 1차 실망을 했고, 일단 꾹 참고 물어봤어
"그럼 아까는 왜 불가능하다고 하셨어요? 본사 규정이라면서요"
"아니 그게 저희 포스에 뭐 따로 들어가야 하는게 있는데 그걸 직원이 몰라서...(생략)"
이런식으로 직원 탓만 했어
문제는 점장인 본인이 나한테 직접 저런 말도 안되는 세일기간 내 교환 및 환불 규정을 얘기해놓고 직원 탓을 한다는거지
어이가 없더라 그러면서 마지막에
"고객님~ 저희 매장 추후에 방문해주실 일 있으실 때 갖다주시면 색상 교환 도와드릴게요" 이러더라
이후 에뛰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고, 그런 본사 규정은 없다고 안내 받았어
원칙으론 세일기간 세일끝난 후 상관 없이 같은 가격 내 색상 교환은 가능하다는거지
에뛰드 고객센터 직원분이 내 언짢은 목소리를 눈치채고
"고객님~ 해당 매장에 방문하기 불쾌하실 것 같아요
혹시 근처에 다른 에뛰드 매장 있으시면 거기 저희가 전화를 해서 바꿔가실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놓을게요~"
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우리 동네에는 저 에뛰드 한 곳 밖에 없어
그래서 별 수 없이
"제가 사는 곳엔 에뛰드가 해당 매장 한 곳 밖에 없다
나는 저 매장에 불쾌해서 방문하기 싫고 혹시 본사에서 제품 색상 교환을 해줄 수 있다면 그렇게 하고싶다"
라고 얘기를 하니 제품을 착불로 보내주면서 밑에 교환 할 색상명을 적어주면 그렇게 해주겠다고 하더라구
그래서 본사에서 택배로 해당 제품 색상 교환을 진행하기로 했고,
첫 통화 이후 해당 매장에서 전화가 왔었는데 나에게 그렇게 설명한 사람이 점장으로 알고있는데,
점장인 본인이 그렇게 본사 규정이라며 나에게 본사로 전화해서 확인해보라고 해놓고
뒤늦게 전화와선 직원이 뭘 잘못 알아서 그런거라고 애꿏은 직원 탓을 하며 얘기를 하는 그 태도가 너무 어이가 없다고 컴플레인을
제기했어 감사하게도 상담원분이 충분히 공감해주셨고, 해당 매장에 대한 불이익이 가도록 조취를 취하겠다고 해주신 상태야!
에뛰드가 여기 한 곳 밖에 없어서 꾸준히 여길 계속 이용했는데 이런 일 일어나서 앞으로 여기 매장을 못갈 것 같아
그냥 온라인으로 구매하려구
이건 해당 에뛰드 매장에서 구매한 영수증이랑 맨 아래 교환 및 환불 규정!
영수증 맨 윗 부분 "에뛰드 칠" (잘 기억해둬)
이게 교환하려고 했던 섀도우
3개월간 구매내역인데 보면 "에뛰드 칠" 매장에서만 꾸준히 구매해왔어
그만큼 나름 단골이라면 단골같은 그런 부분이였는데, 이제 못가네...
080 이 에뛰드 고객센터 전화번호구
010-40 이게 해당 매장 점장 전화번호
에뛰드 고객센터에서 택배로 상품교환하기로 해서 주소 보내준거야!
며칠 사이에 나름 꾸준히 간다고 생각했던 단골매장에서 이런 불쾌한 일들이 2건이나 발생해서
앞으로 화장품을 온라인 구매해야하는건가 이런 생각도 들고
이래저래 회의감도 들어
정말 우연스럽게도 내가 불쾌감을 느꼈던 매장들이 아모레 계열이라는거 ㅎㅎㅎㅎ
그치만 매장의 대처가 문제였지, 고객센터의 일 처리는 정말 깔끔하더라
내가 겪은
"매장 내 직원의 응대 불친절"
"세일기간 구매한 제품의 교환 규정"
두 가지 문제는 충분히 다른 여시들도 겪을 수 있는 흔한 문제라고 생각해
비록 사이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내가 대처한 방법들이 여시들에게 나중에 비슷한 상황이 생길 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
아래는 내 보물들 헤헤
나중에 에트에 자랑하러 갈게!
