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래퍼' 역사상 최초 여성 우승자 이영지
이영지는 Mnet 청소년 래퍼 경연 '고등래퍼' 세 시즌 만에 최초 여성 우승자가 됐다. 랩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1년도 안 됐지만 방송 초반부터 쟁쟁한 후보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발휘했다. 이영지가 허스키 보이스로 묵직한 노랫말을 뱉으면 속이 절로 시원해졌다.
◆ 동양 여성의 정체성 노래한 림 킴(LIM KIM)
'여우야'를 부르던 혼성듀오 투개월의 김예림은 온데간데 없다. 오직 살기 가득한 림 킴만 존재할 뿐. 오랜 공백기를 깨고 지난 5월 싱글 '살기(SAL-KI)'로 대중 곁에 돌아온 그는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동양' 그리고 '여성' 사이에서 겪은 스테레오타입에 메시지를 남기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 영문 가사 노래로 음원차트 최초 1위 오른 백예린
백예린은 음원 강자들의 연이은 컴백에도 굳건히 자리를 지켜냈다. JYP를 떠나 홀로서기에 나선 그가 지난 10일 첫 번째 정규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Every letter I sent you)'를 공개했다. 백예린은 2CD에 수록된 전곡이 차트인하는 기염을 토했고, 타이틀곡 '스퀘어'는 영어 노랫말로 쓰인 곡으로 국내 최초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입증했다.
2019년 빛낸 여성 솔로 아티스트, 이영지·림킴·백예린 [연말결산][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올 한 해 가요계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이들에게는 최초, 최고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다. ◆ '고등래퍼' 역사상 최초 여성 우승자 이영지 이영지는 Mnet 청소년 래퍼 경연 '고등래퍼' 세 시즌 만에 최초 여성 우승자가 됐다. 랩을 본격적으로...n.news.naver.com
첫댓글 림킴 최고야 ㅠㅠㅠㅠ
림킴 이번 옐로우도 진짜 멋있어
예린이 최고
백예린 ㅠㅠ
림킴~~~~~!!
와 셋이 콜라보 했으면 좋겟다 ㅠㅠ
셋다 진짜 미쳤다 미쳤어
림킴 멋있어
셋 다 최고야
림킴 옐로 어제 처음 들었는데 개쩔더라
예린아 너무 사랑해
예린아ㅠㅠㅠㅠ
영지!!!!!!!!!!
림킴 최고야 짜릿해
영지야ㅠㅠㅠㅠㅠㅠ😍😍
다 내가 사랑하는 여자들이잖아
영지최고야
영지 ㅠㅠ
크
크~~~~~~~
영지.... 암실 들어주세요... ...... 영지목서리만 나오는 존나 좋은 노래
셋 다 노래 진짜 좋아 영지 암실도 진짜 좋아ㅠ
박수 ㅠㅠㅠ
예린 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