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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
2005년 |
2006년 |
2007년 |
평균순위 |
증가 |
행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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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6 |
911 |
889 |
10.25위 |
3.34배 |
용산 |
9,123 |
10,951 |
12,132 |
11,776 |
1.5위 |
1.29위 |
광명 |
5,873 |
9,868 |
12,186 |
13,701 |
1.5위 |
2.33배 |
천안아산 |
4,800 |
6,298 |
7,805 |
8,645 |
3위 |
1.80배 |
서대전 |
2,521 |
3,259 |
3,616 |
3,522 |
5.75위 |
1.40배 |
계룡 |
64 |
152 |
207 |
256 |
15위 |
4배 |
논산 |
279 |
351 |
388 |
352 |
11위 |
1.26배 |
익산 |
2,469 |
3,338 |
3,828 |
3,725 |
5.25위 |
1.51배 |
김제 |
183 |
293 |
325 |
316 |
13.5위 |
1.73배 |
정읍 |
526 |
889 |
1,054 |
1,084 |
9위 |
2.06배 |
장성 |
160 |
262 |
371 |
408 |
12.75위 |
2.55배 |
송정리 |
953 |
1,301 |
1,551 |
1,711 |
8위 |
1.80배 |
광주 |
3,106 |
4,192 |
4,780 |
4,600 |
4위 |
1.48배 |
나주 |
218 |
303 |
353 |
344 |
12.5위 |
1.58배 |
목포 |
1,931 |
2,359 |
2,742 |
2,867 |
7위 |
1.48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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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호남선의 최대수요지는 역시 광주역이군요 그나저나 저 이용객 숫자 참-_-안습
언제봐도 암울한 호남선...
작년에 광명이 용산을 꺾고 완벽히 역전했군요.;;...그나저나...진짜 답이안보이네요. 광주라도 좀 제대로 잡으면 만명정도는 올릴수있을텐데요;; 송정리랑 합쳐도 동대구역 20%정도밖에 안나오니;;
광명역은 경부선과 이용객수 합한 숫자일껍니다. 그래서 용산역보다 더 많이 나올듯...
배후인구와 접근성 따져봤을 때 용산이 광명보다 못하다는 건 호남선이 부진하다는 걸로 자위할만한 수준도 못 된다고 생각합니다.
맘같아선 계룡, 김제, 장성 이런역들은 정차역에서 뺐으면 좋겠군요. 군인들때문이라지만 이건 참... 그리고 논산도 전체이용객들만 본다면 호남선에선 상위권이지만 KTX는 거의 하위권이군요. 여긴 일반열차쪽으로 많이 빠지는건지?
논산의 경우는 무궁화호도 많이 이용하지만 또다른 KTX가 대세입니다. 진짜 KTX와 소요시간도 20분정도밖에 차이 안나고(1:50분소요), 요금도 KTX와 비교해 1/3(일반고속), 1/2(우등고속)정도로 저렴합니다. 제가 논산사람이지만 논산에 KTX안서도 크게 불편함을 느낄 사람은 별로 없을거 같아요.
역시 논산도 Kumho Turtle eXpress의 위력이군요.
금호고속인데 어떻게 터틀이 들어가죠?
금호고속이 광주고속 시절에 버스 옆면에 거북이 마크가 있었죠. 금호타운도 한 때는 광주고속아파트였습니다.
호남선에 20량 달고 다니는게 냥비에요 탈려고 해도 어떤시간에는 없거든요 8량-10량 정도가 적당하다고 봄니다
분리를 하고 싶어도 KTX 차량은 분리가 불가능한 일체형 구조입니다. KTX 차량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죠.
주말에는 20량 운행하고 평일엔 10량짜리 하나 만들어서 운행하면 좋을듯
계룡,논산은 군인들 있을때만 운행하고, 김제,장성,나주는 정차 안해도 될듯
정작 타고 싶은 시간에 KTX가 없다는 점도 무시할 수는 없는 사실입니다. 배차간격이 넓어서 정말 서울에 빨리 가야할 일이 있어도 소요시간+기다리는 시간 비교하면 버스가 훨씬 더 빠를 경우가 많죠. 더군다나 버스가 KTX보다 월등히 저렴하죠. 배차간격은 말할 것도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