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족한 제가 이런 고민을 할때가 있군요.
두 회사 모두 제가 꼭 가고 싶은 회사라 너무 고민이 됩니다.
몇일을 제가 썻던 자기소개서를 읽어보고 무엇을 기준으로 고민하는지 정말 제 자신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인 욕심으론 삼성엔지니어링쪽에 기웁니다만, 제가 가족을 부양해야하는 집안의 가장으로서
조선업계의 근속년수와 생활안정성(의식주)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네요.
집은 대구이며 전공은 기계과 입니다.
STX조선(생산관리) : 군에서 간부 생활을 했기에 생산관리 업무에 나름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현직인 친구말로는 현장 분위기가 굉장히 좋다고 들었습니다.
------> 조기적응 가능, 안정적인 직장생활
------> 생활여건이 서울보다 안좋은 점
삼성엔지니어링 : 지인들이 많이 계시기에 서울 생활에 큰 어려움을 없을 듯하며, 체계적인 조직생활을 경험하며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분야에서 전문가로서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듯합니다.
------> 전문인으로서 발전가능성(개인성장)
------> 서울생활을 위한 지출이 많기에 가족을 부양하기에 어려움이 있을듯
결정에 도움이 될만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현직에 계신 선배님들 말씀 경청하겠습니다.
첫댓글 무플방지^^, 가능하시면 아래에 의견도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조선은 historically the highest입니다. 얼마나 뻗어나갈 진 모르겠지만 안정적인 직장생활은 절대 아닙니다. 유럽처럼 다 쓰러질 수도 있고 특화해 살아남을 수도 있구요... 엔지니어링업도 경기 사이클을 타는 시클리컬 비즈니스이고 지금 사상 최대호황이라 업앤다운이 있겠습니다만 큰 변화는 조선보다는 없으리라 보여지네요. 근데 가족부양이 크리티컬하시다면 조선도 나름 적극 고려해 보심도..
역시 삼성머릿말이라 삼성쪽에 몰표;;ㅎㅎㅎ
성지에 거주하시느라 힘든 나날을 보내셨을 당신....테크윈 도사에게 의뢰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