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전역을 경부선의 종착역으로 하는건 이미 계획에 있는 내용입니다.
현재 사상~부전간 복선전철화 하는 이유도 경부선열차 대부분을 부전발로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부전역구내확장공사, 부전역신축공사도 다 그런 계획에 따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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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의글 중 부전역에 고철정차하게 해달라는 글을보고 올립니다.
고철이 개통했을 때 경부선 많을열차와 거기에 고철이 정차하게 되면 아
주 혼잡해질 것 입니다. 기존선 이용한다고 경부선열차가 줄어도 많을
것 입니다. 경부선 수요가 많기 때문에
그렇다고 그대로 냅둘수는 없기 때문에 부전역을 최대한 활용하는 계획
을 세웠습니다.
고철 -전부 부산행
경부 본선철도 -부전행
경부본선경유 부전경유열차 -그대로 원래대로 운행
기타 부전경유 부산행 열차 -부전까지만 운행
으로 할 수 있습니다.
부전역을 최대한 활용하는 이유는 부전역이 운전취급도 가능할 뿐더러
도심접근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기에는 약간 문제가 있는게 부산역은 문제가 없습니다만 부
전역이 부산역처럼 그렇게 큰 역이 아닐 뿐더러 경부본선열차 수요가 지
금처럼 된다면 부전역은 이런 수요를 감당할 수 없게 됩니다.
선로도 늘리고 입고 출고선도 늘려서 부전역이 고철 개통 후 현 부산역
의 역활을 할 수 있게 하는 것 입니다.
앞으로 해야 할 일
부전역-역 시설 확장 및 선로확장해서 선로용량 늘린다.
해운대-부전행열차들이 대기 할 수 있게 지금의 수색처럼 한다.
선로용량을 늘리기 위해서 구포~해운대 구간을 복선화 시킨다.
동해남부선 경유 부전행열차들을 대비해서 부전~해운대 구간 회송선건설
이정도 하면 충분히 가능한다고 봅니다
다른 생각있으면 리플을 해주십시요.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Re:고철개통 했을 때 부산=고철전용,부전=일반열차전용 으로 개조하면 어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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