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다른 사람의 대화를 지켜보는 것은 즐겁습니다 단지 글쓰기 어려운 것 뿐이죠. 케케케 @_@
외국인들이 무슨 얘기를 하나 조낸 지켜보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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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스컬태그 0.96D에 쓰일 엔진을 Z둠 2.0.63(a)로 할까? 아니면 2.0.96버젼으로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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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nevil : 얘기할 게 있어. 내가 스컬태그의 Z둠 버젼을 업그레이드 시키려고 하는데, 다음 사항을 고려해보고 결정하려고 하거든. 다음 사항이 뭔지 보자.
*Z둠 2.0.96버젼은 Dev Studio .net.으로 개발됬고, Z둠 2.0.63(스컬태그 0.96c버젼이 이 엔진을 쓰고 있지)버젼은 Dev Studio 6로 개발되었지. 근데 나는 Dev Studio .net.을 갖고 있지 않아. 내가 다니는 학교에서 이 프로그램을 얻을 수 있지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스컬태그 0.96버젼으로 컴파일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인 데다가 시간이 오래 걸려.
*Z둠 2.0.96버젼은 꽤 많은 버그들을 갖고 있어.(이를테면 상태창에서 둠가이의 얼굴이 사라져 버린달지)친절하게도 이런 점이 개발을 연기하게 만들어 버려. 게다가 나는 스컬태그 0.97버젼을 언제 또 개발하게 될지 모르겠고. 앞으로 나는 잠수탈수도 있어. 확실히.
*내가 알기로 사람들이 DECORATE기능 때문에 스컬태그가 업데이트 되길 원한다는군. 이 기능은 2.0.63에 있어.
이게 스컬태그의 Z둠 버젼 업그레이드에 대해 고려해야 할 사항이야.
의견 좀 부탁해?
└ submerge : 0.63으로 가자. 나중에라도 언제든지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는 거니깐.
└ Footman : 0.63으로 하지. 0.97버젼으로 업데이트는 미뤄둬.
└ philltopia : 0.63이라, Dev Studio.net만 얻는다면 그 뒤라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소리네?
양쪽다 구미가 당기는걸? 그게 Microsoft .net을 말하는 거야?
└ exp(x) : 화아악쉬이이일하게 0.63으로
└ johnnyRULES : 다들 만장일치군.
└ Roel : 만약에 업그레이드 될 프로그램이 헥센과 헤러틱을 지원해준다면 나한테는 좋지.
Dev Studio라? 둠은 C언어로 작성된거 아니였어?(아님 C++이거나.. 잘 모르겠네)아직도 C++
을 이용해서 제작한다면 너같이 최고의 애는 어떤 프로그램이든지 수정가능하지 않을까? 나
는 studio.net을 비주얼 베이직 할때만 쓴다구.
└ wario : 0.63으로 해. 버그 프로그램 즐
└ Shaikoten : 스트라이프 하고 싶어요 -ㅇ- 스트라이프 데스매치 되게 해주셈(가장 확실하게 되는 버
젼이 0.64아니였나요? 내가 틀릴수도 있고.)
└ Carnevil : 나는 헤러틱이 되게 하는게 먼저야. 그렇긴 해도 아마 스컬태그는 스트라이프 협동플레
이를 지원하는 최초의 런쳐가 될거야.(아마 10년은 걸리겠지? :P)
└ philltopia : 좀더 나은 것 - 울펜스타인3D는 어때?
└ wario : 그건 매우 어려울 거라고 보는데. 왜냐하면 울펜스타인 3D는 WAD형식을 지원하지
않아. 둠, 헤러틱, 헥센, 스트라이프 같은 게임들하고는 구성요소가 완전히 다르다구.
└ philltopia : 농담이었어 -_-;
└ doom2day : 더 나은 것 - 둠3!
└ submerge : 둠 데스매치나 완벽하게 되게 해달란 말이셈
└ benj : 나도 스트라이프 하고 싶어!
└ Shaikoten : 스트라이프 협동플레이는 pwad가 아니면 안될껄 겔겔겔
└ Piezo : 아직까지 가장 안정적인 Z둠 버젼은 2.0.63a이지. 나는 0.96버젼에서 여전히 자잘한 버그들
을 집어내고 있어. 다음 버젼이 개발되면 엔진을 다시 만들던지, 버그를 수정하던지 해야 할
것 같아. 네가 뭘 하던간에 0.63a~0.96사이의 버젼은 사용하지마.
└ Roy : 63a라, 나는 DECORATE 기능이 추가되길 원했는데 ;; 이 버젼 때문에 집에 있는 좋은 ZDoom
WAD파일들 지우게 되는거 아냐?
└ johnnyRULES : 액션둠+3057을 스컬태그에 = XXX(역자 주 : -_-; 어떤 단어인지는 알
아서 판단하시길. 힌트 : 성별을 영어로?)
└ carnevil : 안 그래도 두 개다 스컬태그에서 플레이가 안되니깐 짜증나더군. -_-; Z둠 소스에서
뭔가를 찾아야 겠는데.. 뭐 특징이 있어야 수정하든가 말든가. 좀 짜증나네.(이를테면
idkfa치트키를 아직도 못 찾아냈고 ;; 총알이 없는 무기로 바꿀수 있게 하는 방법도
모르겠다;;)
어찌됐건 XXX(?)는 곧 온다.
└ Shaikoten : 야 너 우리들이 얼마나 둠3 싫어하는지 알고 있기는 한거야?
└ Nautilus : 동감.
나는 deathz0r씨가 만든 "do-tims"가 스컬택에서 돌아가길 원하고, DECORATE기능
을 더 폭넓게 지원하길 원해. 그리고 스컬태그에서 액션둠이랑 3057이 돌아간다면 정
말 좋겠는데.
└ submerge : 둠3야 괜찮은 게임이지. 그렇다고 둠3가 일반둠에 영향을 끼치지는 않아.
└ killingblair : Z둠 포럼의 트롤 0.63a라... ㅋㅋ 거기에서 스컬택 0.96이 너무 버그가 많아서 협동플레
이를 할때는 오리지널 Z둠 2.0.63a로 해야 한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많더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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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주제 : Carn씨가 스컬태그를 zfball에 맞게 업데이트 해주어야 한다.
찬성 92% 반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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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하함... 너무 많아서 오늘 해석은 여기까지 해야 할 듯 싶네요 -_-; stfball의 탄생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려고 이것을 해석하려고 했는데 너무 피곤..ㅠㅠ(마라사이님이 의아해 하셨던 부분의 미스테리를 풀 수 있는 단서입니다. 절대로 stfball과 zfball2는 같지 않습니다 -_-) 다만 이중에 황당한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만 옮겨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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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 the version being hosted right now can be found here:
http://file.freechal.com/~yoyee2/ZFBALL.ZIP
알았어, 지금 바로 받을 수 있는 계정은 여기야.
However, that is not the latest version, so the server should probably run this one instead:
http://zdoom.fatal.ru/zfball-2.zip
하지만 저건 최신 버젼은 아니야. 그러니까 서버 마스터들은 아마 이 버젼을 대신 실행해야 할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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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내 계정이 저기에 올라가 있는거냐구요!(저게 무슨 계정인지 아실분들은 아실 것임 -_-; 리메이크님 포함.)
첫댓글 zz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