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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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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호남선 KTX 정차역 KTX 이용객수 변화
1호선안심역 추천 0 조회 1,050 08.08.23 23:34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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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8.24 05:52

    첫댓글 호남선의 최대수요지는 역시 광주역이군요 그나저나 저 이용객 숫자 참-_-안습

  • 언제봐도 암울한 호남선...

  • 08.08.24 12:54

    작년에 광명이 용산을 꺾고 완벽히 역전했군요.;;...그나저나...진짜 답이안보이네요. 광주라도 좀 제대로 잡으면 만명정도는 올릴수있을텐데요;; 송정리랑 합쳐도 동대구역 20%정도밖에 안나오니;;

  • 08.08.25 00:53

    광명역은 경부선과 이용객수 합한 숫자일껍니다. 그래서 용산역보다 더 많이 나올듯...

  • 08.08.25 10:57

    배후인구와 접근성 따져봤을 때 용산이 광명보다 못하다는 건 호남선이 부진하다는 걸로 자위할만한 수준도 못 된다고 생각합니다.

  • 08.08.24 16:16

    맘같아선 계룡, 김제, 장성 이런역들은 정차역에서 뺐으면 좋겠군요. 군인들때문이라지만 이건 참... 그리고 논산도 전체이용객들만 본다면 호남선에선 상위권이지만 KTX는 거의 하위권이군요. 여긴 일반열차쪽으로 많이 빠지는건지?

  • 08.08.24 21:37

    논산의 경우는 무궁화호도 많이 이용하지만 또다른 KTX가 대세입니다. 진짜 KTX와 소요시간도 20분정도밖에 차이 안나고(1:50분소요), 요금도 KTX와 비교해 1/3(일반고속), 1/2(우등고속)정도로 저렴합니다. 제가 논산사람이지만 논산에 KTX안서도 크게 불편함을 느낄 사람은 별로 없을거 같아요.

  • 08.08.25 20:35

    역시 논산도 Kumho Turtle eXpress의 위력이군요.

  • 08.08.26 20:56

    금호고속인데 어떻게 터틀이 들어가죠?

  • 08.08.27 10:24

    금호고속이 광주고속 시절에 버스 옆면에 거북이 마크가 있었죠. 금호타운도 한 때는 광주고속아파트였습니다.

  • 08.08.24 17:19

    호남선에 20량 달고 다니는게 냥비에요 탈려고 해도 어떤시간에는 없거든요 8량-10량 정도가 적당하다고 봄니다

  • 08.08.24 19:55

    분리를 하고 싶어도 KTX 차량은 분리가 불가능한 일체형 구조입니다. KTX 차량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죠.

  • 08.08.25 15:55

    주말에는 20량 운행하고 평일엔 10량짜리 하나 만들어서 운행하면 좋을듯

  • 08.08.24 23:14

    계룡,논산은 군인들 있을때만 운행하고, 김제,장성,나주는 정차 안해도 될듯

  • 08.08.25 12:34

    정작 타고 싶은 시간에 KTX가 없다는 점도 무시할 수는 없는 사실입니다. 배차간격이 넓어서 정말 서울에 빨리 가야할 일이 있어도 소요시간+기다리는 시간 비교하면 버스가 훨씬 더 빠를 경우가 많죠. 더군다나 버스가 KTX보다 월등히 저렴하죠. 배차간격은 말할 것도 없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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