글에 문제 있으면 알려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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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글은 여시 내 "제 19대 백희파 신옥희"에게 저작권이 있으며,
무단 스크랩과 도용을 금지하였습니다.
만약 무단으로 타커뮤에서 제 글을 발견할 시 얘기 부탁드립니다
이 컴플레인 후기는 여시에만 작성하였으며, 무단 유출 시 법적 대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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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아리따움주제에 비싼데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샤넬이그래도 기분니쁜데
대박 그거비싼데요라니 ㅋㅋㅋㅋㅋㅋㅋ 한국말 못알아들으시나 얼마냐고 물어봤지 비싸냐고 물어봤냐 미친거아님?ㅋㅋㅋㅋ 뭔깡이얔ㅋㅋㅋ싸우자는건가^^ 여시진짜 기분나빴겠다 토닥토닥
삭제된 댓글 입니다.
원래는 말해주는게 맞아..!
헉 나도 동네 아리따움 놔두고 번화가 아리따움 가는데. ㅋㅋ 동네는 아마 부부가 운영하는 것 같은데 대부분이 아줌마가 있다만, 피부 수분 측정기도 맨날 고장났다며 안되어 있다고 하고 그냥 여러가지로 불편해서 먼 곳으로 가는데. 여시 에뛰드 일처럼 나도 1+1 하는 마몽드 스킨 샀는데, 세일 기간 끝났다고 내가 원하는 처리가 안된다고 하더라. ;; 난 딱히 서로 기분 상하는 일은 없었고, 직원이 알아서 본사에 전화해서 된다는 걸 알아내서 해줬는데.. 참 이상... 처음에 포스기에서 안된다고 했는데,, 뭔지 모를... 알고보니 포스기에서 안되어도 본사에 어찌어찌 하면 되는 문제였는데. 후엥
차라리 여시처럼 본사에 전화해서 물어봐줬음 덜나빴을텐데 무턱대고 본사규정이라고 밀어붙이니 기분 더 나쁜것..아니 저런 교환 규정자체가 말이 안되잖아 그랬음 영수증에 적혀있기라도했겠지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6.22 00:4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6.22 06:1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6.22 00:5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6.22 06:16
편의점도 5만원이상부터 개월수끊기시작해서 5만원이상시 꼭 물어보는데 어이없네 저기
나도 집근처 버리고 번화가 나감...
와 여시글읽고 배우고간다.. ㅠㅠ 난 전에 클리오에서 진짜 기분나빴던적 있었는데 그자리에서만 화내고 컴플 걸 생각을 못했어.. 와 배우고갑니다. 다음엔 꼭 그렇게해야지
아모레 뭐함?
5만원 이상이면 할부가능이니까 직원이 꼭 물어봐야되는건데 그러지도 않고~ ㅎ 할부확인하니 그럴거에요 라니요 ㅋㅋㅋ 했으면 네 적용됐어요 하면 되는거아니냨ㅋㅋ 그럴거에욬ㅋㅋㅋ 그래놓고 적반하장;;; 세일기간이라 정신없어서 놓쳤나보다고 죄송하다고 바로 재결제도와드린다고 했으면 아름답게 마무리됐을것을.. 말안한것도 아니고 두번이상 강조한걸 들은건지 뭐한건지 반응도 없다가 정작 요구대로 안되니 화가 안나고 배기냨ㅋㅋㅋㅋㅋ 애리따움 좀 멍총이같아욤 ㅇㅅㅇ 그리고 에뛰드 점장은 왜저럼;;;; 진짜 총체적 난국이다 서비스교육을 주기적으로 계속 시키세요좀;;;
으 정말 응대 별로당... 여시 맘고생했네ㅜㅜㅜ 토닥토닥 그래도 잘 해결돼서 다행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